[맥도날드] 맥도날드의 성공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한국내 맥도날드 개요
1. 원재료의 국산화 노력
2. 장비의 국산화 노력
3. 한국의 맛 개발을 위한 노력
4. 기업이윤의 환원을 위한 노력
5. 맥도날드의 완벽한 교육과 일관된 서비스
Ⅲ. 맥도날드의 성공전략
1. Quality
2. Service
3. cleanliness
4. value
5. Positioning
6. 매뉴얼화
7. 맥도날드의 부동산 사업
Ⅳ. 독창성과 협조성의 양립, 경영의 창조성
1. 견제와 균형으로 얻은 참다운 힘
2. 창조적 경영의 추구
Ⅴ.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의 성공
1. 최대한 현지인 고용
2. 상대국의 문화이해
3. 성공사례
Ⅵ.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시스템
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
2. 프렌치 프라이의 자동화
Ⅶ. 맥도날드의 차별화된 서비스
1. Play land
2. Mcdrive
3. 무료배달 서비스
4. 생일파티
5. 보너스 카드
Ⅷ. 맥도날드의 QSC&V
Ⅸ. 맥도날드의 온라인 마케팅
1. 맥도날드의 International
2. I'm lovin'it 캠페인
Ⅹ. 결론
본문내용
세계 117여개국 25,000여 매장 그래서 사람들은 맥도날드를 햄버거 왕국이라고 부릅니다. 세계적인 네트워크가 증명해 주는 맥도날드의 진가 - 세계에서 한국에서 그 명성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1955년 1호점 오픈
1960년 200번째 매장 오픈
1963년 10억개째 햄버거 판매
1967년 미국외의 지역으로 첫 진출
1984년 500억번째 햄버거 판매
1988년 한국 1호점 오픈, 10,000번째 매장 오픈
1991년 800억번째 햄버거 판매
1995년 40주년 기념 18,380번째 매장 오픈
·
·
·

전세계 117여개국의 25,000여 매장을 통해 1,000억개가 넘는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햄버거 레스토랑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하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 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빼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갖게 되었다. 모스크바 개점 당시 2 Km가 넘는 긴 행렬로 화제가 되었던 맥도날드는 1993년 모스크바와 꽝조우 매장의 1일 이용 고객수가 1만6천이 넘어서면서 다시 한번 그 열기가 확인되었다. 세계 어디서나 똑같은 만족으로 전해지는 맥도날드 - 세계 어디서나 똑같이 경험할 수 있는 맥도날드만의 가치이다.

Ⅱ. 한국내 맥도날드 개요

- 88년 서울 압구정동에 제1호점을 오픈, 91년 부산 동부 터미널에 제1호점을 오픈
현재 국내 전지역에 걸쳐 150여개의 매장이 영업중이며 각 매장에서는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 청결과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여 100% 고객 만족을 위하여 오늘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한국 맥도날드는 한국내에서의 정착화와 사회기여도 증가를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고용기회의 창출
년 10,000명이상의 인원이 한국 맥도날드에서 정규직원과 아르바이트사원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은 젊은 패기와 성실성으로 당당하게 맥도날드 주인으로서 성장해 가고 있다.

1. 원재료의 국산화 노력

현재 한국 맥도날드에서 사용하는 원재료의 대부분은 국내 생산되고 있으며, 패티의 원재료인 쇠고기와 감자등 일부 재료만이 수입되고 있을 뿐 국내 기업인 매일유업, 오뚜기, 한미피클등 국내업체로부터 대부분의 원재료를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다.

2. 장비의 국산화 노력

간판의 100% 국내제작은 물론 장비에 있어서도 상당부분 이미 국산화를 이루었으며, 이러한 국산화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다.

3. 한국의 맛 개발을 위한 노력

한국 맥도날드에서는 새로운 맛의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과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97년 8월에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불고기버거와 99년 1월에는 특불버거를 선보이게 되었다. 앞으로도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맛의 개발은 계속되어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마케팅 공부하고 있었는데 참고 잘했습니다.
  • minge***
    (2013.12.11 22:33:41)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mcdonald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영성공사례
  • 기업과 경영발 표 순 서발 표 순 서‣ 서론Ⅰ. 기업소개Ⅱ. 환경분석1. SWOT 분석2. 맥도날드의 경영성공 전략‣ 본론 Ⅰ. 마케팅 전략1. 전반적 마케팅 7전략2. 광고를 이용한 마케팅3. 제품 성공 사례‣ 결론1. 교훈 및 발전방향 2. 사회에 미친 영향기업소개- 맥도날드에 대해서첫 매장 설립 55년전 세계 119개국 3만여개 매장86’년 압구정 기점으로 성장StrengthOpportunityWeaknessThreat환경분석- SWOT분석▶ 축척된 경영 노하우▶ 강력한 브랜드

  • [맥도날드] 맥도날드(Mcdonald)의 성공전략과 QSC & V 및 평가 분석
  • 맥도날드(Mcdonald)의 성공전략과 QSC & V 및 평가 분석Ⅰ. 서론Ⅱ. Mcdonalds(맥도날드)의 연혁Ⅲ. 한국의 맥도날드1. 고용기회의 창출2. 원재료의 국산화 노력3. 장비의 국산화 노력4. 한국의 맛 개발을 위한 노력5. 기업이윤의 환원을 위한 노력6. 완벽한 교육을 통한 일관된 서비스Ⅳ. 맥도날드의 성공전략Ⅴ. QSC & V1. 품질2. 서비스3. 청결4. 가치5. 현지화 전략5. 기타Ⅵ. Mcdonalds(맥도날드) InternationalⅦ.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시스템1. 제조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과 맥도날드 글로벌전략및 성공사례연구와 나의의견정리 보고서
  • 맥도날드 글로벌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목차 >Ⅰ. 서론1. 맥도날드 기업소개2. 맥도날드의 기업히스토리3. 맥도날드의 기업정신 ‘QSC&V’Ⅱ. 본론1. 맥도날드 SWOT 분석2. 맥도날드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3. 맥도날드의 해외진출 글로벌전략(1) 포지셔닝 전략(2) 현지화 전략(3) 서비스전략(4) 품질전략(5) 맥도날드 인도시장 진출 성공사례분석Ⅲ. 결론 및 나의의견1. 최종결론

  • [맥도날드] 맥도날드(Mcdonalds)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 성공 전략
  • 맥도날드(Mcdonalds)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 성공 전략Ⅰ. 개요Ⅱ. 레이크록과 맥도날드Ⅲ. 맥도날드화Ⅳ.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1. 품질2. 서비스3. 청결4. 가치5. Positioning6. 매뉴얼화Ⅴ. 맥도날드의 QSC&V1. Quality2. Service3. Cleanliness4. Value5. Food SafetyⅥ. 영양을 생각한 맥도날드Ⅶ. 맥도날드의 차별화된 서비스1. Play land2. Mcdrive3. 무료배달 서비스4. 생일파티5. 보너스 카드Ⅷ.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의 성공

  • [맥도날드 마케팅PPT] 맥도날드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미래 마케팅전략제언
  • 마케팅 사례발표1. 맥도날드 기업소개(1) 맥도날드 소개(2) 맥도날드 경영철학2. 맥도날드 성공비결3. 맥도날드 SWOT분석4. 맥도날드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3) Positionning (포지셔닝)5. 맥도날드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시사점과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1) 시사점(2) 미래전략제언7. 향후방향연구INDEX1. 맥도날드 기업소개1955년 창업자 레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