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역사교육,히틀러] 히틀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 히틀러의 일생
• 연설가로서의 히틀러
• 지도자 아돌프 히틀러
• 리더십의 히틀러
• 히틀러에 대한 비판

Ⅲ. 결 론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히틀러의 일생
1889년 4월 20일, 오스트리아 인(Inn) 강변의 브라우나우에서 아돌프 히틀러는 자수성가한 세무 관리 알로이스 히틀러의 아들로 태어났다. 1905년 16세의 실업고등학교 3학년인 히틀러는 폐병에 걸려 학업을 중도에 그만 둔다. 병이 나은 후 히틀러는 1907년 가을에 비엔나에 있는 조형예술 아카데미에 소속된 일반화가 학교에 입학하기 위한 시험을 두 번에 걸쳐 치지만 낙방했으며, 1909년 12월에서 1913년 5월까지 비엔나에서 병역 기피로 인해 오스트리아 경찰의 수배를 받으며 숨어살았다. 1913년 5월 그는 비엔나를 탈출하여 뮌헨으로 이주한다.
1914년 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히틀러는 독일 군대에 지원한다. 사회와는 달리 군대에서 그는 인정받는다. 전쟁이 끝날 때까지 그는 전령병으로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하여 1,2급 철십자 훈장을 받는다. 1919년 독일은 굴욕적인 항복을 하기에 이른다. 전쟁이 끝나자 그는 연설자로서 나치당의 전신인 독일노동당 집회에 참가하며 정당의 선전부장이 된다.
참고문헌
홍사중,『히틀러』, 한길사, 1997
아돌프 히틀러,『나의 투쟁』, 서석연 역, 범우사, 1993
월터 C. 랑거,『히틀러의 정신분석』,최중배 역, 솔, 1994
에구치 가쓰히코, 『리더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더난출판사, 1999
이선활, 『훌륭한 리더가 되는 길』, 삼우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위시크래프트 소원을 이루는 기술
  • 히틀러에게 있어서 자신의 소원은 게르만족이 역사의 중심에 서는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것이었고, 실제로 히틀러는 이 계획을 실행함으로써 자신의 삶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했다. 이러한 모델은 본 책이 제시하는 자신의 소원을 통한 행복의 추구라는 명제와 근본적으로 일치한다. 하지만 어느 누구도 히틀러의 소원 성취 과정을 통해 행복이 이루어졌다고는 이야기하지 않는다. 주관의 영역을 보편의 영역에서 해석하는 과정은 항상 이러한 위

  • [행정법] 행정법이란 무엇인가
  • 사범대 출신 우선 채용⇒ ①비례원칙 위반 ②평등원칙 위반 ③직업선택 자유 침해⑴의의 → 행정주체가 구체적인 목적실현을 함에 있어서 그 목적과 수단간에는 합리적인 비레관계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⑵근거 → 경찰관직무집행법(§2①), 헌법(§37②)⑶내용cases적합성~:~수단과~방법이~목적에~적합#필요성~:~최소침해원칙#상당성~:~얻는이익>잃는이익(협의의~비례원칙)~→~참새~한마리~잡으러~대포~쏘지마라※대체수단의 제공예컨대, 행정청이

  • 역사교육학의 개념과 성격
  • 역사교육학의 개념과 성격Ⅰ.서론Ⅱ.사범대 존재의 정당성에 대한 논의1.교과교육학의 정체성2.교과교육학의 가능성3.전문가로서의 교사를 양성할 수 있는가Ⅲ. 역사교육학의 개념과 성격1.역사교육학의 개념2.역사교육학의 학문적 근거3.역사교육학의 성격(1)역사교육학의 학문적 특성(2)역사교육학 내용의 특성4.역사교육학의 연구범위5.역사교육학의 목적(1)역사교육의 내재적 가치(2)역사적 교훈(3)교양으로서 역사(4)민족공동체

  •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전공과목,정보소양,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교육정보화,임용고사제도,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개선방향,시사점
  •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의 전공과목,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와 정보소양,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와 교육정보화,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와 임용고사제도, 향후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의 개선방향과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의 전공과목1. 물리교육전공 2. 생물교육전공 3. 지구과학교육전공 4. 화학교육전공 5. 역사교육전공 6. 일반사회교육전공7. 지리교육전공8. 국어교육과 9. 영어교육과 10. 교육학과 11. 수

  • 사범대학교(사범대,사대)교과종류, 사범대학교(사범대,사대)교육정보화, 사범대학교(사범대,사대)와 교원정보소양,진로발달, 사범대학교 과제
  • 사범대학교(사범대, 사대)의 교과종류, 사범대학교(사범대, 사대)의 교육정보화, 사범대학교(사범대, 사대)와 교원정보소양, 사범대학교(사범대, 사대)와 진로발달, 향후 사범대학교(사범대, 사대)의 과제 분석Ⅰ. 서론Ⅱ. 사범대학교(사범대, 사대)의 교과종류1. 물리교육전공 2. 생물교육전공 3. 지구과학교육전공 4. 화학교육전공 5. 역사교육전공 6. 일반사회교육전공7. 지리교육전공8. 국어교육과 9. 영어교육과 10. 교육학과 11. 수학교육과 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