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역사교육,히틀러] 히틀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 히틀러의 일생
• 연설가로서의 히틀러
• 지도자 아돌프 히틀러
• 리더십의 히틀러
• 히틀러에 대한 비판
Ⅲ. 결 론
< 참 고 문 헌 >
- 본문내용
-
• 히틀러의 일생
1889년 4월 20일, 오스트리아 인(Inn) 강변의 브라우나우에서 아돌프 히틀러는 자수성가한 세무 관리 알로이스 히틀러의 아들로 태어났다. 1905년 16세의 실업고등학교 3학년인 히틀러는 폐병에 걸려 학업을 중도에 그만 둔다. 병이 나은 후 히틀러는 1907년 가을에 비엔나에 있는 조형예술 아카데미에 소속된 일반화가 학교에 입학하기 위한 시험을 두 번에 걸쳐 치지만 낙방했으며, 1909년 12월에서 1913년 5월까지 비엔나에서 병역 기피로 인해 오스트리아 경찰의 수배를 받으며 숨어살았다. 1913년 5월 그는 비엔나를 탈출하여 뮌헨으로 이주한다.
1914년 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히틀러는 독일 군대에 지원한다. 사회와는 달리 군대에서 그는 인정받는다. 전쟁이 끝날 때까지 그는 전령병으로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하여 1,2급 철십자 훈장을 받는다. 1919년 독일은 굴욕적인 항복을 하기에 이른다. 전쟁이 끝나자 그는 연설자로서 나치당의 전신인 독일노동당 집회에 참가하며 정당의 선전부장이 된다.
- 참고문헌
-
홍사중,『히틀러』, 한길사, 1997
아돌프 히틀러,『나의 투쟁』, 서석연 역, 범우사, 1993
월터 C. 랑거,『히틀러의 정신분석』,최중배 역, 솔, 1994
에구치 가쓰히코, 『리더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더난출판사, 1999
이선활, 『훌륭한 리더가 되는 길』, 삼우사,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