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메리어트의 서비스정신`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메리어트?
2) 성공비결

2. 본 론

3. 결 론
본문내용
메리어트는 누구인가? 왜 우리는 서비스를 생각하면 메리어트를 떠 올리게 되는 것일까? 도대체 이 사람이 무슨 일을 하였고 우리에게 어떤 교훈을 안겨 주었길래 우리는 그를 가슴 속 깊이 간직하는 것일까?
난 이런 의문을 품고 '메리어트의 서비스 정신'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그래서 우선 메리어트에 대해 알아 보기로 하고 그 다음에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메리어트가 남겨준 정신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메리어트는 현재 호텔 이름이다. 우리가 잘 알 듯이 아주 큰 호텔이자 직원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곳으로 뽑힌 곳이다. 또한 메리어트는 사람 이름이다.
메리어트는 메리어트 호텔의 창업자인 J.W. 메리어트 1세와 그의 아들 빌 메리어트 2세를 일컫기도 한다. 누구나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면 고민을 하게 된다. 어떤 아이디어를 갖고 시작을 해야 하는지 말이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특별한 전략이나 아이디어가 있어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게 아니다. 그들은 기초가 튼튼한 회사를 세우겠다는 작은 소망을 가지고 성공을 이루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그들이 소망을 이룩하며 있었던 70여년의 경험을 솔직하게 담고 있어 그 가치가 크다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받아가서 잘 쓰겠습니당~
  • wpff***
    (2011.06.04 10:41:11)
회원 추천자료
  • [독서지도] 유아와 아동(어린이)을 위한 독서 지도
  • 를 구하고 지키는 최선의 방안이다. 대개는 흥미로운 소설이나 잡지를 읽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독서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전문인들은 자기의 전문 분야에 대한 이론을 재무장하는 방법에서, 일반인들은 교양을 쌓기 위해서 그리고 간접 경험과 정보를 얻어 바람직한 인간이 되기 위한 수단으로 독서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므로 독서는 우리들의 마음에 힘을 주고, 영감을 주고, 신념과 긍지를 심어 주며, 건전한 정신을 소유한 인간 형성

  • [독후감] [독후감] 나는 아르바이트로 12억 벌었다 를 읽고
  • 를 나누며 정을 쌓기에는 더없이 좋은 자리다. 이런 작은 여유마저 없으면 나는 아내에게 빌붙어 사는 하숙생이나 자취생과 다름없다.나를 자린고비로 만든 충격적인 사건 억척스럽게 삼 남매를 키운 어머니께서는 막내이자 3대 독자인 내게 거는 기대가 유별나셨다. 하지만 나는 늘 어머니의 기대를 채우기에는 한참 모자란 자식이었으니. 대학교 1학년 1학기 때 정신없이 놀면서 날마다 술을 퍼마시고 놀러 다니며 난봉꾼처럼 살았다. 그 무렵 어머니

  • (독후감상문)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8목차자유는 시련이다완득이과학 선생님 독일 가다빨간머리 앤유토피아카메라와 워커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8. 역사를 바꾼 17가지 화학이야기9. 극한의 우주10.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11.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12. 오늘은 어제 죽은 사람이 그토록 살고 싶어하던 내일이다13. 1Q8414. 수학콘서트15. 범죄 수학16. 덕혜옹주17. 세상의 비밀을 밝힌 위대한 실험18. 신19. 네 멋대로 해라20. 모두가

  • [모티베이션] 동기부여 성공사례
  • 를 구축하는 원동력이 되는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모든 회사가 추구해야 하는 전략이다. 메리어트는 직원들을 채용하고 유지하는 데 상당한 정도의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우리의 이직률은 동종 산업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우리는 종업원들에게 총체적인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이룰 수 있었다.5가지 동기부여 원칙 1. 돈은 물론 중요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가격은 가치의 한 구성 요소에 지나지 않는다. 이제 회사는 가치

  • [호텔마케팅] 매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SWOT 분석)1. JW Marriott Hotel Profile 1) 회사 소개Marriott은 광범위한 호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많은 브랜드가 자체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2001년 10월 현재 Marriott은 13개의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들을 종합하면 Marriott은 세계 60여 개 국에서 2,200여 개의 호텔과 331,000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의 욕구에 부응하거나 고객들의 기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Marriott은 외부환경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