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엠티 대행업체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 개요 1
1.1 사업 추진 배경 1
1.2 사업 개요 2
1.3 시장 분석 3
2. 사업추진계획 4
2.1 소비자 설문조사 4
2.2 영업 구조 6
2.3 제휴 가능 업체 현황 7
2.4 마케팅 전략 11
2.5 S.W.O.T. 분석 12
3. 재무 계획 14
3.1 예산 계획안 14
3.2 인력운용계획 14
3.3 예상 매출 및 손익 계산 15
3.4 성장성 및 수익성 분석 15
3.5 투자유치 계획 16
4. 첨부자료 17
4.1 자료 출처 17
4.2 소비자 설문조사 설문지 17
- 본문내용
-
1. 사업 개요
1.1 사업 추진 배경
이번에 우리가 MT 대행을 추진하게 된 것에는 크게 세 가지 배경이 있다.
첫째로 이때까지 직접 MT를 가보면서 불편함을 느꼈기 때문이다. 사실 대학교 처음 와서 MT를 갈 때까지는 잘 몰랐다. 그때까진 그저 선배들이 MT갈래라고 물으면 ‘예’나 ‘아니오’로 대답하면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학생활을 계속해감에 따라 이제는 스스로 MT를 준비 해야 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MT가 생각 외로 엄청 손이 많이 가는 일임을 알았다. 어디로 가야 될지 정하는 것도 무척이나 힘든 일이었고, 예산을 짜는 일도 힘들었고, 장보는 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었다. 놀랍게도 이러한 일들을 MT를 가는 그 많은 인원들 중 극소수의 인원들이 다 하고 있는 것이었다. 자연히 힘에 부칠 수 밖에 없다. 게다가 요즘 들어서는 MT 준비를 하는 게 더욱 부담스럽다. 에이빅 시행 이후 재수강 제도는 사라지고 과제는 점점 많아지고 학점 받기도 힘들어졌다. 그렇게 바쁜 와중에 이런 큰 행사를 소수의 인원으로 준비하는 것은 그 들에게 엄청난 독일 수 밖에 없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주위에는 이를 대신하거나 덜어줄 무언가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총학처럼 MT를 지원하고 있는 곳이 있기는 하지만 그런 곳은 정보만 제공해줄 뿐 실무를 맡아주지는 않는다. 이러한 상황을 노려 MT 대행 이라는 일을 하게 되면 이제 것 부담감을 느끼면서 불편하게 MT를 준비하던 사람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둘째로 이 사업을 통해 이익을 창출하기 위함이다. 이 사업에 뛰어들고 있는 우리들은 성균관대학교에서 고가의 등록금을 매 학기 지불하면서 생활하고 있다. 이 돈은 우리들의 부모님들께서 지불해주시고 계시나 솔직한 마음으로 부모님들께 죄송하기 이를 데 그지 없다. 그래서 우리는 이 사업을 통해 직접 돈을 벌어 부족한 학비에 보태 쓸 수 있도록 할 계획 이다. 대부분의 MT가 주중보다는 금요일을 경유한 주말에 이루어지는 사실에 기인해볼 때 우리는 주중에는 학업을 주말에는 사업에 집중을 할 수 있다. (물론 주중에도 사업을 하기는 한다.)
- 참고문헌
-
4.1 자료 출처
그림 2-1. -> 직접 작성
그림 2-2. -> 숲오름팬션 홈페이지 http://www.sooporum.com
그림 2-3. -> 돌섬민박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dolsoum.cafe
그림 2-4. -> 동미산민박 홈페이지 http://www.e-jebudo.co.kr
그림 2-5. -> 행복으로의 초대 홈페이지 http://www.happyinvite.co.kr/
그림 2-6. -> 지리산 하늘정원 팬션 홈페이지 http://jht09155.cafe24.com/
표 2-1. -> 직접 작성
글 양식 -> 네이버 카페 ‘사업제안서 & 제안서’ http://cafe.naver.com/bizbrain.cafe
4.2 소비자 설문조사 설문지
마지막 장에 첨부
자료평가
- 최악이네요..
사업계획서 작성의 기본조차 모르는듯...
돈아까움; - srg***
(2012.11.29 17:06: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 제품이나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조사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대우푸르지오,환경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Cola war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이케아 IKEA 마케팅 4P전략분석과 SWOT,STP분석 및 이케아 성공요인과 이케아 전략적 보완점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