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TV에서 PC로(산업사회이전과 이후에 달라진 양상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들어가며

Ⅱ.기술과 현대문화 :텔레비전+컴퓨터

Ⅲ. 텔레비전이라는 제도

Ⅳ. 현대 문화로서의 기술

Ⅴ. 맺음말
본문내용
Ⅰ.들어가며
매스미디어의 초기는 특정계층에만 한정된 소유물이었으나, 산업사회로 발전하면서 대중매체로서 TV나 영화, 신문이 발달하였다. 이런 계기로 대중 매체는 특정하게 정해진 사람들이 아닌 불특정 다수들에게 동시에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수단을 말한다. 신문이나 잡지들의 인쇄매체나 라디오들의 음성매체, 텔레비젼이나 영화 같은 영향 매체. 인터넷 휴대폰 화상 전달망, 직접 위성망, 케이블 방송 등의 뉴미디어로 나뉘어진다 .
크로커와 바인스타인의 지적처럼 특히 20세기 후반에 들어 인터넷 전자 문화의 광범위한 파급으로 인해 기술은 사회적. 문화적 경향들을 발전시키는 수단일 뿐 아니라 그러한 영향들을 기록하는 역할까지 맡게 되었다.
우리의 일상은 이미 전자 기술에 사로잡혀있다. (인터넷 뱅킹, 도서관카드, MP3, DMB ,휴대전화 등) 20세기 후반, 산업화 된 국가들에서의 많은 양상들은 20여 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을 정도로 기술에 의존하게 되었다.
대중매체로 인한 사회적 경향과 이에 따른 새로운 문화코드의 형성은 1970년대에 흡수된 TV와 1980년대에 흡수된 컴퓨터와 1990년대 인터넷 보급, 2000년대 다양한 매체들을 비교해 보면서 변화된 양상을 볼 수 있다. 대중매체로 대표되는 TV와 컴퓨터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견해에 대해 생각해 봄으로써 현대문화에서의 기술적인 것과 사회적인 것 사이의 상호교환에 대한 견해를 발전시켜 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화 마을의 전자상거래
  • 매스컴을 통해서도 여러 번 보도 되었다. 이렇게 전자상거래는 양면성을 띄고 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정보화 마을이 전자상거래를 이용하여 그 지방의 대표적인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을 인터넷에서 간단한 검색만으로 쉽게 찾고 접할 수 있다. 그리고 제품을 구매한 사람의 사용 후기를 통해 이제품의 신뢰감을 가질 수 있으므로 정보화 마을의 전자상거래를 긍정적인 측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질문과 대답’의 형식 그리고 게시판을 만들어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이후의 세계159.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160. 타인의 고통161. 태평천하162. 파리대왕163. 파우스트164. 파피용165. 팩트풀니스166.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167. 포노사피엔스168. 프레임,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169. 프로이트의 의자170. 피로사회171. 하버드 새벽 4시반172. 한국 남자173. 헌법의 풍경174. 호모데우스175. 호밀밭의 파수꾼176. 화폐전쟁#목차1. 자유론 책 소개2. 저자 존 스튜어트 밀 소개3. 챕터별 핵심내용 요약(1) 제1장 서론(2)

  • [사회복지]미혼모에 대하여
  • 사회에서 가르쳐주지 않은 성교육을 그곳에서 잘못 배우게 된 것입니다. 학생인지 알면서도 넣어주는 수많은 술집과 비디오방에서 그들은 이미 세상의 어두움을 먼저 배울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그들에겐 공부가 아닌 다른 것도 필요합니다. 그들은 학생이란 신분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 존중되고, 행복할 권리가 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사회복지를 꿈꾸는 우리라도 그들을 외면하면 안된다는 생각이 절실했습니다. 이제는 그들을 향해 귀를 열어주

  • [pr원론] 삼성전자 홍보전략
  • 사회공헌 및사내활동가. 홍보팀의 기능과 역할- 광고팀은 기업의 홍보를 광고를 통해 성취하기 위한 업무를 담당한다. 기업광고를 비롯해서 광고를 기획하는 일을 하지만, 제작은 광고대행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삼성전자의 경우, 대부분의 국내 광고는 제일기획과 손을 잡고 이루어지고 있다.- 대언론관계의 경우, 기업의 홍보활동 내용을 매스미디어를 통해 대중에게 알리는 목적의 업무를 담당하는 파트이다. 특히, 기업이 위기에 닥쳤을 때 그

  • 청소년의 과소비 일탈
  • 사회의 문제 청소년의 일탈- 가출, 원조교제, 제 범죄 구체적 : 대중매체와 여가생활→ 과시 소비, 모방 소비, 충동구매, 과소비과소비 - 영상매체사례분석해결책 →청소년의 소비자 교육 돈의 소중함 인식 금융교육 프로그램 홍보 및 제도마련→ 일탈의 감소교수님 하다보니 무지 복잡해졌습니다. 과소비가 청소년 일탈을 부추긴다로 정하고 문제제기를 청소년 비행이 날로 증가한다는고 잡았습니다. 과소비의 조장원인을 영상매체로 잡았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