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와타나베 신이치로, `카우보이 비밥`, `사무라이 참프루` 과거와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감독 소개

Ⅱ. 본론

2. 퓨전(fusion)의 정의
3. 애니메이션 비교 (카우보이 비밥 vs 사무라이 참프루)

1) 제목의 의미
2) 음악
3) 인물
4) 퓨전적 배경들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감독 소개

오늘날 우리는 흔히 ‘후기산업사회’ ‘대중소비사회’로 명명되는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다. 매스미디어의 발달과 다양한 정보의 흐름, 기존형식의 탈피와 자아관의 다양성 등과 같은 특징을 차려입은 이 사회의 모습은 포스트모더니즘을 특징짓는 요소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사회의 각 분야와 일상에서 다양한 얼굴을 하고 있으며 그 범위도 감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방대하다. 본 조는 그 모습을 가늠해보기 위해 포스트모던사회의 대표적 문화를 이루는 대중문화 중 와타나베 신이치로 감독의 애니메이션을 분석해 보기로 했다.

와타나베 신이치로 (Watanabe Shinichiro, 渡邊 信一郞)감독은 Sunrise에 입사하여 「기갑엽병 메로우 링크」 (1988), 「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 (1991), 「마크로스 플러스」 (1994)의 연출부에 있다가 「마크로스 프러스 극장판」 (1994)을 가와모리 쇼지와 공동 연출하면서 감독으로 데뷔했다. 「카우보이 비밥」이 대표작으로, 이번에 SICAF에서 우수상을 받아간 「카우보이 비밥: 천국의 문」이 2001년 作이며, 비밥 이후 워쇼스키 형제의 「애니매트릭스」에 참여해 단편 「추리소설」과 「꼬마이야기」를 감독했다. 라이브액션에도 관심이 많지만 애니메이션 쪽이 빨리 감독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쪽 업계에 종사한다는 와타나베는 영향 받은 애니메이션으로 유일하게 「루팡3세」를 손꼽고 있다.
실사 감독과 애니메이션 감독이 그다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일본에서 두 영역 다 관심이 있었던 와타나베 감독은 오히려 애니 쪽이 훨씬 빨리 감독이 될 수 있다는 소문에 이 부문을 선택했다고 한다.
참고문헌
•『카우보이 비밥』, 유타카 난텐, 대원씨아이㈜, 2001
(애니메이션판) 와타나베 신이치로 감독, 2002

•『사무라이 참프루』, 망글로브 지음, 대원씨아이(주) 2006년 3월
(애니메이션판) 와타나베 신이치로 감독,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 수요관리,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SWOT분석] cgv마케팅전략들...
  • 카우보이 비밥 Cowboy Bobop 와타나베 신이치로 (목소리)야마데리 교이치, 이시즈카 운쇼 20031003 20030929 일본 콜럼비아트라이스타㈜ 콜럼비아트라이스타픽쳐스 12세 3 3,976 0 3,976 3,976163 음양사 陰陽師 다키타 요지로 노무라 만사이, 이토 히데이키 20031002 20030917 일본 아우라엔터테인먼트 ㈜인트로미디어 15세 8 9,577 0 9,577 9,577164 냉정과 열정사이 나카에 이사무 다케노우치 유타카, 진혜림 20031010 20031001 일본 월트디즈니코리아㈜ 무비즈엔터테인먼트 15세 34 12

  • [영화산업] 영화특수효과산업에 대한 현황과 전망- 투자계획
  • 카우보이 비밥 Cowboy Bobop 와타나베 신이치로 (목소리)야마데리 교이치, 이시즈카 운쇼 20031003 20030929 일본 콜럼비아트라이스타㈜ 콜럼비아트라이스타픽쳐스 12세 3 3,976 0 3,976 3,976 3,976 3,976163 음양사 陰陽師 다키타 요지로 노무라 만사이, 이토 히데이키 20031002 20030917 일본 아우라엔터테인먼트 ㈜인트로미디어 15세 8 9,577 0 9,577 9,577 9,577 9,577164 냉정과 열정사이 나카에 이사무 다케노우치 유타카, 진혜림 20031010 20031001 일본 월트디즈니코리아㈜ 무비즈엔터

  • [졸업] [영화산업] 한국영화 산업의 성장의 요인 분석
  • 카우보이 비밥 Cowboy Bobop 와타나베 신이치로 (목소리)야마데리 교이치, 이시즈카 운쇼 20031003 20030929 일본 콜럼비아트라이스타㈜ 콜럼비아트라이스타픽쳐스 12세 3 3,976 0 3,976 3,976 3,976 3,976163 음양사 陰陽師 다키타 요지로 노무라 만사이, 이토 히데이키 20031002 20030917 일본 아우라엔터테인먼트 ㈜인트로미디어 15세 8 9,577 0 9,577 9,577 9,577 9,577164 냉정과 열정사이 나카에 이사무 다케노우치 유타카, 진혜림 20031010 20031001 일본 월트디즈니코리아㈜ 무비즈엔터

  • [애니메이션]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현황과 문제점
  • 애니메이션, 만화용품 판매 등을 통한 다양한 제품의 생산만이 사람들 기억 속에서 좀더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애니메이션의 제작이 가능 할 것이다.-어른과 아이들이 같이 볼 수 있는 새로운 소재의 개발현재에 애니메이션들처럼 아이들의 주머니만 보고 만들어서는 이윤은커녕 자본금의 회수조차 힘들 것이다. 이 문제는 우리나라에서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자체가 아이들이 보는 유치한 내용의 이야기인 것이다. 이러한 인식을 고치려

  • [영화개론] 카우보이 비밥(Cowboy Bebop) 분석
  • 애니메이션의 완성도를 더해주고 있다.2. 줄거리쓸쓸히 울리는 교회의 종소리, 피우던 담배를 버리고 걸어가기 시작하는 한 남자, 남자가 들고 가던 꽃다발에서 떨어진 검은색 장미꽃 한 송이, 곧이어 시작되는 총격전, 총격전이 진행될수록 점점 붉어져 가는 그 장미꽃. 이는 애니메이션 카우보이 비밥의 첫 장면이다. 스파이크는 그가 사랑했고 영원히 함께 하기로 약속했던 여자, 쥴리아(Julia)가 약속을 깨고 사라진 아픔을 지니고 살아가고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