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거래조건의 해석에 관한 국제규칙(INCOTERMS 20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coterms의 개념
2. Incoterms의 목적
3. Incoterms의 범위
4. Incoterms의 적용
5. Incoterms2000의 개정
6. Incoterms의 특징
7. Incoterms의 거래조건
8. Incoterms의 분류
- 본문내용
-
(1) INCOTERMS의 개념
▶ “Incoterms”는 International Commercial Terms의 앞 두 단어의 첫 글자, 즉 “In”과 “co”를 “Terms”에 붙여 약칭한 것으로서 정식의 명칭은 무역거래조건의 해석에 관한 국제규칙이며, 1936년 국제상업회의소에 의해 제정되어 1953년, 1967년, 1980년, 1990년 및 2000년에 각각 개정되었다.
▶ 또한 최대공약수적 상관행으로, 널리 보급되고 있는 국제무역관행 혹은, 사실과 사실의 인정의 양면적 성격을 지니는 국제 무역업에 종사하는 기업인들의 자율규제로 불리우는 인코텀즈는 상인들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좁은 의미로는 가격조건이나 넓은 의미로는 계약조건이다.
▶ Incoterms는 매매계약에 따른 매매(매도인과 매수인의 의무이행)에 있어 필수적인 매매관습으로 매도인의 주요한 의무인 인도와 관련한 통일된 매매관습을 말한다
- 참고문헌
-
국제상거래론 / 저자 오세창, 강원진 / 삼영사
최신무역실무 / 하강헌 / ㈜학문사
국제통상실무 / 김이문 (공저) / 홍문사
국제무역학개론 / 박신우 / 삼영사
자료평가
- ppt의 디자인 구성이 형편없다
- always***
(2007.09.17 23:34: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