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1.개관
2.시장상황
Ⅱ. STP전략
1.Segmantation
2.Target
3.Position
Ⅲ. SWOT분석
Ⅳ. 4P분석
Ⅴ. 경쟁사 분석
Ⅵ . 향후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개관
•국내 소비자들의 고급 아이스크림 선호도가 외국지향적.
빙과 -유지방을 전혀 함유하지 않은 것
샤베트- 유지방은 없지만 무지유 고형분이 2% 이상 함유된 것
아이스밀크 -유지방 2% 이상 무지유 고형분 5% 이상 함유
아이스크림 -유지방 6% 이상 무지유 고형분 10% 이상 함유
고급 아이스크림 -유지방 12% 이상
1.개관
(1)Baskin Ronnins 회사개요
•Home base : 미국
•창업주 : 버튼 배스킨과 어니 라빈스
•상호명 : 배스킨라빈스
•31 : 매일매일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겠다는 의미의 월(月)표시
•프랜차이즈 시스템
•기본 정신 :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
•BR의 목표 :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맛을 주는 것
•매출액 : 860억원-2005년
•규모 : 국내 693여 개의 직영 및 가맹점
•BR Korea : 85년에 우리나라의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 투자
워싱턴에서 낙농가의 아들 어니라빈스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베스킨이 2차대전 중에 만나 알게 되었고, 전쟁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자는 목표 하에 향료를 쓰지 않고, 천연과일로 맛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
상품의 유통·서비스 등에서 프랜차이즈(특권)를 가지는 모기업(프랜차이저)이 체인에 참여하는 독립점(프랜차이지를 조직하여 형성)이 되는 연쇄기업
국내 매출 지난해 860억 원
-전 세계 배스킨라빈스 매출의 10%를 차지.
국내 고급아이스크림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
(61.3%) -배스킨라빈스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곳은 전 세계를 통틀어 한국 뿐.
2. 시장 상황
•1998년도 - IMF당시 군소업체 대부분이 정리됨.
수입에 의존하던 업체들은 원료만 수입하여 국내에서 생산함.
•1999년도 - IMF이후에 아이스크림업계는 외식산업 중 가장 호황을 누림.
시장다각화 추진 ex)음료수 매장판매, 아이스크림 자판기 등
•2001년도 – 성숙기, 틈새시장 공략과 지방점포 대폭 확보로 시장 굳히기 전략
•2002년도 – 브랜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적극적 마케팅
•최 근 – 배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등의 외국계 회사들만이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 LG전자 재무제표분석
- [재무관리] 관심기업과 경쟁기업의 현금흐름 추정과 재무제표 분석(메가스터디, YBM시사닷컴과 정상 JLS)
- [인사관리] 이직에대한 분석과 관리방법, 성공사례 실패사례
- 재무관리 팀 프로젝트
- 이마트의 SCM 전략 분석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환경분석및 대한항공 조직분석및 조직구조 개편사례분석과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 PPT
- 가천의대 길병원 전략 가천의대 길병원 미션
- 삼성전자 갤럭시 마케팅 4P분석
- [경영조직론] 구글 조직 구조 분석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