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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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1.개관
2.시장상황

Ⅱ. STP전략
1.Segmantation
2.Target
3.Position

Ⅲ. SWOT분석
Ⅳ. 4P분석
Ⅴ. 경쟁사 분석
Ⅵ . 향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개관
•국내 소비자들의 고급 아이스크림 선호도가 외국지향적.

빙과 -유지방을 전혀 함유하지 않은 것
샤베트- 유지방은 없지만 무지유 고형분이 2% 이상 함유된 것
아이스밀크 -유지방 2% 이상 무지유 고형분 5% 이상 함유
아이스크림 -유지방 6% 이상 무지유 고형분 10% 이상 함유
고급 아이스크림 -유지방 12% 이상

1.개관
(1)Baskin Ronnins 회사개요
•Home base : 미국
•창업주 : 버튼 배스킨과 어니 라빈스
•상호명 : 배스킨라빈스
•31 : 매일매일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겠다는 의미의 월(月)표시
•프랜차이즈 시스템
•기본 정신 :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
•BR의 목표 :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맛을 주는 것
•매출액 : 860억원-2005년
•규모 : 국내 693여 개의 직영 및 가맹점
•BR Korea : 85년에 우리나라의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 투자

워싱턴에서 낙농가의 아들 어니라빈스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베스킨이 2차대전 중에 만나 알게 되었고, 전쟁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자는 목표 하에 향료를 쓰지 않고, 천연과일로 맛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
상품의 유통·서비스 등에서 프랜차이즈(특권)를 가지는 모기업(프랜차이저)이 체인에 참여하는 독립점(프랜차이지를 조직하여 형성)이 되는 연쇄기업
국내 매출 지난해 860억 원
-전 세계 배스킨라빈스 매출의 10%를 차지.
국내 고급아이스크림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
(61.3%) -배스킨라빈스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곳은 전 세계를 통틀어 한국 뿐.

2. 시장 상황

•1998년도 - IMF당시 군소업체 대부분이 정리됨.
수입에 의존하던 업체들은 원료만 수입하여 국내에서 생산함.
•1999년도 - IMF이후에 아이스크림업계는 외식산업 중 가장 호황을 누림.
시장다각화 추진 ex)음료수 매장판매, 아이스크림 자판기 등
•2001년도 – 성숙기, 틈새시장 공략과 지방점포 대폭 확보로 시장 굳히기 전략
•2002년도 – 브랜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적극적 마케팅
•최 근 – 배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등의 외국계 회사들만이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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