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분석] 리얼리티 쇼에서의 표현의 자유- 무한도전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본론
Part 1. 표현의 자유란?
Part 2. 뜨거운 감자들
- 문제가 되고 있는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의 사례들
Part 3. 대안 프로그램
- MBC<무한도전>을 중심으로

- 결론
본문내용
서론
시대가 흐름에 따라서 많은 방송 프로그램 혹은 언론과 미디어 등의 분야에서 표현의 자유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고 사람들의 인식 또한 개방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단순히 요즈음의 이야기는 아니겠지만, 그러나 분명, 이러한 미디어나 언론의 자유가 근간에 들어 자주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지상파 방송에서 내보내는 즉석만남 프로그램들은 출연자들이 연예인으로 데뷔하기 위한 스쳐가는 통과 의례로서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진부하기까지 하다.
한편 지상파 방송에 비하여 그 규제가 비교적 완화된 케이블 방송에서는 ‘리얼리티 쇼,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에 대한 시청자들의 상당하다. 이들 프로그램은 사랑이나 연애, 소개팅, 즉석 미팅 등의 천편일률적인 방송 구성을 통해 남녀의 미묘한 감정과 성적, 외적인 면모를 보여주기에 치중하였다. 그랬던 프로그램들이 근래에 와서는 -다소 극단적이긴 하지만- 출연자들의 인권을 위협한다는 의견까지 나오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출연자들의 미니홈페이지를 비롯하여 연락처, 학교 등 인적 사항이 공공연히 드러나고 그들에게 네티즌들의 악플이 쏟아지기도 하는 역기능이 발생하기도 하였으며, 자기 자신의 방송 데뷔나 자신들의 사적인 쇼핑몰을 홍보하는 등의 방송 본연의 취지에서 벗어나는 사례도 종종 눈에 띤다. 이것을 단순히 리얼리티라는 이름으로 덮어둘 수 있는 것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와매스컴] 아이돌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성공요인과 발전방향
  • 표현이나 비속어 등은 편집과정에서 철저히 배제해야 한다. 잘못된 문장의 사용, 문법적 오류 또한 마찬가지다. 이는 방송언어를 사용하는 매체가 어떤 특정한 범위가 아닌 전 국민을 상대로 하는 것이며, 따라서 모두에게 통용될 수 있는 말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공영방송뿐만 아니라 케이블방송도 사회적 책임을 피할 수 없다. 시청자의 케이블방송 가입이 확대되고 무료서비스인 지상파방송을 대부분 케이블을 통해 시청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할 때

  • 페미니즘미술작품의 분석 ; 페미니즘미술의 형성배경과 특성
  • 표현하였다. 또한 여성의 신체와 그 국소적인 부분을 차용하거나 광고의 표어와 같은 언어적이며 개념적인 표제 등을 제시하며, 사진이나 비디오 등 다양한 대중 매체를 수용하기에 이르렀다. 80년대의 동시 다발적인 페미니스트 미술의 실천은 포스트모던의 한 현상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모더니즘의 예술적 실천과 이론 사이의 엄격한 대립구조에 도전하는 것이었다.페미니즘 미술에서 미술사 적으로 여성들의 위치를 결정했던 이데

  • 존바스미로에서길을 잃고
  • 분석하고 연구한 논문들이 다양하게 발표되고 있고 그의 포스트모더니즘 내러티브 기법도 구체적으로 연구되면서 Barth의 작품들에 대한 다양한 분석과 비평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현대 문학비평은 광야에서 헤매고 있고 소설은 미로에서 길을 헤매고 있다”1980년대 제프리 하트만의 비평서 제목이 광야에서의 비평인것도, 1971sus 폴드 만의 비평서 제목이 눈멂과 통찰인 것도 우연이 아니다. 1959년 로브그리예의 미로에서, 1962

  • [문예사조] 다다이즘 & 초현실주의
  • 중심 주제는 허상적 현실이다. 허상적 현실의 묘사는 대체로 사실적으로 이뤄지지만 초현실주의적 굴절을 거친다. *르네 마그리트 ‘마그리트는 잠을 자지도 않고 깨어 있지도 않다. 그는 밝게 빛을 비춘다.그는 미소 짓지 않고 논리적으로 자극한다.’ - 막스 에른스트-마그리트는 철학적 방법을 주로 이용했던 반면에 에른스트는 회화적 수단에 더욱 의존하여 내부 세계와 외부 세계의 이중성을 그림의 주제로 삼았다. ◆르네 마그리트 - 숨은 여

  • 성정치적 관점에서 바라본 인터넷 포르노
  • 문헌▽ 강간의 역사, 죠르쥬 비가렐로, 당대.▽ 낙태.포르노.인간복제, 황필홍 외, 고원.▽ 성 문화와 심리, 윤가현, 학지사.▽ 섹슈얼리티 강의, 한국성폭력상담소, 동녘.▽ 섹슈얼리티 강의 두 번째, 한국성폭력상담소, 동녘.▽ 포르노 all boys do it!, 엄기호, 우리교육.▽ 포르노그라피의 발명, 린 헌트, 책세상.▽ 포르노그래피, 안드레아 드워킨, 동문선.▽ 포르노는 없다, 박종성, 인간사랑.▽ 포르노에 도전한다, 캐서린 A. 맥키넌, 개마고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