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GS칼텍스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정보

Ⅱ. 윤리강령 및 경영

Ⅲ. 타사의 윤리강령

Ⅳ. 인터뷰

Ⅴ. 사례조사

Ⅵ. 시사점
본문내용
Ⅰ. 기업정보
1. 연혁
2005년 9월 - 알킬레이션 공장 준공(일산 1만 배럴)
2005년 5월 - 세티(주)를 GS퓨어셀(주)로 사명 변경
2005년 3월 - GS칼텍스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LG파워(주)를 GS파워(주)로 사명 변경
휘발유 새 브랜드 ‘Kixx' 출시
2003년 10월 - 오만 소하르 정유공장 위탁 운영사업 수주
2003년 1월 - 캄보디아 블록 A광구 해상유전 개발 사업 지분 참여
2001년 11월 - 강남 도시 가스 지분 참여
2000년 12월 - 경남에너지주식회사 지분 참여
2000년 8월 - 서라벌도시가스주식회사 설립
2000년 1월 - 21세기 비전 ‘종합에너지 서비스 리더’ 선포,
해양도시가스(주)인수

2. CEO - 허동수
LG칼텍스정유 주식회사가 2005년 3월31일부터 GS칼텍스로 회사명을 바꾸고 새롭게 출범하면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의 비전달성의 목표로 경영하고 있다.
허동수 대표이사는 1994년부터 '윤리규범 실천지침', 1997년에는 '윤리규범 세부실행 지침'을 제정해 윤리경영을 생활화하도록 했으며 특히 2001년에는 업계 처음으로 '준법감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도입하여 회사 스스로 관련 법령과 법규를 지키고 감시하고 있다. 또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당부하기 위해 허동수 회장은 임직원들과의 자리에서 "정당한 룰에 따라 이루어지는 공격 경영이야말로 현재의 기업환경에서 성장의 필수 요건"임을 강조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K에너지의 글로벌경영 분석
  • GS퓨어셀 주식회사와 유기적 관계를 이루며 연구하고 있다.3. SWOT 분석(1) Strength- SK 그룹 전체가 윤리경영 추구-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석유, 가스 뿐 아니라 촉매, 2차전지 등 다양한 분야 연구 및 개발- SK에너지 브랜드 이미지와 보너스카드 및 멤버쉽 프로그램의 발달- 40여 년간의 생산체계 운영경험과 노하우- 윤리교육으로 인한 구성원들의 향상된 윤리의식- 지주회사 전환으로 경영권 안정(2) Weakness- 기업 특성상 윤리

  • [기업윤리] GS 칼텍스 윤리경영
  • GS 칼텍스 윤리경영StartGS 칼텍스기업소개윤리경영 현황환경활동사회공헌 활동윤리경영 평가ContentsNext목차기업소개ⅠNext비전기업소개윤리경영현황윤리경영평가환경활동사회공헌활동핵심가치사업영역비전최적의 에너지 자원의 조합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미래시장에서 최고가 될 것을 비전으로 설정기업소개윤리경영현황윤리경영평가환경활동사회공헌활동핵심가치Next신뢰 : 공정성 파트너십유연 : 열린사고 다양성 추구

  • GS 칼텍스 개인정보 유출사건
  • 윤리경영상의 허점과 그러한 초대형 사고가 자행됐음에도 한 달 가까이 파악하지 못한 내부 통제 상의 문제점, 그리고 피의자들이 보이스 피싱 피해 등으로 개인정보 오남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점을 역이용해 개인정보 유출 사실을 언론에 흘려 자신 들이 빼돌린 정보가치를 높이려 한 대담성까지 보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이 GS칼텍스는 대체 어떠한 기업이고 윤리적으로 어떠한 위치에 서 있으며, 당시에 발발한 정보유출 사건과 관련하

  • [기업윤리] GS칼텍스 윤리강령
  • 경영을 통하여 건전한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주주의투자수익을 성실하게 보호한다.나. 회사에 대한 주주의 알 권리를 존중해야 하며, 필요한 정보를적기에 진실하게 제공한다.다. 투명한 의사결정과 효율적인 경영활동으로 정당한 이익을실현하며,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성장전략을 통하여 기업가치를증대시킨다 6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4. 환경보호 가. 환경보호에 위배되는 사업활동을 하지 않으며, 공해 및 오염방지를 위해 충분한 투자

  • [마케팅] GS칼텍스의 마케팅 전략
  • 기업에 대응하기 위해서 GS칼텍스는 현 상황에 맞는 경영마케팅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3. 경쟁사 분석(1) Exxon Mobil1) 기업소개엑슨모빌은 미국의 석유화학 회사로 존 D. 록펠러(John D. Rockefeller)에 의하여 1882년 스탠더드오일트러스트(Standard Oil Company and Trust)의 일부로 설립되었으며, 1899년에는 뉴저지스탠더드석유회사라는 이름으로 이전까지 트러스트에 속해 있던 모든 회사들의 지주회사가 되었다. 1926년 에소라는 상호를 여러 제품과 계열사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