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사이즈 열풍, 다이어트의 열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다이어트의 개념
2. 다이어트의 열풍 원인
3. 다이어트의 부작용, 폐해들
4. 적당한 체중관리로 건강을 찾은 사람들

Ⅲ 결론
1. 해결방안
2. 우리들의 의견


본문내용
Ⅰ서론

44사이즈 열풍의 현주소

1.여성에게 44사이즈 권하는 한국 사회

최근 우리 한국 사회에서 44사이즈 열풍이 불고 있다. 44사이즈는 포털 사이트의 검색어 1위를 차지했었고 언론은 44사이즈 현상을 조명하고 있다. 아직도 많은 여성들이 건강을 해치고 굶어가며 다이어트를 한다. 몸매가 드러나게 달라붙는 작은 옷이 여성에게 권장되는 것을 넘어, 이제 그렇게 권장되는 사이즈가 깡마른 정도인 44사이즈가 되었다. 사회학자인 코넬과 셸링은 몸의 형태와 잠재적 가능성이 사회적 관행과 맥락에 따라 형성되고 변화되는 물적 기반이 있다고 설명한다. 서구 사회에서 남성의 몸은 여성의 몸보다 건장한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남성이 아주 어릴 때부터 근육이 발달하는 스포츠나 게임을 하도록 권유받기 때문이다. 권력을 지닌 남성의 사회적 이미지는 근육의 강도·자세·몸의 느낌과 감촉 같은 것으로 자연적으로 다가온다. 이것은 남성의 우월감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도록 하고 거기에서 나오는 억압적인 관행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이는 결코 자연적이지 않다. 사회문화적으로 조장된 것이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44사이즈 열풍은 남성들의 미적 선호에 따라 여성들이 적당한 정도를 넘어 심하게 말라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여성들의 몸의 형태가 태어날 때부터 자연적으로 작게 태어난 것이 아니라, 현재 우리 사회의 문화에 따라 44로 바뀌어가고 있는 것이다.

2.남성의 미적 선호에 맞춰지는 여성의 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44열풍
  • 사이즈라고 표기된 옷도 판매되기도 한다. 44사이즈는 이렇게 여성들의 허영심을 반영했다고 하여 ‘베너티 사이즈(Vanity size)’라고도 불린다.③ 44열풍이 불면서 매장에 따라서는 큰 사이즈의 옷은 아예 판매조차 하지 않아 체형이 큰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옷 선택의 폭이 적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큰 체형의 사람들은 물론 정상적인 몸매인 사람들까지도 옷의 크기에 맞추기 위한 과도한 다이어트를 불러일으킬 우려가 있다.-다이어트 열풍과 44열풍

  • [현대사회]다이어트의 사회적 문제와 개인 심리적 문제에 대한 고찰
  • 다이어트의 원인다이어트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신체적, 심리적 원인이 자의에 있다면 사회적 원인은 개인에게 사회적 압력으로 다가온다는 점에서 차이점을 나타낸다. 실제로 우리 나라 여성의 44%는 자신이 뚱뚱하다고 생각하여 신경성 식욕 부진이라는 신종 병까지 생겨난 실정이다.1) 다이어트의 사회적 원인 다이어트 붐은 경제발전에 따른 식생활의 변화와 운동부족으로 인한 필연적인 형상이기도 하다. 그러나 최근의 열풍은 삶의 질

  • 다이어트 열풍 속의 성 상품화
  • 다이어트를 인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획일적인 기준에서 벗어나 그 자신만의 가치를 가지고 당당하게 만족하며 살아가는 것이다.결론오늘날 몸은 우리와 떼어 놓을 수 없는 하나의 표현 수단이다. 우리는 몸을 가꾸면서 자신에 대한 개성을 표현하고, 자신감을 드러낼 수 있다. 다이어트 열풍이 부는 가운데 문제가 되고 있는 성의 상품화와 외모지상주의는 매스컴의 왜곡, 지나친 상업적 이용에 초점을 두어야 하며 다이어트 자체를 경계해야만 하

  • [관광상품기획론] 한방 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 -한방 다이어트를 중심으로
  • 다이어트(44사이즈 열풍)에 대한 관심- 한방에 대한 신뢰도- 각 지에서 한방단지 설립 추진 중: 그 만큼 투자 가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됨.THREAT- 각 지에서 한방단지 설립 추진 중: 치열한 경쟁 요인이 될 수 있다.- 이미 대중화 되어 있는 양방의료기술제4절. 마케팅 믹스 4‘ps 1. PRODUCT & PRICE ( 프로그램/ 일정/ 가격소개)1)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 - ★핵심 상품★① 기본코스기 본 코 스특 징한방을 통한 체질개선을 위한 10일간의 기본 코스 기 간

  • 다이어트와 영양
  • 사이즈를 감소시켜야 한다. 또한 체계적인 계획과 내 몸에 맞는 운동, 내 몸에 맞는 음식 섭취 등을 제대로 선별해 시행해야 한다. 본론바람직한 영양섭취(건강한 사람기준)비만과 다이어트의 필요성비만비만이 하나의 질병으로서 비비만인에 비해 사망률이 월등히 높아진다는 것은 여러 연구 결과에서도 속속 밝혀지고 있다. 비만인 사람은 25 ~ 34세 남자의 경우에는 12배, 35 ~ 44세 남자는 6배의 사망률을 보이게 된다. 비만증에 수반되는 의학적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