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괴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괴물 소개
2. 왜 괴물인가?
3. 괴물에 나타난 한국 사회 모습
4. <괴물>의 흥행 성공요인과 긍정/부정적인 시각들
본문내용
괴 물


1. 괴물 소개
감독:봉준호
출연:송강호(강두) 변희봉(희봉) 박해일(남일) 배두나(남주) 고아성(현서)
개봉일: 2006.7.27 홈페이지: http://www.thehost.co.kr/


<줄거리>
한강 고수부지에서 아버지와 매점을 하며 살아가는 박강두는 어느날 한강에서 나타난 '거대 돌연변이 괴물'의 난폭한 습격에 딸 여고생 현서를 잃게 되고, 강두와 그의 가족들은 국가나 정부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괴물과 맞서 목숨을 건 추격과 사투를 벌인다.

봉준호 감독이 데뷔전부터 오래동안 구상했던 제작비 110억원의 이 괴수 모험물은 한국영화 사상 최대 규모의 특수효과와 최대 흥행기록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제작보고회 당시 '양서류와 파충류의 돌연변이'라고 설명된 괴물 캐릭터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와 <킹콩>의 시각효과를 담당했던 뉴질랜드 웨타 워크숍과 아카데미상을 수상한바 있는 호주 제작업체 존 콕스 기술팀이 창조하였고, 2006년 여름 동안 무려 1300만 관객 동원으로 한국영화의 새로운 흥행 기록을 세웠다

2. 왜 괴물인가?
(1) 천 삼백여만 관객이 선택했다.

좋은 영화는 두 가지 기준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예술성과 작품성을 지녀 관람객과 평론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영화. 둘째, 흥행성과 상업성을 지녀 많은 관객을 동원한 영화. 괴물은 이 두 가지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영화이다. 개봉 전부터 해외 영화계에서 많은 호평을 받아 이슈가 되었고 역대 영화 중 최대 관객 수를 기록해 영화계의 역사를 다시 썼다. 개봉 후에도 영화 속에 내포된 많은 시사점과 영상 기법들이 평론가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들에게 많이 논의되었다. 어느 영화평론가가 “평론가라면 괴물을 다루지 않은 사람은 없다”라고 단언했을 만큼 괴물은 영화계 안팎, 그리고 사회 안팎에서 커다란 이슈가 되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괴물이 공식적으로 -물론 반론도 있다- 좋은 영화이기 때문에 우리의 발표주제로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분석] 영화 `괴물` 심층적 장면
  • 괴물 장면제시 < 탐욕 > 옆에 두 장면은 돈에 대한 인간의 탐욕을 보여 주고 있다. 그래서 돈에 대한 탐욕 때문에 사람을 곤경에 처하게도 하고, 그 때문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영화에서 강두의 가족은 작은 매점을 하는 소시민 들이다.그런 소시민들을 이용해서 현상금을 챙기려고 하는 것, 그들의 돈을 챙기는 등의 행위는 정말 탐욕 스럽고 눈 앞에 이익만을 원하는 인간의 이기적인 모습 또한 보여 진다. 14/10괴물처럼 무자비하다. 단 4분의 경보

  • [영화분석] 영화 `괴물` 속 내러티브, 미학적 권력 관계
  • 괴물 내러티브.미학적 권력관계오늘 나의 하루는 또 어떤 권력에 부딪히게 될런지심히 두렵다.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있는 관계 속에서 권력은 어떤 식으로 행사되는가?영화 괴물의 내러티브와 미장센을 통해 권력의 의미와 권력관계에 대해 살펴보겠다. 서론 타인을 강제할 수 있는 제도화된 힘. 좁은 뜻으로는 국가가 갖는 강제력인 정치권력국가권력과 같은 뜻으로 쓰이고, 넓은 뜻으로는 다른 사람을 복종시킬 수 있는 사회적인 힘권력관계

  • [영상문화] 국내 흥행영화 BIG 3를 통해 알아본 흥행공식
  • 영화 BIG 3괴물 (The Host, 2006)전국 누적 관객수 : 13,019,749명봉준호 감독 | 모험, 액션, 스릴러 | 2006.07.27 | 119분 | 한국 | 12세 관람가왕의 남자 (爾: King And The Clown, 2005)전국 누적 관객수 : 12,302,831명이준익 감독 | 드라마 | 2005.12.29 | 119분 | 한국 | 15세 관람가태극기 휘날리며 (TaeGukGi: Brotherhood Of War, 2003)전국 누적 관객수 : 11,746,235명강제규 감독 | 전쟁, 드라마, 액션 | 2004.02.05 | 145분 | 한국 | 15세 관람가영화 분석 : 외적 요소마케팅영화의 전반적인 내용

  • [영화산업] `위기`와 함께 본 한국영화산업
  • 매스컴과 사회KOREA, MOVIE INDUSTRY‘위기’와 함께 본 한국영화산업주제선정동기한국영화산업, 위기에의 인식 - 서론각종 통계자료, 변곡점 괴물, 영화산업 내부의 위험한 현실 고발한국영화산업, 위기에의 분석 - Ⅰ본론1. DVD,부가판권시장의 붕괴, 불법다운로드2. 독과점현상,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산업3. 콘텐츠의 부재, 한류한국영화산업, 위기에의 희망 - Ⅱ본론1. 방송통신융합, DVD시장의 부활, 불법다운로드 제재사례> 미국 온라인 대여 기

  • 다큐멘터리 분석 - 프로젝트 님(PROJET NIM, 2011) - 이 영화 속의 진정한 괴물은 과연 누구인가
  • 영화를 통해 다시 한 번 가치관과 사상을 되짚어보며 분석을 통해 새로운 논제를 얻어내고 싶었다.2. 시퀀스 요약 전체적인 이야기의 진행 방향은 실화를 다룬 다큐멘터리이기 때문에과거의 실제 영상들을 나열하지만 ‘인터뷰’ 자료와 ‘재연’ 의 자료들을 혼합하여 제작하였다.플롯구조의 이야기 형식이 아닌, ‘선형적’ 설명 형식으로 진행 되어 진다.그리고 특징적인 부분은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며 사건이 진행된다.( 진행 - 사건 - 결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