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문화론] 인터넷쇼핑몰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학생들의 인터넷쇼핑몰 이용 설문조사

2.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1)인터넷 쇼핑몰 산업 실적과 특징
2) 인터넷 쇼핑몰 운영상 특징

3. 인터넷 쇼핑몰 업계 최근 추세

4. 인터넷 쇼핑몰은 이렇게 변화하고 있다

1)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행태를 치밀하게 분석
2) "엔포테인먼트" 마케팅 전략
3) 이벤트성 마케팅 전략
4) 튀어야 산다!
5) "전문몰"
6) 인터넷 쇼핑몰 ‘참여마케팅’
7) 인터넷의 특성을 활용한 변화
8)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

본문내용
다른 업종에 비해서 고객연령층이 낮은 인터넷 쇼핑몰은 변화하는 고객의 소비특성과 관심분야를 계속적으로 조사분석하여 특정 타깃에 맞는 마케팅 전략 전술을 개발해 나가야 한다. 이러한 시점에서 최근 대학생들은 인터넷쇼핑몰을 어느 정도로 이용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서 현재 인터넷쇼핑몰의 개발 및 운영을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학생 307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쇼핑몰의 이용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학생들의 69.7%가 인터넷을 매일 2시간 이상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69.4%의 대학생들은 3개 이하의 인터넷쇼핑몰을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사이버 공간에서도 소위 말하는 단골 쇼핑몰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쇼핑몰의 선택기준으로는 1위가 상품가격, 2위는 신뢰성, 3위는 상품의 품질, 4위는 상품의 다양성, 5위는 경품이나 마일리지 혜택으로 조사되었다.

즉, 요즈음 인터넷쇼핑몰에서 판촉활동을 위해 많이 진행하고 있는 각종 이벤트 혹은 경품은 쇼핑몰의 선택에 거의 영향을 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시 주요 문제점은 1위가 상품을 직접 만져보지 못한다는 것, 2위는 상품하자 시에 반품처리의 불편, 3위는 개인신상자료의 유출, 4위는 신용카드 결재시 보안문제의 순서로 조사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론] 소비문화와 소비사회, 미디어속 소비문화 분석
  • 변화를 추구해야 할 것이다.※참고문헌-포스트모더니즘과 소비문화(마이크 페더스톤, 정숙경 역, 현대미학사)-지속가능 소비문화의 정착을 위한 대안 탐색 연구(박명희, 한국소비문화학회, 2006)-나는 소비한다, 고로 존재한다;소비문화와 소비사회 비판(이종하김선희정영근, 문음사, 2009)-소비사회와 소비문화(이승신, 김시월, 류미현, 노영래, 신정출판, 2010)-생각하는 소비문화(박명희,송인숙, 손상희, (주)교문사, 2006) -소비문화 이데올로기 분

  • [매스컴사회학] 수용자 운동에 대하여 - 국내의 ‘안티문화’를 중심으로
  • 변화와 효과 이론」, 『방송연구』여름호․ 김기태(1994), 「한국의 언론수용자운동」, 『언론과 수용자』, 언론연구총서16, 한국언론연구원.․ 박동숙(1994), 「문화론적 수용자」, 『언론과 수용자』, 언론연구원 총서 16, 한국언론연구원.․ 정용준(1994), 「수용자의 참여를 위한 제도적 방안」, 『언론과 수용자』, 언론연구원 총서 16, 한국언론연구원.․ 정정일(2002), 「언론수용자운동과 사회운동측면에서 고찰한 안티조선운동에 관한 연구」, 서강

  • [인터넷문화] 아바타가 자아정체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소고
  • 변화되어야하며, 사용자들의 자아를 사이버스페이스 상에서 형성하기 위한 기술적인 지원과 그것을 위한 연구가 계속되어야만 할 것이다. 궁극적으로, 성찰로서의 하나의 자아가 아닌 그저 소비문화의 산물로 치부되는 아바타가 되어서는 안되고, 사이버스페이스 상에서 사용자인 네티즌들의 자아 정체성이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것이다. Ⅳ. 결론인터넷 정보화 물결 속에 사는 우리는 하루에 한 번 이상 컴퓨터를 통하여 커뮤니케이션 활

  • [인터넷문화] 인터넷, 새로운 대중문화의 가능성 -dcinside의 사례를 중심
  • 변화라는 근본적인 단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여전히 자동카메라와 수동카메라는 존재하고, 아직도 기념과 취향으로서의 사진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고전적인 앨범도 대대로 전수되고 있다. 사람들의 사진에 대한 인식, 즉 사진이라는 문화 전체가 전혀 다르게 바뀐 것은 아니다. 하지만 dcinside라는 인터넷 앨범을 보면, 부분적으로 사진을 찍는 행위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새로운 취미가 생겼음이 분명하다. 특히 그 사진의 수용

  • 블로그, 얼짱, 인터넷 소설을 통한 10대들의 새로운 문화
  • 문화론․ 김지영 (2000) 부모, 또래역동에 따른 청소년의 대중스타 우상화에 관한 연구-자 아정체감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연세대․ 딕 파운틴,데이비드 로빈슨. 이동연 옮김 (2003) 세대를 가로지르는 반역의 정 신 CooL․ 문화의 정의-김창남(1999) 대중문화의 이해. ․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언론정보학과(2003)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한국에서 의 블로그 이용 현황 및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차영희(2002) 청소년의 사회적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