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문화론] 인터넷쇼핑몰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학생들의 인터넷쇼핑몰 이용 설문조사
2.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1)인터넷 쇼핑몰 산업 실적과 특징
2) 인터넷 쇼핑몰 운영상 특징
3. 인터넷 쇼핑몰 업계 최근 추세
4. 인터넷 쇼핑몰은 이렇게 변화하고 있다
1)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행태를 치밀하게 분석
2) "엔포테인먼트" 마케팅 전략
3) 이벤트성 마케팅 전략
4) 튀어야 산다!
5) "전문몰"
6) 인터넷 쇼핑몰 ‘참여마케팅’
7) 인터넷의 특성을 활용한 변화
8)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
- 본문내용
-
다른 업종에 비해서 고객연령층이 낮은 인터넷 쇼핑몰은 변화하는 고객의 소비특성과 관심분야를 계속적으로 조사분석하여 특정 타깃에 맞는 마케팅 전략 전술을 개발해 나가야 한다. 이러한 시점에서 최근 대학생들은 인터넷쇼핑몰을 어느 정도로 이용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서 현재 인터넷쇼핑몰의 개발 및 운영을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학생 307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쇼핑몰의 이용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학생들의 69.7%가 인터넷을 매일 2시간 이상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69.4%의 대학생들은 3개 이하의 인터넷쇼핑몰을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사이버 공간에서도 소위 말하는 단골 쇼핑몰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쇼핑몰의 선택기준으로는 1위가 상품가격, 2위는 신뢰성, 3위는 상품의 품질, 4위는 상품의 다양성, 5위는 경품이나 마일리지 혜택으로 조사되었다.
즉, 요즈음 인터넷쇼핑몰에서 판촉활동을 위해 많이 진행하고 있는 각종 이벤트 혹은 경품은 쇼핑몰의 선택에 거의 영향을 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시 주요 문제점은 1위가 상품을 직접 만져보지 못한다는 것, 2위는 상품하자 시에 반품처리의 불편, 3위는 개인신상자료의 유출, 4위는 신용카드 결재시 보안문제의 순서로 조사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 알더퍼의 ERG이론, 알더퍼 이론과 매슬로우 이론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