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유로화의 유통이 세계경제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6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유로화의 출범과 의미
1.유로화의 개념
2.유로화 출범과 성과
3.유로화 유통의 의미
II. 유로화 출범의 영향
1.세계 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
2.교역과 투자에 미치는 영향
3.세계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
III. 유로화 통용에 대한 주요국의 입장
1.유럽측의 입장
2. 미국의 입장
IV. 유로화 통용이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1.유로 출현으로 실물부문에서 예상되는 변화
2.한-EU 경제관계에 미치는 영향
V. 유로화 향후 전망
VI. 유로화 통용에 대한 국내기업의 대응방안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1.유로화의 개념
유로화란 유럽경제통화동맹(EMU)소속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네델란드, 오스트리아 , 벨기에, 핀란드, 포르투갈, 그리스, 아일랜드, 룩셈부르크 등 12개국에서 2002년 1월1일부터 사용하고 있는 유럽단일통화이다.
유로화는 2001년 1월 1일부터 은행간 결제나 개인의 수표 등 금융시장에서만 사용되다가 2002년 1월 1일부터 동전과 지폐가 병행되어 소비자 사이에서도 유통되고 있으며, 2002년 2월말까지 기존 화폐와 혼용되어 사용되다가 3월 1일부터 단독으로 전면 유통되었다.
2.유로화 출범과 성과
1999년 1월 1일 유럽통화동맹(EMU)의 출범으로 단일 통화인 유로(Euro)화가 탄생하였다. 출범당시 EU 회원국 중 11개국이 1차 유럽통화동맹(EMU)에 참가하고, 2001년초 그리스가 12번째로 합류하였으나 영국, 스웨덴, 덴마크 등 3개국은 자국의 통화 약세를 우려하여 불참하였다.
출범 당시 EU는 유로화 지폐 및 주화 제작, 유로화에 대한 시민 홍보등을 위해 3년간의 과도기를 설정하여 3년간 실체가 없는 장부상의 통화로 존재하였다. 유로화는 과도기간 동안 비현금거래에 한해 참가국 통화(NCU; national Currency Unit)와 병행 사용하였으며 참가국 통화는 2001년말까지 일상생화에서 유로화의 기능을 대행하였다.
출범 당시 유로화는 미 달러의 아성에 도전할 수 있는 유일한 통하라는 찬사를 받으며 강세통화로 출범하였으나, 이후 유로화 환율은 끝없이 하락세를 지속하였다. 유로화의
자료평가
- 땡큐땡큐
- gorapa***
(2004.03.12 11:31: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