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경영] 월마트-K마트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상선정이유
K마트 기업개요
K마트 실패원인분석
월마트 기업개요
월마트 성공원인분석
K마트와 월마트의 비교 분석
본문내용
□ K-mart 의 전략

- 판매액에 대한 마진율 보다 총투자에 대한 수익율에 초점

- 다른 소매점보다 지속적으로 낮은 가격에 제공

- 인지도 높은 브랜드 상품으로 제품 구성

- 도시에 인접한 대형 점포 입지전략으로 고객층 확보

- 셀프서비스, 저가의 건물, 단위 면적당 높은 판매고 등 원가절감
□ 성장 요인 (1980년대 – 시장 진입)

- 농촌 지역 소도시 외곽의 고속도로 주변 입지전략

- 원가절감을 통한 “Everyday Low Price” 전략 고수

- 재고회전을 극대화하기 위한 효율적인 배송망 핵심
독자적 물류센터 설립

- Cross-docking 배송 시스템 도입

- 인간중심적 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신세계 이마트 ‘E-MART’ 의 마케팅전략 기업사례
  • 기업 경영사례 보고서이마트(E-Mart)2006. 11. 30목 차Ⅰ. 사례선정이유 1Ⅱ. 일반현황 1Ⅲ. 환경 분석 5Ⅳ. 조직분석 9Ⅴ. 마케팅전략 12Ⅵ. 성공요인 17Ⅶ. 경영전략방안 18Ⅷ. 전망 및 결론 21* 참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경영에 대해서 배웠다.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는 글로벌 경영이 어떻게 성공하고 실패하는지 알아보는 것은 매우 흥미 있어보였고, 특히 우리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국내에서 실패한 글로벌 기업, 해외에서 부분적으로 성공하고 부분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한국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우선 본론에서는 간단하게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하고 철수한 사례와 안방에서의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및 유통(Place) 전략디지털카메라 시장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올림푸스는 신세대 코드를 대변하는 전지현과 사진작가 조세현을 올림푸스의 마케팅 열쇠로 삼았다. TV광고에서는 전지현이 “My digital story로 소비자에게 어필되어 여름편에 이은 겨울편 이야기가 현재 방송 중에 있다. 그리고 조세현 작가에게 올림푸스 제품을 써보게 함으로써 좋은 점들을 신제품 발표회때 사용 후 소감을 발표하게 하는 식으로 광고 효과를 노린 결과 눈에 보이게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