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탈리아의 국가적 특징
1) 지리적 특징
2) 인종적 특징
3) 종교적 특징
4) 사회적 특징
5) 예술적 특징
6) 역사적 특징
2. 이탈리아어의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3. 이탈리아의 비언어적커뮤니케이션의 특징
본문내용

1. 이탈리아의 국가적 특징

위 치 : 유럽남부 이탈리아 반도
기 후 : 지중해성 기후, 연평균 기온 15.6℃
면 적 : 301,230km2 (한반도의 1.5배)
인 구 : 5,747만명(96)
수 도 : 로마(Rome, 280만명)
주요도시 : 밀라노, 나폴리, 피렌체, 베네치아...
화 폐 : 유로(Euro) (약1,350원/1 유로)
종 교 : 카톨릭(98%)
인구밀도 189.3명/㎢(2003)
정식 명칭 이탈리아 공화국(Italian Republic)

1) 지리적 특징

지중해 중앙부, 북서에서 남동으로 약 1,200 km에 걸쳐 장화 모양을 한 반도와 시칠리아·사르데냐의 두 섬으로 구성된다. 북쪽은 알프스산맥을 경계로, 프랑스·스위스·오스트리아와 접하며, 동쪽은 아드리아해(海), 서쪽은 티레니아해(海)에 면한다.
이탈리아반도는 발칸·이베리아반도와 함께 남유럽의 3대 반도의 하나로서 동(東)지중해와 서(西)지중해 사이에 있기 때문에 자연·문화에 있어서 다른 두 반도와는 달리 순수한 유럽형을 이루고 동시에 지중해 지역의 특색을 가장 잘 나타낸다. 행정구역은 15개주(州)로 되어 있으며 주 밑에 현(縣)을 두고 있다.

2) 인종적 특징

이탈리아반도에는 선사시대 이래 잡다한 민족·종족이 거주하며 이들 민족의 혼교(混交)에 의해서 이탈리아인이 형성되었다. 오늘날 이탈리아의 인종 구성은 대략 4개의 주요한 인종형으로 나눌 수 있다.

① 장두(長頭)·장신(長身)으로 모발은 블론드, 피부는 밝은 색, 푸른 눈동자의 북방 인종형이며 북이탈리아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인도 유럽계 제족(諸族)의 인종형에서 유래된다.

② 단두(短頭)·중키·단신(短身)의 작달막한 체격으로 담갈색 또는 밤색의 알프스 인종형이며, 북이탈리아의 주민들 사이에서 발견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이 한 조직에 미치는 필수적인 효과가 있음을 알아 볼 것이다. 서투른 커뮤니 케이션의 조사는 아마 대인관계의 갈등의 원인으로 자주 인용 된다. 개인은 그들의 기다리는 시간의 커뮤니 케이션에서 글쓰기, 읽기, 말하기 , 듣기, 를 하며 시간을 보낸다. 이것은 성공적인 그룹의 성과를 효과적인 커뮤니 케이션의 부족으로 억제 시키는 결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2.의사소통의 기능커뮤니케이션은 컨트롤, 동기, 감정의 표현 ,정보. 조

  • `과정학파`와 `기호학파`의 시각차이 - 영화 `The Passion of Christ`를 중심
  • 커뮤니케이션이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극장인지 예배당인지 모를 정도로 영화 상영 내내 관객들의 자리에서 아멘이라는 소리가 나오고 예수가 수난을 당하는 장면에서는 눈물을 흘리며, 나아가 종교단체에서 이 영화를 단체 관람하면서 예수의 고통을 함께 느끼는 일이 많다는 기사가 연달아 보도되고 있다. 또한 기독교인인 정재훈씨(40)는 영화를 보면서 그리스도의 고통에 눈물을 흘렸고, 기도를 통해 그 고통에 동참했다.고 말했는데,

  • [국제커뮤니케이션] 진로의 국제커뮤니케이션 사례
  •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남상찬 차장과의 인터뷰에서. 첨부자료 참조지금까지 진로가 일본의 소주시장에 진출부터 현재 일본 소주시장 내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 까지 알아보았다. 앞서 서술한 것처럼 진로는 일본소주시장에서 98년부터 2004년까지 최고 인기브랜드로 선정되었고, 현재 일본의 다카라주조와 소주 갑류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 2위를 다툴 만큼 굉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다.하지만 시장 진입 초기에는 ‘한국’이라는

  • 민주적 정치커뮤니케이션 정의와 사례 분석 -한미 FTA와 SNS를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정치는 공동체의 생존과 연관되어 나타난 인간 활동이다. 개인들 내지 특정집단들 사이에 이해관계들이 충돌하는 문제가 나타났을 때, 공동의 생존에 필요한 해결점을 찾아주는 역할이 필요했고, 그것이 정치의 출발이었다. 그리고 그 공동의 생존을 만들어 주는 해결점을 흔히 공익 이라고 부른다. 그러므로 정치의 본질은 공익을 찾는 일이다.따라서 민주적 정치 커뮤니케이션이란 시민의 의사가 충분히 반영되는 조건

  • [국제기업전략] 이문화간의 협상 전략, 이 문화전략과 시너지효과
  • 커뮤니케이션 성공사례>1. 효과적인 제품 현지화 전략① 조사,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현지문화에 대한 이해가 시장개척에 절대적이다 는 방침에 따라 ‘문화감수성 교육’이라는 자체개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시작했다. 이 교육은 그 나라의 역사, 문화, 생활방식, 관습, 종교, 언어 등을 총망라한 교육 내용으로 현지문화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모든 사항을 교육시키고 있다② 브랜드명 변경브랜드를 생명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들도 중국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