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웃백이란?
2. 직무구조
3. 채용
4. 교육훈련
5. 임금 제도
6. 복리 후생 제도
7. 아웃백의 성공 요인

III 아웃백의 보완점 및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 국민 소득 증가, 여가 시간의 확대 등으로 사회, 경제 분위기가 안정되고, 사람들의 입맛이 고급화, 서구화되면서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가 우리 나라 외식시장을 파고들게 되었다. 그러나, 도입 초기의 외국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다양한 음식과 합리적인 경영 기법 등으로 새로운 외식 경영, 외식 문화를 소개하여 우리 나라의 외식 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보다는 무조건적인 거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러한 비판 속에서도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꾸준히 성장하여 이제는 우리나라 외식 산업에 있어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1997년 이후로 우리나라에서 서양식 체인 사업에 뛰어든 업체는 대략 100여 개이고, 서양식 체인점의 매장 숫자는 1천 7백여 개에 달한다. 이러한 서양 외식업체는 보통 프랜차이징 형태로 우리나라의 기업들과 연계하여, 외식업의 기업화 추세를 이끌었다. 점포 하나를 마련하여 음식을 파는 수준을 넘어서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경영 기법을 요구하는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기업화 현상으로 음식업은 대형화되었고 표준화된 맛과 대량 생산을 위한 첨단 조리 기기가 필수 요인이 되었다. 자연히 필수 요인을 충족시키기 위해선 매장의 수를 늘리지 않을 수 없게 되었고, 이러한 이유로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매장수의 확대로 전국적인 체인망을 갖추게 되었다. 프랜차이즈 업체중의 대표적인 것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 규모가 급격하게 커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국내에서 영업중인 외국 프랜차이즈 계 패밀리 레스토랑은 약 12개 이상이다. 1988년, 대농그룹의 미도파 푸드시스템이 내놓은 `CoCo`s`를 필두로, TGI 프라이데이즈, 씨즐러,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등이 하나 둘씩 등장하였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며 살아남은 아웃백 스테이크라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있다. 아웃백이 어떤 인사관리 정책으로 이러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 웹사이트
http://www.outback.co.kr 아웃백 홈페이지
http://www.outback.com 아웃백 미국본사 홈페이지
http://www.ikfa.or.kr 한국프랜차이즈협회
http://cafe.daum.net/dktqor (패밀리레스토랑을 사랑하는 사람들)
http://cafe.daum.net/famrecafe (패밀리레스토랑 까페)
http://cafe.daum.net/familyrestaurant (패밀리 레스토랑의 모든 것)
http://www.nso.go.kr(통계청 [외식산업 통계자료])
http://blog.naver.com/hongjig?Redirect=Log&logNo=150003865750
http://blog.naver.com/sola1107/40013980817
cafe.naver.com/hwajeong(아웃백 화정점 카페)
cafe.naver.com/tourinfo5th(관광정보탐색 카페)
foodbank@foodbank.co.kr


2) 신문
한국경제 기사목록 http://news.naver
매일경제 기사목록 http://news.naver.com
매일경제 ECONOMY 기사목록 http://news.naver.com


3) 검색사이트
네이버 http://www.naver.com/
엠파스 http://www.empas.com/
야후 http://www.yahoo.co.kr/
다음 http://www.daum.net/


4) 참고문헌
프랜차이즈 성공사례 연구 / 박원휴 / 한국프랜차이즈협회(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OUTBACK(아웃백) vs BENNIGANS(베니건스) 인사관리 비교
  • 인사관리 결론참고 자료 및 출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홈페이지www.outback.co.kr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신촌점Manager ooo씨-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월간 461맨위에 이 슬라이드 제목을 넣어야할것같아요예를 들면, 인적자원 관리 체계7직원들에게 사기진작과 동기부여 가능, 기존의 직원들의 재선발로 직원의

  • [인사관리]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인사평가 분석
  • 관리와 통제가 이루어지고 있음장점솔직하고 이해가 용이한 평가 가능구체적이고 현장감 있는 평가 가능단점감정적인 문제 발생 가능성팀의 협력 방해01적성검사평가항목의 가중치를 모르게 해 의도적으로 답변하는 것을 피하게 함적성 검사 후 면접 실시02고객만족도 평가매장에서 바로 평가할 수 있도록 유도① 태블릿PC나 매장에서 평가가 가능한 평가도구 이용② 질문 이해도가 낮은 것은 종업원에게 물어보게 하고, 충분한 설명 후 측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경영전략
  • 관리 : 40%이상 20대 점주 채용으로 인한 연륜 부족 우려-> OP의 관리 활성화 / 정기적인 점주 모임 및 교육 실시매니저팀 교육관련 전문성 부족 -> 전문성에 대한 정량적 기준 필요매니저 모임 및 교육 과정 횟수 증대 필요직원의 핵심역량 개발 : 현재 프로그램 부재, 2010년에는 정략적 틀을 가진 아웃백만의 핵심 인재 양성 과정 개발 필요- 본사공개채용을 도입해 내부 근로자와 외부근로자가 동시에 선의의 경쟁을 하도록 이끌어 더욱 양질의 인력을

  • [품질경영]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품질개선 활동사례
  • 관리함으로써 고객의 인지도를 상승시키는데 주력을 해야 할 것이다.Ⅴ. 더 나은 매출과 고객 창출을 위한 방안 도출1. 4P분석① Product▶고품질의 음식 재료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모든 음식은 기본적으로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모든 음식은 본사에서 제공되는 표준 레시피를 통해 각 영업장에서 직접 만들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음식을 미리 가공해서 제공하는 타 패밀리레스토랑과 차별되게 보다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

  • [생산관리] 아웃백 서비스 프로세스
  • FILE:생산관리 아웃백 서비스 프로세스.doc1. 서론2. About OUTBACK StakeHouse1988년 미국의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처음 문을 연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는 호주의 대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이다. 호 주식 영어로 오지를 뜻하는 outback은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자연을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메뉴로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