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 회계의 정의와 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회계의 정의
1. 기업의 이해관계자(회계정보이용자)
2. 회계의 정의
3. 회계의 사회적 역할
제2절 회계의 분류
1.회계정보이용자
2. 재무회계와 관리회계
3. 경제적 환경과의 영향관계
- 본문내용
-
제1절 회계의 정의
1. 기업의 이해관계자(회계정보이용자)
가. 일반투자자 : 주식이나 채권의 매입, 보유 또는 매각 등에 관련된 현재 또는 미래의 투자의사결정에 유용한 투자위험, 투자수익률 등을 평가할 수 있는 정보
나. 채권자 : 신용제공의사결정에 필요한 대여금 및 이자의 상환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정보
다. 종업원 : 기업의 안정성과 수익성, 급여와 퇴직금의 지급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정보
라. 거래처 : 매입채무 및 기타 미지급금의 지급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정보
마. 고객 : 당해 기업과 장기간 거래관계를 유지하고 있거나 그 의존도가 높은 경우 당해 기업의 계속가능성에 대한 정보
바. 정부 및 감독기관(금융감독원, 증권거래소): 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위한 정책입안이나 기업활동의 규제 및 조세정책의 결정에 필요한 정보 또는 국민소득 등의 기타 통계를 위하여 필요한 정보
사. 일반대중 : 기업의 성장 추세와 최근 동향 및 그 활동범위 등 당해 기업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평가할 수 있는 정보
아. 경영자: 회사의 재산상태와 경영성과를 파악하고 예산과 실적의 차이를 분석하여 과거의 경영활동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여야만 합리적인 기업경영을 수행할 수 있다.
2. 회계의 정의
⑴ 회계정보의 생산적인 측면을 강조 미국공인회계사회의 회계용어공보(ATB) No. 1에 수록 "회계란 재무적 성격을 가진 거래나 사건들을 의미있는 방법으로 기록·분류·요약하고 그 결과를 해석하는 기술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