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열풍의 현주소 검토 및 문제점에 따른 대안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연구주제 :
2.연구개요
3.연구 필요성
4.연구의 목적 및 기대 효과
5.연구 방법론
본론

1.Well-Being의 의미
(1) 웰빙의 정의
(2) Well-Being문화의 배경 및 원인
- 배경 (슬로푸드운동 / 보보스 족의 대두)
- 원인
2. Well-Being의 현재모습
(1) 웰빙에 의해 영향 받은 분야(음식, 의류, 주택, 운동, 여행, 미용)
(2) 웰빙으로 인한 긍정적인 변화

3. 현재 웰빙 문화의 문제점
(1) 휩쓸리는 웰빙
(2) 인위적인 웰빙
(3) 고가의 웰빙
(4) 상업적 마케팅
(5) 저소득층에 위협적인 웰빙

결론
1. Well-Being문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
- 외국의 문화 사례 참고
- 현 웰빙문화에 대한 대안점

본문내용
연구개요
요즘 우리 사회에서 ‘웰빙’ 이라는 단어는 80대 노년층에서부터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모르는 사람이 없다. 어디선가 시작된 웰빙 열풍이 많은 이들의 생활의 중심이 되었다. 여러 사람들이 요가와 같은 운동을 시작하고 유기농 야채를 먹으며 웰빙이라는 이름이 붙은 상품들을 선호하기 시작했다. 기업들은 신종 웰빙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고 신문과 방송에서도 연일 웰빙족의 생활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그러나 이 새로운 문화 코드에 대해 한편에서는 개발과 속도 위주의 논리에서 벗어나 윤택한 삶을 추구하는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칭찬하고, 다른 한편에서는 상업주의가 만들어낸 허구일 뿐 아니라 오히려 각자 추구하던 건강한 삶의 양식을 ‘웰빙족’이란 틀 안에 가둬 획일적으로 만들고 있다고 비난한다. 따라서 우리는 이 연구를 통해 웰빙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으며 문제점은 없는지, 올바른 웰빙 문화는 어떤 것인지 알아볼 것이다.

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목적
처음 웰빙 열풍이 시작될 때에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바램이었다. 그러나 쉽게 말해 잘 먹고 잘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이러한 욕구가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게 되면서 지나치게 상업적이고, 인위적이며, 몇몇 사람들만이 wmf길 수 있는 문화로 변질되어 버렸다. 이로 인해, 누구나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기위해 노력하며 사는 하나의 생활문화인 웰빙이 진정한 웰빙의 뜻도 모르는 사람들에게까지도 값비싼 상품을 구입하게 만들고, 이런 추세를 따라갈 여력이 없는 사람들과 가진 자 사이의 양극화를 조장하고 있다. 이번 연구를 통하여 웰빙 열풍의 문제점을 파악해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며, 외국의 사례를 참고하여 진정한 웰빙문화란 무엇인지 검토하여 본다.

연구를 통한 기대효과
웰빙은 한두번 엄청난 돈과 시간을 들여 집중적으로 몸에 투자한다고 하여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평생동안 지속적으로 노력을 들여 가꾸는 진행형의 건강을 위한 생활 문화다. 그러나 현재 우리 나라에서는 단지 유행에 따라 웰빙 문화를 향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이 연구를 통해 과연 웰빙 열풍이 국민 대부분이 공감하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될만한 현상인지, 아니면 소수만 필요성을 느끼고, 대다수에게는 위화감을 안겨주는 현상인지 지적해보려 한다. 또한 이것을 바탕으로 진정한 웰빙이 무엇인지 뜻조차 모른채 단지 유행만 따르는 사람들에게 그 의미를 알려주고, 모든 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며 살기위해 , 즉 제대로 웰빙을 즐기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제시해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문제점 5장 1인 미디어가 가야 할길 1) 한계의 대안을 모색해 보다. 2) 1인 미디어의 미래연구 제기 우리들은 항상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살아간다. 커뮤니케이션은 태초의 인간의 존재 방식이자 유적 본질 이라고 한다. 인류의 진화는 커뮤니케이션의 결과 였고 미디어의 발전은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변화 시켰다. 구어, 인쇄, 영상 매체 즉 신문, 라디오 TV로 하는 매체 로부터 현재 우리들은 주로 컴퓨터를 매개로 하여 일대다수, 혹은 다수 대 다수간

  • [경영관리]CJ엔터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 및 상영 수직계열화- 리스크 관리 시스템- 유사업종 지분인수& 국내 주요 제작사 및 드림웍스 SKG와의 전략적 제휴- 안정된 기업문화- CJ 미디어, 인터넷 등과의 시너지 창출 가능성Weakness- 영화투자 부분은 흥행에 따른 수익성의 단점- CJ 그룹의 E&M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자금 여력의 부족Opportunities- 주5일제와 웰빙 문화 확산으로 영화산업 성장 - 한류열풍과 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선정으로 인한 영화산업의 경쟁력 제고- 시네마

  • 르카프 마케팅전략
  • 현해가고 있다.2. 기업명 : 르까프Modern & Comfortable을 모토로 기능성 및 활성을 강조한 신발, Modern Active Sports를 모토로 기능성, 활동성에 패션성 까지 부가한 스포츠 캐주얼 웨어, 새로운 변화의 욕구에 대한 도전과 감성을 담은 편리한 용품까지 르까프는 현대적 감각에 트렌드를 강조한 생활 속 스포츠 패션 브랜드이다. 르까프 의미3. 경영이념화승은 사회봉사, 창의적 도전 고객우선이라는 정신을 바탕으로 아래 4가지 미션을 가지고 있다.

  • [세계의역사] 2019년 방통대,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10건 이상의 언론 기사들을 참조하여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기술
  • 및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침해 문제가 사물인터넷을 구성하는 각 요소 기술마다 존재할 수 있으며, 또한 요소 기술간 연결 인터페이스 부분에서도 존재 할 수 있다.2014년 HP의 보안 연구팀은 현재 가장 널리 쓰이는 사물 인터넷 기기 10여 개를 선정해 3주에 걸쳐 보안 감사를 진행했다. HP 연구팀은 이들 기기에서는 프라이버시 침해의 소지가 있는 문제점에서 시작해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의 미흡, 관리자 웹 인터페이스의 취약점이나 안전하지 않은 펌웨

  • [기업경영]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혁신 전략
  • 문제점이 있는지를 체계적으로 파악1. 욕구인식∎ 타 항공사 대비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가? ∎ 국내 항공사이기 때문에 해외 여행시 어른들이나 영어에 두려움을 느 끼는 사람들에게 선호됨 (언어문제, 기내식 서비스 문제 등)∎ 젊고 세련된 이미지, 아름다운 승무원∎ 국내의 저가 항공사 출현과 해외 여행시 외국계 항공사보다 비싸다는 점은 약점으로 작용2. 제품탐색 및 선택∎ 제품의 진열이 구매에 적합한가? 제품의 선택이 용이한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