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 잡코리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개요
2. SWOT 분석
3. Biz-model
4. 성공요인
5. 구조와 문제점
6. H3.com
7. 참고문헌
본문내용
1.기업개요
JOBKOREA 소개
▶㈜잡코리아는 주로 인트라넷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주)칼스텍으로 시작
▶1998년 사업명을 ㈜잡코리아로 변경
▶온라인 리크루팅 e- Marketplace
▶헤드헌팅 마켓플레이스 / 우수인재 헤드헌팅 서비스(executive Search)
▶채용대행 솔루션 개발/서비스
▶On-Off 교육중계서비스, 대학취업전산망 구축
▶지식 컨텐츠 e-Marketplace의 다양한 e-recruiting 서비스를 제공
▶91만여 기업회원과 274만여명에 이르는 개인회원의 이력서를 확보.
▶특정일 현재 모집중인 채용공고 수가 10만여개를 상회.
.
.
.
4. 성공요인

부분 유료화

1.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님

2. 게재된 광고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로 소비자의 만족 얻음.

3. 사이트의 효용성은 사용자 수의 제곱에 비례.

4. 신규 수익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

사용자의 충성도와 마케팅

1. 무료 기반에서 유료화를 성공시킨 하이브리드 사업 모델.

2. 함께 성장하는 CO-Promotion과 제휴 네트워크 마케팅

3. 방송과 언론의 힘을 활용한 미디어 PR

4. 과감한 투자와 시기
적절한 인수합병

1.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님.

코리아리크루트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구인구직 사이트를 97년 5월에 런칭

주로 오프라인으로 채용 설명회, 취업 박람회를 대행하여 기업과 구
직자의 중간에서 중계 수수료를 받으며 인력 소개 사업을 함
참고문헌
1) 대한민국 E-비즈니스 성공 리포트, 김지현, 길벗

2) www.jobkorea.co.kr

3) www.rankey.com

4) www.career.co.kr

5) 블루오션 전략, 김위찬  르네마보안, 교보문고

6) www.h3.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잡코리아 `Job Korea`의 온라인비즈니스모델 분석
  • 모델)- 커리어 닷컴 인수 후(04.5) 커리어 다음으로 명칭 변경- 현재 방문자 수 2위, 아르바이트와 커뮤니티 도달률 강세후발 진입자라는 위치분야별 특화 사이트의 등장모 브랜드(Daum)의 파워 약화‘Daum’이라는 브랜드로 인한 신뢰도 구축깔끔한 메인 화면과 구성모 브랜드(Daum)의 다수 회원커리어닷컴 인수 → 전문 HR 기업으로 성장 발판 마련차별화 전략 : ‘찾아가는 무료 특강’ WEAKNESSSTRENGTHSQ4. 경쟁사들은 어떠한가?4.4경쟁사 2 - (www.incrui

  • [인터넷비즈니스] jobkorea 잡코리아 분석
  • 잡코리아의 대응(윤리경영의식 부족)즉시 해당 서비스를 내리고, 그날 저녁 늦게 잡코리아 홈페이지에 정보누출과 관련한 사과문을 공지 개인정보유출 지적 후 세계일보 공격서명덕 기자 개인 블로그에 보복홍보팀, 본부장 등 기사 은폐 조치 시도문제점에 대한 의견기업들의 구직자 정보에 대한 과도한 요구기업의 알 권리보다 개인의 정보보호가 중요윤리경영 간과 시 기업의 존폐위기잡코리아의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 계기SWOT분석 낮

  • [인터넷비즈니스] jobkorea 잡코리아 분석
  • 잡코리아는 어떤 기업일까??➀ 기업명 : 리크루팅 네트워크 (주)잡코리아대표자명 : 김화수설립일자 : 1996-06-01주업종 :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소재지 : 서울 강남구 역삼1동 735-36 YC빌딩 6층    ☏: : 02-565-9350➁ 홈페이지 - 주소 : www.jobkorea.co.kr➂ 개요☞ 지난 1998년 취업 메타 검색엔진으로 출발, 현재 국내 인터넷 취업정보 서비스 가운데 가장 독특한 수익모델과 축적된 기술 수준과 노하우 를 보유하고 있다. 한미르, iMBC, 국민일보, 프

  • [이비즈니스] 취업사이트 스카우트 비즈니스모델분석
  • 잡코리아가 다투고 있고 스카우트는 커리어다음과 3위를 다투고 있는 정도이다. 하지만 스카우트의 실용성을 이미 다른 포터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소비자들에게는 포지셔닝 되어있기 때문에 우수한 채용정보와 구직자 맞춤 서비스들이 좀 더 다양화 되고 체계화 된다면 취업포탈 분야에서의 영향력을 더 키워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6. 스카우트의 비즈니스모델평가와 향후 전망 및 전략올 초 기업들의 구인등록을 모두 유료에서 부분 유료로

  • [인터넷비즈니스] 잡코리아의 e-business 성공사례분석
  • 분석잡 코리아는 초기 전면 유료화의 거센 물결 속에서도 자신감 있게 유료와 무료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로 승부수를 걸어 성공했다. 시장이 성숙되지 않으면 내가 먹어야할 파이도 작아진다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중요한 법칙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이에 따라 잡코리아는 시장의 성숙도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 온라인 구인구직 시장에서 선두에 올라섰다.7. 참고문서 1. www.jobkorea.co.kr2. www.rankey.com3. w.rankey.com4. http://dart.fss.or.kr/ 5. www.incruit.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