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 프라이스라인 서비스운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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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기업소개

Ⅲ. 서비스 전략 요소에의 접목

1. 목표시장 세분화
2. 서비스 개념
3. 운영전략
4. 서비스 전달 시스템

Ⅳ. 경쟁전략에의 접목

1. 원가우위 전략
2. 차별화 전략


Ⅴ. 전략적 통찰력을 위한 서비스 분류에의 접목

1. 서비스 행위의 본질
2. 고객과의 관계로 분류
3. 고객화와 판단으로 분류
4. 수요와 공급 특성으로 분류
5. 서비스 전달 방법으로 분류


Ⅵ. 티켓 구매 Process


Ⅶ. 결론
본문내용
Ⅲ. 서비스 전략 요소에의 접목

프라이스 라인을 전략적 서비스 비전으로 한번 분석해보았다. 분석을 하면서 프라이스 라인이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특성들과 전략들이 서로서로 잘 맞아떨어졌고 그로 인해 단기간에 엄청난 수익과 브랜드 가치화 등을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먼저 서비스 비전의 요소인 목표시장 세분화, 서비스 개념, 운영전략, 서비스 전달 시스템 이 네 가지로 나누어 보았다.

1. 목표시장 세분화

프라이스 라인은 인터넷 중계업체로서 항공사 좌석이나 호텔, 렌트, 가계 대출 등을 인터넷으로 중계해주는 업체이므로 특히 역경매 방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필요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프라이스 라인이 목표로 둔 시장은 저가를 찾는 고객이거나 여행객들 그리고 유학생 등 시간은 충분히 있고 좀 더 싼 가격으로 사기를 원하는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러므로 시간 약속을 철저히 지키려는 비즈니스맨들에게는 적절치 않다. 또한 여행을 위해서 여러 많은 정보와 함께 직접 발로 뛰어 다녀서 자신이 원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프라이스 라인은 이러한 귀찮으니즘에 빠진 고객들을 상대로도 전략적인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2. 서비스 개념

고객을 위해 생산된 결과물의 조건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중요한 요소는 편리성과 낮은 가격,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것에 살수 있다는 만족감 등을 들 수 있다. 이런 요소들은 목표시장세분화에 의해 인식되는데 프라이스 라인이 인터넷 업체이므로 인터넷을 통해 목표시장에게 알려지고 그 목표시장인 고객들은 한번 경험을 해봄으로써 주변 사람들에게 전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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