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경영편성론] 다채널, 다매체 시대의 편성전략 -「다세포 소녀」의 OSMU 전략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OSMU(One Source Multi Use)
(1) OSMU의 개념
(2) OSMU의 등장 배경
(3) OSMU전략을 사용한 기존 사례
2) 사례 분석 : 「다세포 소녀」
(1) OSMU를 목표로 시작한 기획, 제작
(2)「다세포 소녀」OSMU 전략의 현황
(3)「다세포 소녀」의 OSMU 방향
3.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1990년대 후반부터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음악, 모바일 콘텐츠 등의 문화콘텐츠는 한국의 문화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감성적인 차원에서 접근되었던 문화는 다양성과 확장성의 특징을 지니고 산업과 연계되어 현재와 미래를 주도하는 핵심역량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과거에도 이러한 문화 콘텐츠 산업이 존재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나 국가성장의 동력으로 작용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한류 열풍을 등에 업고 문화콘텐츠 산업은 그 가치가 커지면서 정부도 정책적인 관심과 의지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정부에서 2005년 '문화강국(C-Korea)2010'을 발표하고 관련제도를 정비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한국문화콘텐츠 진흥원을 비롯한 기관 및 문화콘텐츠 기업의 노력으로 이제 문화산업의 발전을 위한 기틀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러한 기반을 이용하여 문화콘텐츠를 통해 본격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한 것이 바로 OSMU 전략을 통한 문화콘텐츠의 상품화이다. OSMU를 통한 콘텐츠 활용은 DMB와 케이블TV, 위성방송, 포털 등 유/무선을 넘나들고 있으며 영화 전문 케이블, 위성 채널 OCN은 지난 2004년 자체 제작한 TV영화 「동상이몽」을 포털 사이트에서 주문형 비디오(VOD) 형태로 서비스해 콘텐츠 활용의 사례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또한 지상파나 케이블TV에서 방송하는 경기중계를 DMB로도 함께 즐기는 것도 일반화 되어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 HTP(집나무사람) 검사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 정신건강론_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