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경영편성론] 다채널, 다매체 시대의 편성전략 -「다세포 소녀」의 OSMU 전략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OSMU(One Source Multi Use)
(1) OSMU의 개념
(2) OSMU의 등장 배경
(3) OSMU전략을 사용한 기존 사례

2) 사례 분석 : 「다세포 소녀」
(1) OSMU를 목표로 시작한 기획, 제작
(2)「다세포 소녀」OSMU 전략의 현황
(3)「다세포 소녀」의 OSMU 방향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990년대 후반부터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음악, 모바일 콘텐츠 등의 문화콘텐츠는 한국의 문화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감성적인 차원에서 접근되었던 문화는 다양성과 확장성의 특징을 지니고 산업과 연계되어 현재와 미래를 주도하는 핵심역량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과거에도 이러한 문화 콘텐츠 산업이 존재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나 국가성장의 동력으로 작용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한류 열풍을 등에 업고 문화콘텐츠 산업은 그 가치가 커지면서 정부도 정책적인 관심과 의지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정부에서 2005년 '문화강국(C-Korea)2010'을 발표하고 관련제도를 정비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한국문화콘텐츠 진흥원을 비롯한 기관 및 문화콘텐츠 기업의 노력으로 이제 문화산업의 발전을 위한 기틀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러한 기반을 이용하여 문화콘텐츠를 통해 본격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한 것이 바로 OSMU 전략을 통한 문화콘텐츠의 상품화이다. OSMU를 통한 콘텐츠 활용은 DMB와 케이블TV, 위성방송, 포털 등 유/무선을 넘나들고 있으며 영화 전문 케이블, 위성 채널 OCN은 지난 2004년 자체 제작한 TV영화 「동상이몽」을 포털 사이트에서 주문형 비디오(VOD) 형태로 서비스해 콘텐츠 활용의 사례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또한 지상파나 케이블TV에서 방송하는 경기중계를 DMB로도 함께 즐기는 것도 일반화 되어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경영학, 경영분석] 한국 방송 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분석 및 전략제시에 관한 연구- 지상파 3사를 중심으로 -
  • 학 사 학 위 논 문한국 방송 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분석 및 전략제시에 관한 연구- 지상파 3사를 중심으로 -지도교수 o o ooo대학교 경영학과 o o o2 0 X X학 사 학 위 논 문한국 방송 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분석 및 전략제시에 관한 연구- 지상파 3사를 중심으로 -o o o지도교수 o o o 이 논문을 학사학위논문으로 제출함.20xx년 xx월 일ooo의 경영학 학사학위 논문을 인준함20xx년 xx월 ( )일oo대학교 oo학과목 차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이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의 제안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케이블TV 시장에 대해 이해하고, 케이블TV의 성공을 위한 제안을 하며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4 -Ⅱ. 본론i.1) CJ E&M의 뜻- CJ Entertainmen & Media를 나타낸다.2) CJ E&M Media- CJ Media는 음악 전문 케이블 방송인 M.net으로 설립되어, 1997년 인수합병을 통해 CJ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었다. CJ미디어는 2001년 넥스트미디

  • [언론학원론] 텔레비전방송
  • 론학원론담당교수님 : 발표일 : 4월 4일(月)/4월 6일(水)발표조 : ♤ 차례 ♤1. Processing Report.2. 발표 - 텔레비전 방송. 텔레비전의 매체적 특성과 제도. ::방송의 특성과 기능.::방송제도. 텔레비전의 역사. ::텔레비전의 역사.::세계 주요 국가의 방송 역사.::텔레비전 방송의 발달에 의한 시대 구분. 텔레비전 방송 규제. ::방송 규제의 종류.::각국 방송 법제 비교.::한국의 방송 규제 제도. 텔레비전 방송 편성. ::편성에 대한 이해.::실질

  • [매스컴] `막장`드라마 vs `착한`드라마 비교 분석
  • 론- 저널리즘관점에서의 총 비평: 우리는 어떤 드라마를 원하는가?앞에서 계속 논의가 되었던 것처럼 우리 시청자들은 과연 어떤 드라마를 보기를 원하는가? 이러한 질문에 명확한 답을 제시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막장과 착한의 기준은 누가 만들었는가? 바로 막장드라마를 즐겨보고, 또는 착한드라마를 즐겨보는 시청자인 것이다. 지극히 개개인의 주관적인 의견들이 모아져, 하나의 명확한 기준이라도 된 듯, 드라마를 구분 짓기 시작했다. 또

  • [매스컴] TV에서 PC로(산업사회이전과 이후에 달라진 양상들)
  • 방송, 그리고 이동하면서도 볼 수 있는 손안의 TV라는 위성 DMB와 지상파DMB, 인터넷을 통한 텔레비전 시청이 가능한 IPTV 등이 속속 등장해 이젠 너무나 다양해진 미디어, 너무나 많아진 채널 속에서 시청자들은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혼란스럽기까지 하다. 그야말로 ‘다매체 다 채널 시대’라는 용어가 무색하지 않은 시대로 접어들게 된 것이다.그러면 다매체 다채널 시대에 시청자들은 관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있는가? 물론 지상파 방송만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