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테마파크 현황, 문제점과 개발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테마파크의 정의
1) 일반적 정의
2) 학자 및 관련협회 정의
2. 테마파크의 역사
1) 국내 테마파크의 역사
2) 배경
3. 테마파크의 특성
1) 일반적 특징
2) 사업적 특징
3) 국내 테마파크의 특징
4. 국내 테마파크 현황
1) 전국현황
2)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예
3) 테마파크별 입장객 현황
5. 각국 테마파크 현황
6. 문제점과 개발방향
1) 테마파크의 문제점
2) 테마파크의 개발방향
3) 한국적 테마파크의 개발
- 본문내용
-
1. 테마파크의 정의
1) 일반적 정의
테마파크는 주제가 있는 공원이라는 최근에 생긴 개념으로 주로 당일 또는 짧은 시간으로 관광이 가능한 장소로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공원이다. 일반적으로 테마파크는 하나의 중심주제 또는 연속성을 갖는 몇 개의 주제 하에 설계되며 매력요소의 도입, 전시, 놀이 등으로 구성되어 중심 주제를 실현하도록 계획된 공원으로 도시공원법 제 3조에 분류하는 공원 유형에 맞추어 그 특성을 살펴볼 때 대체로 유원시설업에 포함된다. 여기서 유원시설업이란 유기시설이나 유기기구를 갖추어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는 업으로서 레크레이션을 즐길 수 있게 하는 이른바 오락시설인데 롯데월드나 서울랜드, 에버랜드는 종합휴양업에 속하며 단순히 도시공원이라기보다는 유희시설을 위주로 한 새로운 개념의 공원으로 분류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따라서 테마파크는 오락 또는 흥미를 위주로 운영되는 위락공원과는 달리 뚜렷한 테마를 가지고 있고 건축양식이나 조경, 놀이의 내용, 등장인물에서 식당의 메뉴, 판매하는 상품, 종업원의 제복, 기념품, 휴지통의 모양이나 색깔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가 그 주제하에 균형과 조화를 이루며 통일적으로 운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