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산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리조트 사업
1. 리조트의 개념
2 .리조트 사업의 특성과 분류
3. 리조트의 특징
4. 리조트의 유형
5. 리조트의 역사
Ⅱ. 국내 리조트산업
1. 국내 리조트산업의 개발 배경
2. 국내 주요 리조트의 운영 사례
3. 국내 리조트의 한계성
4. 국내 리조트의 과제 및 대응방안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리조트 사업
1. 리조트의 개념
1) 자연자원이 풍부한 지역을 중심으로 발달해온 장기체재를 유도하는 여가활동과 지방이 나 지역개발 차원에서 리조트 개발이 이루어져 왔다.
2) <사전적인 의미>: 옥스퍼드 사전에 의하면, 리조트를 Resort Land, Resort Town, Resort complex 등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휴가∙건강회복 등을 위해 사람들이 찾아가는 곳으로 정의하고 있다.
<리조트의 정의>: 일상의 생활권을 벗어난 곳으로 자기의 재량에 의해 풍부한 시간을 만끽하기 위한 행동 또는 그것이 가능한 장소라는 것을 의미한다.
3) 일본의 관련 법상 리조트를 ‘양호한 자연조건을 갖춘 토지를 가진 상당규모의 지역으로 국민이 여가 등을 이용하여 체재하면서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교양문화활동, 휴양 집회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기능이 정비된 지역’ 으로 정의하고 있다.
4) 웹스터 사전에 의하면, ① 휴가시 휴식과 레크리에이션을 위하여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 는 곳 ②도움을 받고 싶을 때 의지할 사람과 의지할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