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학] 좋은디자인과 나쁜디자인의 정의와 사례 3가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디자인의 정의

2.좋은 디자인이란?

3.좋은 디자인 나쁜 디자인 사례
본문내용
산업혁명 직후의 디자인은 순수미술에서 획득한 미술적 요소를 산업에 응용하는 픽토리얼 디자인(pictorial design) 이상으로는 이해되지 못하였으나, 19세기부터는 기계·기술의 발달에 따른 대량생산과 기능주의 철학에 입각한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으로서 이해되기 시작하였다. 디자인은 항상 인간의 의식적인 노력으로 구체화되는 실체의 세계인 것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차를 생각해본다면 어떤 차가 가장 먼저 떠오를까? 5~10년 전만해도 티코나 프라이드를 꼽겟지만 현재는 GM대우사의 마티즈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대다수 일 것이다.
1997년 9월에 출시된 아토스는 98년 4만 6,586대나 팔렷지만 GM대우사의 마티즈와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2002년에는 3,441대로 추락한 후 결국에는 시장에서 퇴출됏다. 현대차는 차 지붕을 높여 넓은 실내 공간으로 승부수를 걸었지만 이로 인해 쌩뚱맞게 나온 디자인은 우리나라 소비자로부터 외면 당했다. 반면 마티즈는 가장 큰 장점이 스타일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특강]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디자인 적용에 관한 연구, 한국 화예디자인학연구, 13호, 2005.• 김승미, 감성마케팅을 활용한 뮤지컬의 관객개발 전략 연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08.• 김영숙 외, 청소년의 상징적 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한국생활과학회지, 2005.• 김영한, 새로운 비즈니스 지도 감성 트렌드, 해냄출판사, 2006.• 김원제, 콘텐츠 실크로드 미디어 오디세이, 한국학술정보, 2009.• 남솔이, 방송광고를 통한 감성마케팅 사례 연구, 전남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8.

  • 2000년대 국내외 패션디자인에 표현된 한국적 복식미 사례 연구
  • 2000년대 국내외 패션디자인에 표현된한국적 복식미 사례 연구목 차논문개요 Ⅰ. 서론1. 연구 목적 2. 선행 연구 3. 연구 방법과 범위 Ⅱ. 한국적 패션 디자인의 미적 특성에 관한 이론적 배경1. 한국적 패션 디자인에 대한 정의 2. 한국적 패션 디자인의 미적 특성 (1) 외형적 특성 1) 선, 형태 2) 색채 3) 소재 4) 문양, 장식 (2) 내면적 가치 1) 순수미 2) 해학미 Ⅲ. 국내외 패션 디자인에 나타난 한국적 디자인에 대한 사례분석1. 외형적 특성 (1) 선

  • [주택관리] 아파트 단지 놀이터의 디자인과 관리(5개 아파트 단지 사례 분석)
  • 좋은 목재를 사용한다면 이러한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이며 또한 정기적인 사후관리로 철저히 한다면 발생된 위험을 빠른 시일 내에 안전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3)시소시소역시 금속으로 된 부분에 녹이 슨 부분이 많아 이것이 가장 큰 위험요소 중 하나였다. 위의 기구에서 언급한 내용의 대안이 필요하며, 다른 놀이시설뭉과는 다르게 머리가 끼일 수 있는 공간이 많았다. 특히 손잡이가 그러한데, 이 경우 일자의 철봉 또는 플라스틱 봉으로 디자인

  • [소비자행동] 소비자와 브랜드 관계 분석
  •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소비자행동론 1. 브랜드 충성도에 대한 이론적 배경 (1) 브랜드 충성도의 정의 (2) 브랜드 충성도가 소비에 미치는 영향(3)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측면에서 본 브랜드 충성도2. 연구 방법(1) 연구 대상 제품군 선정- 제품군 선정 이유(2) 연구 대상자 선정 및 인터뷰 디자인- interview guide line 작성(3) 자료의 수집과 분석- idiography 방법과 cross-case analysis 방법 사용3. 분석 결과(1) 개별사례분석(idiographic analysis)1) Case I i. Lif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사례 연구에 등장했던 Wal-Mart와 이마트는 이러한 가격경쟁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유통산업에서의 Wal-Mart의 경이적인 성장 또한 낮은 비용을 바탕으로 하는 박리다매형 경영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이렇듯 기업은 근본적으로 비용우위를 통해 가격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으며 이것은 치열한 현재의 경영환경에서 생존을 위한 필수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 기업들은 비용을 줄이기 위해 차별화된 전략과 함께 다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