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학] 음식과 성격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교육과 식생활의 관련
■ 성격에 미치는 영향
■ 선호음식에 따른 성격
■ 아이들의 성격과 음식
- 본문내용
-
■ 교육과 식생활의 관련
모든 교육의 시작은 밥상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식생활은 매우 중요하다. 부모의 바른 식생활은 아이들에게도 이어지며, 올바른 식습관 형성은 건강한 몸과 정신을 우리아이에게 준다. 건강한 육체와 건전한 정신은 먹는 것에서부터 기인하며, 올바른 성격형성으로 교육의 질도 높일 수 있다.
■ 성격에 미치는 영향
첨가물과 방부제가 많이 든 인스턴트식품을 오래 섭취하면 주의력이 흩어지고 욕구불만이 쌓여 즉흥적이고 성급하며 폭력적인 행동을 한다는 게 연구팀의 분석이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은 몸을 유지시키는 기능뿐 아니라 성격 형성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 인스턴트식품을 주로 먹인 아이들이 난폭하고 발육도 늦다는 연구 결과는 이미 오래 전에 발표된 바 있다. 미국 국회 상원에 제출된 (영양 문제 보고서)에 의하면 불순물의 피해는 어릴 때일수록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행 청소년은 잘못된 음식물에 의한 피해자라는 것이다. 특히 태아기의 음식 섭취는 영양소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하지만 태아의 정서적인 면에서도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지적인 능력의 기초가 되는 것은 정서의 안정이며 폭넓은 상상력과 사고력을 갖추는 것이다. 이러한 기능을 담당하는 것은 대뇌의 구피질과 뇌간부이다. 대뇌의 각 부분이 골고루 발달할 때 정서적인 안정과 더불어 지적인 능력이 계발되는 것이다. 따라서 정서 안정은 학습 능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정서가 불안정한 아이들은 지능이 높아도 학습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한 가지에 집중하지 못하는 특징이 있다. 남을 생각하는 마음, 자신과 남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지 못하는 성격 장애도 나타낸다. 또한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보는 시각도 갖지 못하고, 함께 어울려 양보하는 마음도 갖지 못하고, 폭넓게 사고하는 능력도 갖지 못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 알더퍼의 ERG이론, 알더퍼 이론과 매슬로우 이론의 차이점
- 한국의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