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2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자료이구요 유용하게 쓰세요^^
목차
MP3 Player 정의란?
- MP3소개
- MPEG Audio Layer란?
- MPEG 표준
- MPEG 표준의 분류

국내 주요 회사와 현재 동향
- MP3 Player 시장점유율
- MP3 Player 시장
- MP3 Player 시장요인

코원 소개
- 코원시스템의 사업분야
- 코원시스템의 사업수익성분야
코원의 경쟁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코원의 경쟁 기업파악
- 코원의 SWOT분석

코원의 경쟁우위 분석 및 평가
- 글로벌비젼
- 국제적 경험
- 다른기업들과의 파트너쉽
- 기술우위
- 코원의 마케팅
- 사업확장의 연계성
- 조직구조
`
코원의 향후전략

코원의 조사를 마치며

본문내용
1.MP3 플레이어의 정의 란?
MP3는 일종의 파일 format의 형태로서
‘MPEG Audio Layer 3’ 의 준말이다.
2. MPEG Audio Layer란?
MPEG에서 처음 만든 규격인 MPEG1에서 오디오 압축 기술만 분리한 것이 MPEG Audio Layer이다.

압축율과 데이터 구조에 따라 3가지의 Layer 로 분리
하는데 이중에 Layer 3이 바로 MP3이다.
MPEG(Motion Pictures Expert Group)
- 동영상과 관련된 표준규격을 협의하는 국제 협회의
이름인 동시에 그들이 만들어낸 표준규격을 뜻한다.
3. MPEG 표준
MPEG-1 : VCD, mp3 표준
MPEG-2 : Digital TV, DVD 표준
MPEG-4 : 유무선 멀티디미디어 표준
MPEG-7 : 설명, 오디오, 비디오컨텐츠의 검색 표준
MPEG-21 : Multimedia Framework의 표준 또는
유비쿼터스 멀티미디어 표준
*국내주요회사와 국내동향
외부환경 분석

산업내 경쟁자

- 레인콤
·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선점
· “Kill iPOD”를 내세운 글로벌화 전략
· 고객니즈 바탕으로 한 타 음악재생기기 장점 결합

- 삼성전자
· 강력한 마케팅 능력, 막대한 자본투자
· 반도체 사업에서 축적된 기술력, 카레고리 세분화 및 프리미엄급 주력
· 전자산업에서 구축한 브랜드 파워, 핵심사업부에 편입
외부환경분석

산업내 경쟁자

국외: 애플사
강력한 브랜드 파워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브랜드 선정(2위:구글)
세계 1위의 시장 점유율: 전세계적으로 1천만대 팔린 iPOD
용량 대비 저렴한 가격
혁신, 기술, 디자인을 앞세운 전략
CEO 스티브 잡스의 경영지도력
2. MP3 플레이어 시장
최근동향
IPOD NANO로 인한 MP3 지각변동

- 애플이 최근 발표한 MP3플레이어 ‘아이팟 나노’ (애플사가 삼성전자의
낸드형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한 '아이팟 나노'가 예상을 뛰어 넘는 낮은
가격으로 출시되는 것 )후폭풍이 국내외적으로 큰 영향

- 애플이 최근 저가형 제품을 잇따라 출시할 수 있었던 것은 삼성전자로부터
플래시 메모리를 시장가격보다 40% 정도 싼 값에 공급받고 있기 때문
 
- 애플의 파격적인 저가 공세로 국내 중소 엠피3 제조업체들 사이에 위기 의식
팽배
*코원의 경쟁 환경 분석및 SWOT 분석
1. 코원의 경쟁 기업파악
대략적으로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점유율의 흐름을 보면
1위를 레인컴의 ‘아이리버’가 차지하고 있으며 애플의 ‘아이
팟’과 코원이 추격중에 있다.

그 외 크리에이티브랩스, 리오재팬 등 해외 유명업체와  삼성
전자, 현원, 디지털웨이 등 국내 업체들이 비슷한 수준을 이루
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애플, 필립스, 소니 등 다국적기업들이 MP3플레이어 시장
에 속속 진입해 공격경영을 펼치고 있다.
내부 : 약점(Weekness)

국내생산이 어려운 부품의 해외 의존도가 높은 점
- 중국에서의 현지생산을 고려하나 재정부족

낮은 브랜드 인지도
- 재정부족으로 인해 브랜드를 확실히 구축하지 못함
외부: 기회(Opportunity)

세계 MP3 시장의 지속적 성장

휴대폰처럼 MP3플레이어의 패션화 경향
- 제품 교체주기가 짧아짐

무선인터넷의 지속적 성장
외부 : 위협(Threat)

MP3시장의 포화상태 및 강력한 경쟁자들과의 치열한 경쟁

MP3 휴대폰등 다양한 융합체 등장

중국의 저단가 모방품
코원의 향후전략
1. 해외유통 판매업자와의 긴밀한 협조관계 구축

2. 임금이 싼 국가에 생산공장 설립

3. 무선인터넷에 대한 투자 증가

4. 공격적인 마케팅

5. 자만에 빠지지 말라

6. 전문적 CEO 영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jungyeo***
    (2009.11.17 19:27:2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시스템을 만 들라.1994Intel, HP. 64비트 차세대 CPU를 공동 개발키로 하는등 새로운 협력관계를 체결. RISC(명령축약형칩) 기술을 도입한 차세대 64비트 CPU를 오는 2000년까지 개발키로 했다고 발표.HP, LOTUS, 전략적 협력관계 체결. 로터스사와 제품통합 시스템관리 연대판매 등 세가지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체결하고 양사가 전략적인 동맹관계를 유지하기로 합의. 로터스 통신서버/노트를 미래의 전용통합 그룹웨어 및 메시지 처리표준으로 선택. 1995HP, NE

  • [학과][국어국문학과][문헌정보학과][경영학과][경제학과][심리학과][국어국문][문헌정보][경영][심리][경제]국어국문학과, 문헌정보학과, 경영학과, 경제학과, 심리학과 분석(학과, 국어국문, 문헌정보, 경영)
  • 공학과, 정보 통신 공학과 등항공 우주 공학 기술자 : 기계 항공 우주 공학과, 항공 우주 공학과, 천문 우주 과학과 등생물 공학 기술자 : 생물 공학과, 부s자 미생물학과, 생물자원 공학과 등환경 공학 기술자 : 환경 시스템 공학과, 환경 공학과, 환경 생명 공학과2. 사업 서비스 분야공인 회계사 : 경영 회계학과, 경영학과, 경제학과 등세무사: 세무 회계학과, 세무학과, 법학과, 경제학과, 경영학과 등경영 컨설턴트 : 경영학과, 경제학과, 산업 공학

  • [e비즈니스개발방법론] e비즈니스학과 홈페이지 개발의뢰(상황분석편)
  • 공학/ e-비즈니스와정보기술/ 웹 구축론/ 웹 프로그래밍/ 웹 데이터베이스/ 웹 디자인/ ERP시스템 등 졸업후 진로 우선 거의 모든 기업들이 전자상거래를 추진하는 현실에서, 이를 위한 분석, 계획 및 추진을 하는 e-비즈니스 전략전문가, 기획전문가를 필요로 하나, 이러한 전문가를 교육하는 기관은 전무한 것이 현실입니다. 본 학부의 전공자는모든 경영조직의 핵심분야에서 활동하게 될 것입니다.특히 경영학 복수전공을 통해 종래의 경영학 전공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유럽진출 사례
  • 경영서이든 철학서이든 반복해서 읽어 결국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독서광. 책으로 만난 피터 드러커 교수를 자신의 경영학 스승으로 생각한다. 2001년 미국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 선정 ‘아시아의 스타 50인’, 2002년 세계경제 포럼 선정 ‘아시아 과학기술 선구자’, 같은 해 한국공학한림원 ‘젊은 공학인상’을 수상하였다. 매경 이코노미2)연혁1989. 2. ㈜건인시스템 창업 1990. 5.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우량기술기업 선정 1990.10. 산업용 Visio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현황과 향후 과제 및 제언(사례 중심)
  • 공학이 교육방법과 함께 가르쳐지고 있다. 2. 학교행정가에의 제언행정가(교장)는 행정 및 경영의 주체이다. 한 학교를 책임지고 학교라는 단위의 교육활동의 공간을 책임지고 있는 것은 행정가(교장)이다. 이러한 위치에서 인터넷을 잘 활용하도록 여건을 조성해 주는 것 또한 교장의 몫이다.첫째, 교육과정을 융통성있게 운영한다. 지금처럼 각 교과별로 지정된 시간에 수업을 진행한다면, 인터넷과 같은 첨단 매체를 활용할 수 있는 여유가 없게 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