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마케팅과 개업초기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후회하지 않을꺼예요^^
목차
내부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고찰
1. 서비스 마케팅의 구조
2. 내부마케팅의 목적과 역할
3. 내부 마케팅의 중요성

내가 경영자라면 내부 마케팅을 어떻게....

개업 초기의 마케팅을 어떻게 할까?

♦ 개업 초기와 개업 후 마케팅 ♦
본문내용
1. 서비스 마케팅의 구조
서비스 마케팅은 조직(서비스 기업), 종업원, 고객의 3요소로 구성된다. 서비스 마케팅에서는 이러한 3가지 구성요소의 인간적 상호관계의 형성과 유지가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3개의 구성요소의 목표달성을 위한 통합적 접근 방법으로써 협력적인 상호작용관계를 형성·유지·발전시키는 것이 서비스 마케팅의 주요임무이다. 서비스 마케팅의 구조는 외부 마케팅, 상호작용마케팅, 내부마케팅이라는 3가지 하위마케팅으로 구성된다. 외부 마케팅(External Marketing)은 최종고객을 대상으로 설정된 개념이다. 서비스 기업에서 사외고객의 기대창조와 참여촉진 및 그 통제활동이 외부마케팅이다. 외부마케팅은 진실의 순간(고객과 종업원이 실제 접촉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에서 고객의 관심과 기대를 창조하는데 있어 전통적인 마케팅 활동을 활용한다. 이런 마케팅 전략의 통제 가능한 요소는 제품, 가격, 유통경로, 촉진이다. 이런 활동은 마케팅 부문이 담당하고 책임을 진다. 한편 구매자와 판매자, 즉 고객과 종사원 양자간의 상호작용을 대상으로 한 것이 상호작용 마케팅(Interactive Marketing)이다. 상호작용 마케팅(Interactive Marketing)은 기업이 외부마케팅에서 제시된 약속의 이행을 목적으로 고객과 종업원간의 상호작용관계를 대상으로 한 개념이다. 서비스 기업에서는 서비스 종업원의 태도 및 능력의 개발이 서비스 기업의 성공의 관건이다. 또 서비스 생산과정이 효율화를 위해 생산과정에 고객을 참여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운영시스템과 물적 자원도 상호작용 마케팅의 관리 대상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관리학] 치과개원- 서비스편이성과 마케팅
  • 마케팅이다. 새로운 고객을 많이 유치하는데 힘쓰기보다는 정말 우리가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제공할 수 있는 고객을 선택하여 좋은 관계가 지속되도록 하자는 것이다. 그래서 ‘시장점유율’ 대신 ‘고객점유율’과 ‘고객의 생애가치’ 라는 말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친밀한 관계가 정립된 고객이라면 병원의 능동적인 파트너가 되어 주변 친지들에게 병원을 추천하는 홍보활동까지 도맡아 하게 된다. 9. 결론K씨의 개업 과정을 통해 개업과정에서

  • [마케팅분석]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사례분석
  • 내부, 외부 환경을 SWOT분석의 틀에 따른 표로 구성하면 다음과 같다.강점약점기회o두터운 매니아 층-입소문 마케팅o문화를 파는 공간o독특한 운영시스템 (문화비,음료리필, 라면제공, 세미나실)o친절한 서비스o전반적인 경영에 있어 체계성 부족o홍보의 비효율성o종이컵 사용o음식의 만족도가 낮음o열악한 홈페이지위협o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입지o최근 트렌드와의 결합->감성마케팅o새로운 여가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 증가o경쟁업체의 약진

  • [벤처사업계획서] 산소음료 및 산소제품 판매
  • 개업 2003년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2004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비용 $20,000,000 $37,611,600 $55,533,200 $72,924,800 $93,126,400 $109,388,000 $124,339,600 $136,911,200 $149,482,800 $165,414,400 $182,046,000 $198,837,600 $215,979,200매출액 $0 $14,600,000 $33,060,000 $55,540,000 $83,150,000 $105,160,000 $123,160,000 $136,000,000 $148,840,000 $168,050,000 $188,330,000 $210,410,000 $232,890,000예상매출액7 M 10 M 1 M 4 M원가 판매가 예상수요량 예상매출액 매출원가 원가 판매가 예상수요량 예상매출액 매출원가 원가 판매가 예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과 가격 전략도 있었지만, 패밀리 레스토랑의 진출이 지지부진했던 서울 이외의 지역에 공격적으로 진출함으로써 다른 경쟁 업체들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민들레 영토에게 좀 더 빠른 확장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이다. ② 근거 2확장에 대한 또 다른 근거는 민들레 영토가 하고 있는 사업이 언제까지 블루 오션일 수는 없다는 것이다. 민들레 영토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음료가 아닌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

  • [상경, 레포트, 사업계획서, 민들레영토, 창업계획] 민들레영토 사업계획서
  • 마케팅점포입구에 조형물설치1일전구전마케팅3일전전단지 제작6일전현수막,간판제작10일전인테리어, 집기, 홍보물 부착종업원 구인/교육최종분석1개월 전상권분석,입지분석2개월 전진행사항날짜(오픈일 기준)※ 첨부서류- 사업자등록신청서- 동업계약서첨부 서류사업자 등록 신청서 양식(앞)                                                                          첨부 서류사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