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모든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절대 후회는 안하실 꺼예요^^
목차
1. 싱가포르 소개
1) 역사
2) 수도
3) 문화

2. 싱가포르의 특징
1) 경제
2) 정치
3) 한국과의 관계

3. 관광명소
1) 관광명소 소개
2) 주변 관광지
3) 축제 및 행사

4. 싱가포르에서의 쇼핑

5. 싱가포르 식문화

6. 여행시 주의 사항

7. 여행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

8. 현재 동향

본문내용
3세기경, 중국 사관이 "푸-루오-충(Pu-luo-chung : 반도 끝의 섬이라는 뜻)" 이라 이름 지은 것이 싱가포르에 관한 최초의 기록으로 알려져 있다. 14세기 경, 싱가포르는 스리 비쟈얀(Sri Vijayan) 왕국의 일부가 되면서 테마섹(Temasek : 바다의 마을)으로 불리우기 시작했다. 말레이 반도의 끝, 해양로가 만나는 교차점에 위치한 싱가포르는 옛부터 중국인, 인도인, 아라비아인, 부기인의 범선들, 포루투갈의 전투선등이 항해하던 해양통로로 유명하다. 14세기 동안 작지만 요충지에 위치한 이 섬은 그 이후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되었는데 "싱가푸라(Sings Pura)",즉 "사자의 도시"라는 뜻의 이름이다. 전설에 따르면 스리비자얀의 왕자가 이 섬에 왔다가 어떤 동물을 보았는데 그 동물을 사자로 착각하여 '사자의 도시'라는 싱가푸라로 불렀고, 그것이 오늘날의 싱가포르가 되었다고 한다. 18세기에 영국은 이 지역을 선점하고 있는 네델란드를 제압하고 식민지 개척을 위한 중간 기지로서의 전략적 필요성에 따라 싱가포르를 무역기지로 만들었다. 근대 싱가포르는 설립된지 5년만인 1824년, 150명에 불과했던 인구가 10,000명으로 늘어났다. 1832년 싱가포르는 페낭Penang), 말라카(Malacca) 및 싱가포르 협정의 중심지가 되었으며, 1869년 수에즈 운하의 개통과 증기선, 전신의 등장으로 동서무역의 중심지가 됨으로써 그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14세기에는 시암(Siam - 현재의 태국)과 자바를 근거지로 하는 마자파히트(Majapahit) 왕국들이 서로 말레이 반도를 쟁취하기 위해 분쟁을 벌였는데, 그때 싱가포르는 이들의 격전지가 되기도 했다.그후 2차 세계대전 동안 싱가포르는 1942년 일본에게 점령당하였다. 2차대전후 싱가포르는 영국 보호령이 되었으나 민족주의의 확대로 인하여 1959년 자치정부가 수립되었으며,1965년 8월 9일 독립 공화국이 되었다. 이런 역사를 가진 오늘날의 싱가포르는 단순히 하나의 섬이 아니다. 무려 60여 개가 넘는 작은 섬들의 중심으로, 본섬의 총면적은 약 640평방 킬로미터이다. 그러나, 이 도시의 면적으로 경제 성장률을 가늠해서는 안된다. 단 150년만에 싱가포르는 세계 경제의 중심지로 성장하였다. 세계 중계 무역항의 중심지로 부각되면서, 싱가포르항은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항구가 되었다. 연안 어선에서부터 초대형 유조선, 컨테이너 선 그리고 호화 여객선에 이르기까지 무려 600여 개가 넘는 해운회사가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세계 주요 정유 및 물류센터의 하나이자, 전자부품의 주요 공급 국가로 조선과 수리 조선 산업의 주도국이다. 또한 아시아의 주요 금융 중심지 중 한 곳인 싱가포르는 130여 개의 은행, 24시간 전신 및 전화 시스템, 그리고 최신 시설의 위성 망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세계 모든 국가들을 연결하는 첨단 통신네트워크는 편리한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싱가포르항공(SIA)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및 시사점(A+리포트)
  • 것을 이행하라. 서비스에 대한 강조와 그에 따른 실행들은 결국 고객의 만족이라는 최고의 기업적 영예를 얻게 해 준 것이다. (4) 싱가포르 항공사가 최초로 시작한 기내 서비스들-70년대, 이코노미클래스 승객에게 처음으로 음료와 헤드폰을 무료 제공-1991년 기내전화(쎌레스텔) 도입-1996년 기내 오락서비스(크리스월드) 도입 -좌석과 좌석 사이에 칸막이 설치-이코노미클래스에 조절 가능한 머리 받침대 설치-98년 이코노미클래스 승객에게 비즈니

  • [국제물류론] 항만공사(PA)의 기능과 역할
  • 싱가포르항만공사는 성공적인 계획과 개발 및 효율적 항만 관리라는 기록을 가지고 아시아에서 최고의 항만 운영자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싱가포르항만공사는 모든 종류의 선박을 수용할 수 있는 6개의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다. 싱가포르 항은 1000개의 컨테이너를 처리하는데 평균 10시간이 걸리는데 이것은 컨테이너 처리량 기준 세계 1위 수준인 것이다. 싱가포르항만공사는 오는 2011년까지 파시르 판장 터미널에 12개 선석을 추가 건설하고 선석당

  • 싱가포르 항공의 서비스 경영사례
  • 싱가포르 항공의 서비스 전략1. 기재전략1) 항공기운영 전략항공사의 서비스에 있어서 항공기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최근 인터넷, IT의 발달로 인해 항공기와 관련된 정보 수집이 용이해 지면서 일반인들도 항공기에 대한 많은 정보를 확보하여 비교 평가 할 수 있게 되었다. 신기재는 항공기 정비에 소요되는 비용을 경감할 수 있고, 연료 효율이 더 높으며 더 신뢰 할 만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모든 것이 깨끗한 환경에 있는

  • 싱가포르 항공의 서비스 경영사례
  • 싱가포르 항공 http://www.singaporeair.com/saa/koKR/flightssouthkorea.jsp 스카이트랙스 http://www.airlinequality.com/Experience/TopTen2010.htm 크리스플라이어와 싱가포르 항공 마일리지 파트너 항공사 정보, 싱가포르 관광청 서포터즈 카페, 네이버 카페, 2010 http://cafe.naver.com/yoursingapore.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314 싱가폴항공 실적 및 마케팅 성공사례, 링고의노래, 네이버카페, 2008 http://cafe.naver.com/sheenaringo.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654 싱가포르 항공 A38

  • [교육학] 조기유학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모든 요직은 외국인으로 차있겠죠. 외국교육이라는 이점 이전에 기본적으로 한국말로 한국사람과 한국식으로 일할 수 있어야 할 텐데, 어린 시절부터 외국에서 살아온 사람은 이런 기본적인 부분에서 옆사람 보다 어려울 것입니다. 그리고 한국처럼 인맥이 중요한 곳에서, 한창 인맥 쌓기 좋을 중고대학 시절을 외국에서 보낸 사람이 불리하면 불리했지 유리하진 않을 듯 합니다. 실제로 저와 같은 분야로 미국에서 공부하고 한국으로 진출한 분들보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