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소설, 햄릿] 햄릿 관람평 [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에서 연희단 거리패에 의해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 된 고전 Hamlet을 관람하고 쓴 레포트입니다.
매 공연마다 미약하나마 여러면에서 느낌의 차이를 보이게 된다는 연극의 라이브성에 주목해, 식목일 오후 3시 타임 Hamlet연극의 조명, 무대, 배우들에 관해 그리고 새로운 작품 해석의 장․단점에 관해 나름대로의 소견을 정리해 쓴 감상평입니다.
2006년에 단대 교육대학원 서울캠퍼스 수석 졸업했습니다. 자료를 믿어보세요~^^*

목차
1. 조명과 무대를 살펴보면,,,

2. 배우들에 대한 느낌과 그들이 연기한 새로운 Hamlet 해석

3. 본인이 느낀 이번 극의 아쉬운 점 6가지,,,

4. 본인이 느낀 이번 극의 신선하고 독특한 점 4가지,,,
본문내용
4월 5일 ...휴일을 맞아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에서 연희단 거리패에 의해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 된 고전 Hamlet을 관람했다.
이에 매 공연마다 미약하나마 여러면에서 느낌의 차이를 보이게 된다는 연극의 라이브성에 주목해, 식목일 오후 3시 타임 Hamlet연극의 조명, 무대, 배우들에 관해 그리고 새로운 작품 해석의 장·단점에 관해 나름대로의 소견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우선 조명과 무대를 살펴보면, 공연장소가 예술의 전당이라는 것에 미루어 내가 기대한만큼의 넓은 무대나 화려한 조명장치를 갖춘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관람석에서 정면으로 무대벽의 바탕커튼인 천마총에 주황색 라이트를 베이스로 비추어 놓고, 무대의 양쪽 구석에서 다시 천마총을 향해 밝은 오렌지색 라이트가 각각 1개씩, 또 천마총 커튼 바로 앞 천장에서 보라색 라이트 2개, 무대 제일 앞쪽에 깔아 놓은 흙더미 주변으로 파란색 라이트 4개, 그 파란조명 양 사이드로 다시 주황색 라이트를 2개씩 써서 전체 무대의 분위기를 조화되게 정리시킨 동시에 관객인 나로 하여금 막이 오르기도 전에 미리 연극에 대한 설레임을 이끌어 낸 점을 들어 단조로운 4색의 조명만으로 화려하진 않았지만 선명한 무대느낌을 준비했다고 얘기할 수 있겠다.

한편, 천마총 앞쪽의 semi-dome 계단 4개의 양쪽 사이드로 2자루의 삽을 세워놓은 무대 위로는 보라색 조명이 전체 베이스를 장식하고 있었다.
또한 단조롭게 꾸며진 무대위에서 첫 장면이 끝나고, 열린 천마총 커튼 사이로 모든 배우가 사라졌을 때, 무대 주위의 검은 장막에 붙여 놓은 형광 반짝이들이 별자리가 펼쳐진 듯 환상적인 분위기로 긴 무대의 흥분 얹힌 서막을 도모하고 있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희곡] 이윤택의 `오구 -죽음의 형식`의 분석
  • 평화적으로 새 세상을 맞이하자는 연극적 메시지가 우리에게 전달되는 것이다. 두 번째로 「오구」는 우리민족의 토테미즘 즉, 무속을 극으로 연출해 낸 것으로 산 자의 사후의 극락왕생을 위하여, 평안 장수를 위하여 살아있는 노인을 대상으로도 행하는 오구굿을 연극으로 표현하면서 우리의 장례문화와 관련한 여러 가지 속설과 상상들을 나타낸 작품이다.흔히들 연극하면 셰익스피어를 떠올리며 햄릿, 리어 왕등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데 이제는

  • 셰익스피어 분석
  • 햄릿의 사색적 성격은 19세기의 낭만주의에 의하여 더욱 높이 평가되어 이 비극을 셰익스피어의 대표작으로 간주하게 되었다 5. 셰익스피어 시대의 극장셰익스피어 시대의 극장의 전체적인 조형모습이다. 건물의 모양은 둥근 원형을 이루고 있고 3층의 건물 형태이다. 연극 무대 위에는 한 채의 건물이 있어서 공연을 준비하는 곳으로 쓰이고 있다. 또한 배우들의 분장실, 의상실 등으로 쓰여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당시의 관중들이 연극을 관람하는

  • [영상문학론] 에우리피데스의 메데아
  • 평들은 그녀가 여성이었기에 더 심했던 것 같다. 그렇지만, 코린토스에서 이방인이자 여성으로 살다가 추방까지 당하게 된 그녀의 절망적인 상황과 이아손에 대한 배신감 등을 떠올려보면, 그녀의 행동에 대해 꽤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메데아처럼 ‘근친살해’라는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더라도, 감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절망적이고 분노하는 상황에 처했을 때 자신에게 내재한 폭력성이 모습을 드러낼 수 있다고 교수님이 말씀하셨다. 그렇기 때문

  • [공연현장연구] 뮤지컬 `사춘기`
  • 평 제시 및 검토창작 뮤지컬 ‘사춘기’ 제작발표회 열어 ‘우리에게도 질풍노도의 시기가 있었다’ 2008년 07월 14일 (월) 17:48:49 백승인 기자 iceman@allthatnews.co.kr ▲ 창작 뮤지컬 사춘기는 사춘기의 낭만, 지독한 아픔 그리고 웃음을 선사한다. 예술가들의 창작 작품을 지원하는 ‘정미소 창작 지원프로젝트’의 두 번째 작품 창작 뮤지컬 ‘사춘기’가 14일 설치극장 정미소에서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뮤지컬 배우 박건형의 사회로 시작된 제작발표

  • [졸업논문][영문학] 『한여름 밤의 꿈』에서의 갈등과 그 해소
  • 관람한다. 그것도 그 극은 많은 다른 볼거리 중에서 티시어스가 직접 선택한 것이다. 또한 티시어스는 이를 비교적 볼 만하다고 평하고 있다. 그리고 이 연극을 요정들이 직접 같이 관람하지는 않지만, 같은 공간에 오베론, 타이테니아, 퍽도 함께 존재한다. 그들 역시 세 쌍의 연인의 결혼을 축복하고 있다. 관객들은 이 연극『피라머스와 티스베』에서도 희극적인 웃음을 찾을 수 있다. 이는 본래 『로미오와 줄리엣』과 유사한 비극적인 이야기인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