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콤]시트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트콤의 기원과 정의
2. 미국과 한국의 시트콤의 역사
3.시트콤의 장점과 단점
4. 우리나라 시트콤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시트콤의 기원과 정의
시트콤은 16세기 이탈리아의 코메디아 델 아르테라는 즈흥극 형식에 있다. 코메디아 델 아르테는 노래와 춤 팬터마임 곡예를 보여주며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이루어진 연극장르이다.
시트콤은 시츄에이션 코미디(situation comedy)의 준말이다. 시트콤은 고정된 등장인물과 고정된 배경을 지니고 24분내지 30분 분랭의 짧은 내러티브를 가진 텔레비전 연속물 코미디라고 정의된다. 시트콤은 계속 등장하는 인물에 의존하며, 상황은 유머를 제공하고, 스토리 라인은 앞으로 전개시킨다. 시트콤은 보통 방청객들 앞에서 생으로 녹화된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배역과 무대 장치는 최소한이 된다. 시트콤은 돈과 무대 장치의 제약을 받기 때문에 다른 텔레비젼 대본보다 훨씬 더 '대화와 인물'에 의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시트콤에 대해서 -지붕뚫고하이킥
  • 시트콤이란 시트콤(sitcom)이란 상황(situation) + 희극(comedy)의 합성어이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대개 길이가 30분이고, 계속 등장하는 인물의 캐릭터에 의존하여, 사건적인 스토리로 드라마적 요소를 보여 주면서 상황과 대사로 웃음을 제공한다. 즉 상황을 통해 재미와 웃음을 주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그래서 시트콤의 힘은 극적인 상황을 만드는 드라마 구성 능력과 그것을 코미디로 풀어 갈 수 있는 재치와 웃음에 있다고 할 수 있다.시트콤의 특징

  • [화용론]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속의 남녀 언어생활 차이
  • 화용론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속의 남녀 언어생활 차이1. 서론2.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속의 언어사용3.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에 등장하는남녀 언어생활 차이 분석4. 결론 1. 서론화용론을 배우면서 많은 새로운 것들을 배웠다. 격률과 체면은 전에 몰랐던 새로운 언어사용에 대해 알게 해주었고 TV를 볼 때나 친구들과 이야기 할 때 남들은 모르는 새로운 즐거움을 갖게 해주었다. 웃음을 발생하게 하는 요소를 알게 되어 TV속 연예

  • [미디어] 시트콤 하이킥3 `짧은 다리의 역습` 분석과 비평
  • 시트콤 하이킥 3의 현주소목 차Ⅰ. 서론(들어가며)Ⅱ. 하이킥 3 ⓵ 하이킥 3의 기획의도⓶ 하이킥 3의 캐릭터 분석Ⅲ. 하이킥 3의 특징 ⓵ 독특한 나레이션⓶ 사실적이지만 현실적인 이야기⓷ 어둡지 않은 사회 풀어내기 ⓸ 노인과 아이가 없는 청,장년층의 시트콤Ⅳ. 하이킥 3의 재미요인⓵ 현실반영 ⓶ 선정성 ⓷ 감동 ⓸ 패러디 ⓹ 반전Ⅴ. 하이킥3의 사회 비판적 요소 ⓵ 88만원 세대의 청년⓶ 무너진 교권 ⓷ 외모 지상주의⓸정부정책 비판

  • [인적자원관리] 시트콤 `Friends`와 영화 `춤추는 대수사선2`에 나타난 인적자원관리
  • 시트콤 “Friends”와 영화 “춤추는 대수사선2”에나타난 인적자원관리목차들어가며1. 시트콤 ‘프렌즈’를 통해 본 모집 및 선발1) 시트콤 ‘프렌즈’란2) 레이첼(Rachel)은 누구인가?3) 카페 웨이트리스4) 블루밍데일 백화점5) 의류회사 ‘랄프로렌’6) 면접관이 된 레이첼2. ‘춤추는 대수사선2’을 통해 본 인적자원관리1) 영화소개2) 무로이와 아오시마에 대한 인사평가의 문제점3) 아오시마의 직무불만4) 수직적 조직, 엄격한

  • [미디어]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으로 본 한국시트콤의 특성과 사회 문화적 함의 분석
  • 미디어학 입문 그룹 프로젝트으로 본 한국시트콤의 특성과 사회 문화적 함의 분석 (부제-하이킥 배꼽의 역습)1.서론왜 하이킥에 열광하는가?2.본론 1.시트콤의 장르적 특성과 한국 시트콤의 역사1-2. 하이킥 소개2. 이론분석-내러티브 구조와 미장센3. 인물분석4. 사회적 함의 분석3.결론4.참고문헌1.서론 : 왜 하이킥에 열광 하는가?시트콤은 소프 오페라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많이 제작되고 판매되는 글로벌 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