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과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12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교육]청소년교육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 청소년 성교육의 내용 및 방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청소년금연교육]청소년금연교육 개념,필요성,실태, 청소년금연교육 기본방침,동기유발상담,효과, 청소년금연교육 지도상유의점,내실화방안
- [청소년금연교육]청소년금연교육의 정의,목적,필요성, 청소년금연교육의 기본방침,실시,동기유발상담, 청소년금연교육의 쟁점,발전과제
- [청소년금연교육]청소년금연교육의 성격,목표,중요성, 청소년금연교육의 내용,확대실시, 청소년금연교육의 문제점,개선 과제 분석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과 교육에 관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기말고사 대신 작성한 자료이며 같은 제목의 한글자료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 목차
-
*청소년의 개념과 특성
*청소년 문화
*청소년과 언어문화
*청소년 문화의 문제점 및 육성방안
*청소년 문제
*사회심리적 유해환경
*사회제도적 유해환경
*물리적 유해환경
*청소년의 일탈
*청소년의 비행
*사회학적 이론
*배경
*가출의 원인 및 문제점
*가출의 예방 방안
*청소년 폭력
*청소년 폭력의 발생 배경
*청소년 미래세계 과제
- 본문내용
-
가.청소년의 개념 - 아동과 성인의 중간
나.청소년의 특성
청소년기의 신체.생리적 특징 - 신체적 성장, 급성장, 신체
구조의 변화.성적 성숙
청소년기의 사회심리적.정신적 특징 - 수치감과 불안감,
방어기제
청소년기의 인지적 특성 - 문제해결능력 최고 수준에 도
달, 통찰력.판단력
청소년기의 도덕적 특징 - 콜버그의 발달단계
청소년 언어문화의 특징
항샹 ㅎĦ프ŦㅎĦⅱ (항상 행 복해)
øよøぎㅎビλĦㅎコ_¤ (안녕하세요)
パŁㄹБ ㅎЙ♡ (사랑해)
ㅈ┓ ㈏英二ㅇ‡욥!! (저 나영이에요!!!)
딥뜨 二뿐?ㄱ┑二 느武 죠㉵여!!! (디게 이쁜것이 너무 좋아 요!!!)
스학Øㅕ행ㄱŁㅅㄱ 잼ㅇŦ께 놀ㅈㄷ。ㅎ_ㅎ* (수학 여행가서 재미있게 놀자)
a.전화언어
청소년 - 농담을 자주 썩어가며 짧으면서 길게 대화, 이과정중에 독특한 언어나 유행어 사용
b.은어 : 자기표현의 고유한 상징
사회학적이론
아노미 이론 : 사회구조가 각기 다른 적응 방법 유
도 욕구좌절, 빈곤계층 비행
하위문화이론 : 기회박탈, 실패 비행
갈등이론 : 정치적 요인에 의해 범죄나 비행이 규
정된다는 입장
사회통제이론 : 사회적 억제력 기존 가치 경시현상
차별접촉이론 : 비행을 남으로부터 학습. 합리적이
고 체계적인 행동으로 보고자 함
낙인이론 : 호칭이나 명명이 그 청소년들이 다음에
일으킬 문제행동의 출현과 관련됨.
- 참고문헌
-
교육사회학 송병순외 문음사
신 교육사회학 탐구 권이종외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진로교육] 청소년진로교육(진로지도)의 정의, 청소년진로교육(진로지도)의 3대요소와 필요성, 청소년진로교육(진로지도)의 과정과 방법, 청소년진로교육(진로지도)의 현황과 문제점, 청소년진로교육(진로지도)의 과제와 기대 효과 분석
- 보건교육4A)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독후감: 책.“정보화시대의 기독교 청소년 교육”
- 청소년육성제도론_청소년육성(학교 밖 교육)과 청소년교육(학교 교육)의 개념과 차이점을 비교 정리하고, 청소년육성의 필요성은 무엇이며, 오늘날 학교교육의 문제점과 청소년육성의 장점은 무엇인지 개인의 견해를 담아 작성하세요
- 청소년 문제에 따른 교육환경개선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