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영안모자 국제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글 로 벌 화 의 미
○글 로 벌 화 촉 진 요 인
○영 안 모 자 회 사 소 개
○선 정 이 유
■본 론
○발 전 과 정
○성 공 요 인 및 특 징
○정 치 적 변 화 사 례
○문 화 적 변 화 사 례
■결론
○영 안 모 자 사 례 의 평 가
○ 조 원 들 의 견 해
- 본문내용
-
■ 서 론
한국기업들은 현재 큰 시련을 겪고 있다. 과거 전쟁의 잿더미를 딛고 일어나 ‘한강의 기적’을 이루었던 한국경제는 최근 대형 기업들의 연쇄적인 부도와 금융기관의 부실화로 인하여 IMF의 구제금융 이후 다시 어려움에 빠져들었다. 한때는 기적이라는 찬사를 받던 한국경제가 이렇게 추락하게 된 원인은 무엇보다도 한국기업들이 차입에 의존하여 비관련 사업부문으로 무리하게 확장하고 상대적으로 주력사업에서의 경쟁력제고를 위한 투자를 게을리 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그 동안의 고도경제성장에 따른 임금상승은 한국에서 생산하여 해외로 수출하는 식의 단순한 국제 전략을 구사하는 한국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빠른 속도로 잠식해 버렸다. 위로부터는 일본을 비롯한 선진국기업들이 첨단기술을 이전하기를 꺼려하고 아래로부터는 중국을 비롯한 저개발국이 값싼 노동력을 바탕으로 추격해 오고 있어 한국경제에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
또한, 국제 경제에서 미래를 예측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언제 어디서 예상하지 못했던 변수가 튀어나올지 모른다. 즉, 미래의 상황은 수시로 변화하고 예측하기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국제 기업들은 여기에 대한 대비책을 세워야 한다.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요건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타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비해 뛰어난 경쟁력일 것이다.
- 참고문헌
-
KBS 신화창조 “60억 인구에 모자를 씌워라 - 영안모자”
국 제 경 영, 조 동 성, 경 문 사
http://www.youngan.com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