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어]얼라이언스 - 항공사들간의 전략적 제휴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얼라이언스란?

- 각 얼라이언스 소개

- 최초 결성된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아시아나항공가입)

- 1999년에 결성된 윈월드

- 가장 후발주자이지만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스카이팀

- 스타얼라이언스를 통해 알아보는 얼라이언스

- 스타 얼라이언스 회원사
본문내용
얼라이언스란?
항공사들간의 전략적 제휴관계
세계 여러 국가의 항공사가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어 서비스를 마치 한 회사처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국가별로 취항할 노선이 제한되어 있어 이미 취항 중인 항공사들과 제휴를 통해 영업범위를 확대하는 방식이다. 다른 항공사의 좌석 일부를 배정받아 판매하거나 제휴관계를 맺은 항공사들이 좌석을 공동판매한 후에 수익을 나누는 방식이 있다.
그러나 전략적 제휴를 통한 글로벌 얼라이언스(Global Alliance)는 두 항공사 간의 좌석공유나 상용고객 우대제도 교환과 같은 단순한 항공사간 협력체제를 넘어 공동스케줄과 공동마케팅, 그리고 기술개발까지 공동으로 추진해 사실상 단일회사처럼 움직이는 다자간 기업연합체의 성격을 띤다.
여러 항공사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되기 때문에 고객들은 이들 항공사를 이용할 때 하나의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과 같이 편리하다. 제휴관계를 맺은 항공사들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한 번의 탑승수속으로 원하는 목적지까지 갈 수 있고, 누적된 마일리지로 제휴 항공사 노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항공사들의 세계 지점에서 예약·여정 변경·항공권 재발행 등 각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경영학] 아시아나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 항공사간의 전략적 제휴- 아시아나 항공과 스타 얼라이언스목 차1. 전략적 제휴의 의의2. 세계항공운송산업의 배경과 제휴3. 항공사간 제휴형태변천4. 스타 얼라이언스와 가입 항공사5. 아시아나의 스타 얼라이언스 가입배경6. 아시아나의 스타 얼라이언스 가입효과7. 아시나아의 향후 방향8. 토의 과제전략적 제휴의 의의 무한 경쟁에서의 생존전략둘 이상의 기업이 특정사업 및 업무분야에걸쳐 협력 관계를 맺는 것세계 항공운송 산업장기

  • [항공사경영론] 항공사 수익 창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
  • 항공사들의 수익창출을 위한 노력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항공사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부 요인은 너무나 많다. 외부 요인으로는 유가, 환율, 국내․외정치, 경제, 사회문화, 자연재해, 타 항공사의 동향 등 다양한 환경요인이 영향을 미치며 내부 요인으로는 정확한 수요 예측 및 분석을 통한 영업계획 수립을 들 수 있다.항공사는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게 되는데 서비스 차별화, 비용 절감, 전략적 제휴, 사업 다각화

  • [항공사 경영론] 스타얼라이언스 전략적 제휴
  • 항공네트워크입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네트워크는 고객을 세계 곳곳에 모셔드리고 고객이 원활한 여행을 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997년 최초의 명실상부한 글로벌 항공 동맹체로 설립되었습니다.1) 탄생 배경1990년대 급속한 세계화가 진행되면서 전 세계 항공운송업계는 치열한 경쟁체제를 맞게 된다. 이에 따라 항공사들은 나름대로의 대응책을 모색해야 했으며, 그 대응책 중 가장 효과적으로 간주된 것이 바로 항공사간의 제휴였다. 우호적 관계

  • [여행사경영] GLOBAL ALLIANCE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 항공사들이 전략적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마치 한 회사처럼 제공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국가별로 취항할 노선권이 제한되어 있어 이미 취항하고 있는 항공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영업범위를 확대하는 방식을 취한다. 또 다른 항공사의 좌석 일부를 배정받아 판매하거나 제휴를 맺은 항공사와 좌석을 공동판매한 후에 수익을 나누는 방식이 있다.그러나 전략적 제휴를 통한 글로벌 얼라이언스(Global Alliance)는 두 항공사간의 좌석공유(코드셰어)나 상용고

  • 항공사 경영에 관한 고찰
  • 전략적 제휴의 특성.129) 전략적 제휴.124. 신문기사로 본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141) 세계 항공업계의 전략적 제휴 1.142) 델타와 대한항공.163) 미, 정부 자국 항공사 적극지원.164) 유럽 중견항공사들도 큰 관심.175) 경쟁관계끼리는 쉽지않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