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eo의 성공공식(양현석(YG 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댄스가수에서 제작자로

2.일등만 선보인다,프로니까

3.도전 없이 성공도 없다

4.나는 경영마인드가 없는사람

5.누구보다 소중한건 사람

6.YG의 실험은 계속되고 있가

7.참고자료
본문내용
양 현 석

댄스가수에서 제작자로
지금의 30~40대가 카세트 테이프가 늘어질 정도로 듣고 또 들은 음악이 있다면, 그것은 십중팔구 '서태지와 아이들' 음악이었을 것이다. 1992년 당시로서는 '요상한' 노래 '난 알아요'를 들고 나왔을 때, 그리고 1996년 세 멤버가 울먹이며 돌연 해체를 선언했을 때, 팬들은 꼼짝도 못한 채 그냥 서 있어야만 했다
10년이 지난 2006년, 양현석씨는 지누션(Jinesean), 세븐(Seven), 렉시(Lexy), 원타임(1TYM) 등을 거느린 메이저 음반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수장(법인 대표이사는 그의 동생 양민석씨)으로서, 휘성(Wheesung), 빅마마(Big Mama), 거미(Gummy) 등을 키워낸 프로듀서로서 연예계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는 인물 중 한 명이다. 이는 90년대 신세대 문화의 대표 아이콘으로 꼽히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라는 명성 못지않게 `음악성`과 `흥행`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기업인으로 거듭나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양현석 홈페이지 http://www.yanggoon.com/
머니투데이 사이트 http://www.moneytoday.co.kr/
스포츠 조선 사이트 http://www.sportschosun.com
굿데이 사이트 http://www.goodday.co.kr/
마이데일리 사이트 http://www.mydaily.co.kr/
조이뉴스 사이트 http://www.joynews24.com
연합뉴스 사이트 http://www.yonhapnews.co.kr/
스타투데이 사이트 http://www.stoo.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
  • natural1***
    (2008.06.09 18:30:1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엠넷 미디어(Mnet) 마케팅 전략
  •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해 볼 예정이다.유통전략엠넷 기획의 음악이나 프로그램을 케이블 채널이나 온라인 음악 사이트 등의 경로를 통해 어떤 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조사해보고 그에 따른 마케팅 효과를 분석해 어떤 식으로 발전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보다 심도 있게 논의해 볼 예정이다.경쟁제품 마케팅 전략 비교국내 최대 음악전문 포털이자 연예기획사이기도 한 엠넷의 경쟁제품은 다른 기획사의 연예인이라고 볼 수 있

  • SM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STP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4P 전략, 음악시장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
  • 공식 홈페이지 http://www.smtown.com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중국 진출 전략.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서영영 2009 송희준, 문화투자의 경제적 효과, 메세나, 한국메세나협의회, 2007이태희(2006), 관광산업발전론, 일신출판이영두,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시장전망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2008음악업체 성공창업 및 해외진출 매뉴얼, 한국문화컨텐츠 진흥원 2010엔터테인먼트 이젠 마케팅으로 승부한다, 아진한류, 글로벌 시대의 문화경쟁력 - 박재복, 삼성경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런 시스템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다년간의 노하우는 경쟁사들과는 차별화된 경쟁우위 요소라고 할 수 있다.5. 맺음말- SM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과제 및 목표국내 음반시장 불황으로 인한 기업 내부의 어려움을 극복하려 스스로의 글로벌 전략으로 해외시장에 문을 두드린『SM』은 보아의 성공 신화와 한류를 주도하며 아시아의 신흥 메이저 음반사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꾸준한 사업 확장과 해외 시

  • K팝의 성공요인 분석과 국가 브랜드 활용전략
  • CEO의 역할네이밍, 컨셉트, 스타일 기획해외 비즈니스를 풀어나가는 일 집중큰 그림만 그린 뒤 세부 그림은 단계별 전문가들에게 맡긴다캐스팅: 원석 발굴에 주력□ 좋은 원석을 발굴하면 절반은 성공이라는 인식으로 인재 발굴에 총력공식 오디션, 주변 연예인 추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연습생을 선발ㆍ사람을 볼 때 재능과 함께 숨어 있는 잠재성을 우선적으로 본다(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 글로벌 오디션 등을 통해 해외 인재를 적

  •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분석과 YG 경영성공요인분석및 기업소개과 YG의 차별화전략 분석
  • YG는 독창적인브랜드 가치를 지킴과 동시에 컨텐츠의 양적, 질적 성장을 거두었습니다. 더불어 국내 대중 음악의 선도 기업으로서 세계 시장 내에서의 한류 확산을 주도해 왔습니다.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까지 확산되어 세계 속의 문화 코드로 자리잡은 K팝을 통해 다시 한번 YG의 역량과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YG 아티스트들이 세계 각지에서 월드투어를 성사시켰고 미국과 유럽의 주요 시상식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는 등 성공적 글로벌 진출을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