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독후감] 마시멜로 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마시멜로의 유혹, 그리고 나.
2. ‘마시멜로 이야기’의 핵심 내용과 분석
- 당신의 ‘오늘’을 특별한 ‘내일’로 만들라.
- 눈부신 유혹을 이기면 눈부신 성공이 기다린다.
-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기꺼이 가라.
- 성공은 준비된 자만이 가질 수 있는 마시멜로다.
3.조직 행위적 관점
-조나단과 찰리 :멘토링과 피드백의 중요성.
-동기 부여 이론의 적용 :메슬로우의 욕구 단계 이론
4. 소감 및 비평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마시멜로’는 사실 한국인의 입맛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종류의 캔디이다. 이 달콤하고 끈적끈적한 캔디는 입안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으며 미각을 자극해 행복한 미소를 짓게 만드는 녀석이다. 잘 이해가 안 간다면 초코파이 안의 하얀 속을 떠올리면 금방 ‘아~’하고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왜 하필 저자는 마시멜로를 ‘유혹’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선택했는지 마시멜로의 특성을 안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어린 아이들의 손을 유혹하는 달콤한 마시멜로는 입안에 넣어 그 맛을 즐길 수 있는 시간에 비해 엄청난 고 열량 식품이라 먹고 싶다는 유혹에 못 이겨 자꾸자꾸 손을 대면 늘어나는 살을 주체할 수 없게 만드는 위험한 식품이다. 그래서 나온 속설로 마시멜로 한 개를 먹으면 지구 한 바퀴를 다 돌아도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는 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다. 또한 껌이나 사탕, 초콜릿과는 달리 먹는 시간도 짧고 그 포만감도 없는 편이라 손이 계속 가는 것이다. 즉, 마시멜로는 그 달콤함으로 사람들을 유혹해 결국 과잉 섭취를 하게 만들기에, 조금씩 떼어 입에 넣고 살살 녹여가며 조금씩 음미해야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나는 이것이 바로 마시멜로를 유혹의 상징물로 삼은 이유라고 생각했다.
- 참고문헌
-
김성국 지음. 조직과 인간행동. 명경사. 525pag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