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독후감] 마시멜로 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마시멜로의 유혹, 그리고 나.

2. ‘마시멜로 이야기’의 핵심 내용과 분석
- 당신의 ‘오늘’을 특별한 ‘내일’로 만들라.
- 눈부신 유혹을 이기면 눈부신 성공이 기다린다.
-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기꺼이 가라.
- 성공은 준비된 자만이 가질 수 있는 마시멜로다.

3.조직 행위적 관점
-조나단과 찰리 :멘토링과 피드백의 중요성.
-동기 부여 이론의 적용 :메슬로우의 욕구 단계 이론

4. 소감 및 비평

5.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시멜로’는 사실 한국인의 입맛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종류의 캔디이다. 이 달콤하고 끈적끈적한 캔디는 입안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으며 미각을 자극해 행복한 미소를 짓게 만드는 녀석이다. 잘 이해가 안 간다면 초코파이 안의 하얀 속을 떠올리면 금방 ‘아~’하고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왜 하필 저자는 마시멜로를 ‘유혹’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선택했는지 마시멜로의 특성을 안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어린 아이들의 손을 유혹하는 달콤한 마시멜로는 입안에 넣어 그 맛을 즐길 수 있는 시간에 비해 엄청난 고 열량 식품이라 먹고 싶다는 유혹에 못 이겨 자꾸자꾸 손을 대면 늘어나는 살을 주체할 수 없게 만드는 위험한 식품이다. 그래서 나온 속설로 마시멜로 한 개를 먹으면 지구 한 바퀴를 다 돌아도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는 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다. 또한 껌이나 사탕, 초콜릿과는 달리 먹는 시간도 짧고 그 포만감도 없는 편이라 손이 계속 가는 것이다. 즉, 마시멜로는 그 달콤함으로 사람들을 유혹해 결국 과잉 섭취를 하게 만들기에, 조금씩 떼어 입에 넣고 살살 녹여가며 조금씩 음미해야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나는 이것이 바로 마시멜로를 유혹의 상징물로 삼은 이유라고 생각했다.

참고문헌
김성국 지음. 조직과 인간행동. 명경사. 525pag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독서감상문]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 독후감을 어떻게 쓰지 라는 고민이 되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다른 책에서도 언급되는 내용들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이는 데 어떻게 베스트셀러가 되었을까 하는 궁금증도 생겼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시 읽었을 때에도 반응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 물론 처음에 놓쳤던 부분도 있었지만 여전히 어디선가 들었던 내용이고 읽었던 내용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바로 그 점이 이 책의 핵심이었다. 또한 많은 처세술에 관한 책들이 비슷한 내용을

  • [경영학] 외식업의 지식경영 -(주)원앤원 원할머니보쌈
  • 경영학,경영에센스 교육을 실시했다. 박 사장은 “기업에서 경영전략보다 중요한 것은 직원 개개인의 역량”이라며 “앞으로 교육 기회를 대폭 확대하는 한편 성과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의 역량을 계속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해야만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 만족을 극대화해 국내 최고의 외식 브랜드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

  • [독후감] `HEART`를 읽고
  • 경영학도로서 회계, 재무관리, 통계 과목들을 들으면서 간과한 것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사람들이 모여서 회사를 만들고 사람들이 회사를 꾸려나간다는 것이다. 하도 돈 계산, 수익률 계산만 하다보니 마치 돈이 모여서 회사를 만들고 돈이 사람들을 고용하는 식으로만 생각해 왔다. 요즘 듣고 있는 노동경제학 강의와 인적자원관리의 강의 내용이 참 많이 다르다는 것에 의아했었다. 하지만 이제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바로 인적자원관리의 중심 속에

  • [MIS 정보경영시스템] MIS 성공사례 실패사례
  • 마시멜로 이야기주간단위로 파악되는 음식점 관리100만불짜리 열정깨진 유리창의 법칙 등 10여권에 이른다. 원앤원은 또 올 2월부터 사이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분기별로 실시되는 사이버교육은 인력자원 관리가 외식업체의 경쟁력이라는 대표이사의 평소 지론에 따라 도입됐다. 지난 2월 전사원이 함께하는 변화와 혁신에 대한 사이버 교육이 실시됐고, 5월에 과장급과 대리급 이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각각 eMBA 상생경영학,경영에센스 교육

  • [독후감] 서평: `마시멜로이야기`를 읽고(A+)
  • < 독후감 ‘마시멜로이야기’를 읽고 >대형서점에서 베스트셀러로 처음 알게된 마시멜로의 이야기, 그때는 무신경하게 지나쳤었다. 나는 마시멜로에 대해 초코파이에 들어있는 달콤한 크림정도로만 알고 있어서, “마시멜로의 이야기”란 제목만 보고는 유희거리에 지나지 않는 책으로만 생각했던 것이다. 하지만 어느날 친구에게 “마시멜로의 이야기” 책이 있어서 내용이 궁금해져 빌려보게 되었다. 그렇게 이책을 처음 접했고, 책을 처음 읽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