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택 동기 및 목적․․․․․․․․․․․․․․․․․․․․․․․․․․․․․․3
Ⅱ.내용․․․․․․․․․․․․․․․․․․․․․․․․․․․․․․․․․․․․․․․․․․․․․․․․․․․․․․․․․․․․․․․․․․․․․3
1)상호성의 법칙
2)일관성의 법칙
3)사회적 증거의 법칙
4)호감의 법칙
5)권위의 법칙
6)희귀성의 법칙

Ⅲ. 소감․․․․․․․․․․․․․․․․․․․․․․․․․․․․․․․․․․․․․․․․․․․․․․․․․․․․․․․․․․․․․․․․․․10

Ⅳ. 비평․․․․․․․․․․․․․․․․․․․․․․․․․․․․․․․․․․․․․․․․․․․․․․․․․․․․․․․․․․․․․․․․․․11
-인적자원관리 영역에서 적용 사례
Ⅴ. 참고문헌․․․․․․․․․․․․․․․․․․․․․․․․․․․․․․․․․․․․․․․․․․․․․․․․․․․․․․13

본문내용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사랑을 얻어야 하는 연인사이의 문제만은 아닐 것이다. 현대 많은 사람과 접하고 살아가는 동안 친구를 사귀며, 일을 하며 우리는 모두 상대방의 마음을 얻고 싶어 한다. 특히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 것이 생존과 직결 된 분야가 있다면 바로 자신들이 만든 물건을 잠재고객에게 팔아야 하는 기업일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꾸준히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설득의 심리학’은 나에게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제목이 시사 하는 바와 같이 설득의 문제는 우리 삶과 직결되어 있다. 매순간 우리는 누군가를 설득하거나 누군가에게 설득 당한다. 나 또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누군가의 영향력에 무력하게 포위된 경험을 많이 가지고 있기에 이 책을 읽으면서 나 스스로 방어력을 갖고 싶었다. 아마도 친구나 가족, 기업의 감언이설에 설득당해 원치 않는 행동을 하게 된 경우는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 김성국, 『인적자원관리 』 삼영사. 2005.
* 한국심리학회, 『현대심리학 이해 』 학문사, 2000.
* 캐서린 K 리어든, 『성공하는 사람들의 정치력 101』 에코의 서재, 2005. 80~140p

* 마이클 오코너, 『설득을 위한 대화의 기술』 한국경제신문, 2003. 150~165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인간 심리의 이해 -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심리학에 대한 여러 분야(사회, 학습, 동기 발달, 감각, 이상, 지각, 성격, 언어 등)를 접하였고 기존의 어렵고 딱딱한 분야라고 생각 하였는데 인문 분야만이 아니라 의외로 기술 과학적으로 여러 응용 분야 가 있어 흥미가 생기고 보다 쉽게 이해되기 시작했다.이 수업의 마지막 레포트로 독후감을 쓰게 되었고 나는 많은 사람들이 심리학에 입문할 때 읽는다는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이에 대한 감상을 쓰려고 한다. 설득은 기술이 아닌 과학이다. 스

  • [독후감]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 설득의 심리학☞ 저 자 로버트 치알디니애리조나 주립대학의 심리학과 석좌교수이며, 대학원 담당 연구 교수직도 겸임하고 있다. 위스콘신 대학,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컬럼비아 대학에서 각각 심리학과와 대학원 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인성과 사회심리학 협회의 회장을 지낸 바 있다. ☞ 차 례 프롤로그 - 설득 심리학으로의 초대1. 상호성의 법칙2. 일관성의 법칙3. 사회적 증거의 법칙4. 호감의 법칙5. 권위의 법칙6. 희귀성의 법칙에필로그

  • [독후감, 서평]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넘기는 일이 어렵지는 않았다. 하지만 한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그간 생각하지 못하고 살았던 일상에서의 수많은 설득의 상황들이 스쳐 지나가며 직접 대입해보게 만들었기 때문에 한권을 다 읽는 데는 시간이 꽤 걸렸다. 그만큼 다 읽고난 후에 머리 속에 남는 게 많았고 앞으로도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을 것 같다. 4.참고문헌이현우, 2002,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심리, 더난 출판사Robert B. Cialdini, 이현우 역, 2002, 설득의 심리학, 21세기북스

  • 독후감 설득의 심리학 을 읽고 간호서비스에 빠질 수 없는 설득
  •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간호서비스에 빠질 수 없는 설득) 서론대학시절 관광마케팅이라는 과목을 수강할 때 교수님께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봐야 한다며 설득의 심리학이라는 책을 소개해 주신 적이 있다. 그 당시에도 이 책은 마케팅과는 상관없이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에서도 베스트셀러로 꼽힌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심리학이라는 분야에 큰 관심을 두고 있지는 않아서 그냥 지나치게 되었다.그런데 간호학을 공부하게

  • [독후감](독후감)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1. 소개글왜 나는 그렇게나 쉽게 승낙해버리는 걸까? 누구나 성급하게 승낙해놓고, 필요 없는 물건을 사놓고 후회한 적이 있을 것이다. 당신에게 승낙을 끌어냈던 바로 그 기술의 원리를 당신이 터득한다면 불필요한 설득을 당하지 않을 뿐 아니라, 필요한 승낙을 쉽게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상호성, 일관성, 사회적 증거, 호감, 권위, 희귀성이라는 인간의 6가지 심리적 법칙을 통해 제시하는 설득의 심리학이다.2. 저자소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