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이해]광고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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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서론

광고의 정의와 변화--------------1Page

2. 본론

광고의 기능과 영향----------- 2~4Page

3. 결론
바람직한 기업과 소비자의 자세---- 4Page



4. 참고문헌 ------------------ 5Page
본문내용
1.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정의는 다양하나, 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非對個人的:nonpersonal)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라고 정의 한 바 있다. 1969년 미국 일리노이대학의 S.W.던 교수는 《Advertising, Its Role In Modern Marketing》에서 “광고란 광고 메시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밝혀져 있는 기업이나 비영리기관 또는 개인이 여러 매체에 유료로 내는 비대개인적 커뮤니케이션이다”라고도 정의하였다.

2. 변화하는 사회와 변화하는 광고




광고는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광고역시 그 시대상을 반영하여 발전해 왔다. 또한, 사회의 변화를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분야가 바로 광고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광고들은 당시대의 사회상과 인식을 반영한다.

사회는 끊임없이 변화하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소비자들의 소비와 관심을 끌기위해 새로운 변화를 그때마다 캐취하여 광고에 반영하여야 한다. 새로운 문화에 대한 광고의 반영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것임은 확연한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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