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영화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전영화에 대해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Edwin Porter <대열차 강도The Great Train Robbery>

David Wark Griffith (1875-1948)

<국가의 탄생The Birth of a Nation>
본문내용
David Wark Griffith (1875-1948)
* Edwin Porter의 영화 <독수리 둥지에서 구조되다Rescued from an Eagle's Nest>(1907)에서 주인공 아버지 역할로 영화에 입문. 극작가였으나 연극에서 성공하지 못하여 영화에 매달리게 됨.
* 1908년 최초의 단편영화 <돌리의 모험The Adventures of Dollie> 감독. 이후 바이오그래프 사에서 1913년까지 약 485편의 단편영화 감독.
* 1914년 자신이 경영하는 독립 배급사 Mutual 설립
1920-24년 United Artists 참여
1925-26년 Paramount를 위해 일함
1927-30년 United Artists와 계약
* 단편영화 제작으로 영화 매체의 기술과 기교를 발전시켜가다가 <국가의 탄생>(1915)으로 무성영화의 전체적인 문법을 사용하기 시작.
1. 그리피스의 가장 중요한 통찰은 씬보다는 쇼트가 영화언어의 기본단위가 되어야 한다고 한 점. 그 결과 표준의 정지된 정면 롱 쇼트가 변화될 수 있었다. 점차 카메라를 피사체에 더 가깝게 놓거나 멀어지게 하여 가장 효과적인 시점으로 앵글을 변화시켜 특별히 운동의 강조를 위해 정지된 장면을 충당하거나 가로지를 때 카메라가 움직이는 피사체를 따라가게 함. 이 다양한 쇼트들은 선별적으로 보여지는 연속적 씬을 창출하기 위해 함께 편집됨. 이 취사선택은 감독에게 관객의 정서적 반응에 대한 엄청난 통제력을 주었으며 연기에도 함축적 의미를 더해줌. 롱 쇼트, 미디엄 쇼트, 클로즈업 각각의 심리적, 미적 기능을 이해하고 이를 일관되게 이용.
* 롱 쇼트: 연기와 그 배경을 설정하면서 시작. 부분과 전체의 관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 가깝고 부분적인 장면 뒤에서 재설정에 사용됨. 정서반응은 냉정함 유지하게.
* 미디엄 쇼트: 표준적 화면구성. 관계나 상호작용, 즉 대화장면, 동물을 쓰다듬거나 난로에서 요리하는 장면 등에 쓰임.
* 클로즈업: 시각정보는 제한적이나 정서반응은 커진다. 인물과의 강한 동일시로 유도. 그리피스는 클로즈업을 insert(삽입)라 부르고 롱 쇼트와 미디엄 쇼트로 그 씬을 촬영한 다음 인서트들을 찍음. 대사를 통한 spoken word의 힘을 시각적 언어로 대체하는 효과.
2. 편집: 그리피스의 추적 씬은 긴장되고 빠르다. 이는 강도들의 쇼트에서 연병대의 쇼트로 왔다갔다 하면서 실제 시간을 늘이고 리드미컬한 절정에 달하게 했기 때문.
3. 쇼트들 간의 전환을 위해 그리피스는 오늘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보다 더 넓은 범위의 광학효과들을 사용, 각각의 효과에 일치하는 특수한 기능을 부여.
* cut: 기본적. 행위의 다양한 순서와 속도를 위해 필요.
* dissolve: 하나의 영상이 점차 이중인화되다가 다른 것으로 대체되는 것. 멜리에스 영화에서처럼 씬 안에서보다는 씬들 사이에서 사용되며 장소나 시간의 변화를 암시.
* fade out / fade in: 어떤 영상이 어두워지거나 밝아짐. 또 다른 장소와 시간 경과 의미. 몇초 동안 아무것도 안보여주는 페이드 아웃은 시퀀스 간 구분에 사용.
* iris: 전체 영상 중 작은 원 부분만 보여지는 검은 화면. 아이리스가 열리면 전체 행위와 배경이 나타난다. 마지막 쇼트는 아이리스로 끝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춘향전 문화예술 춘향전 춘향전 작품 조사 춘향전 작품 소개 춘향전 주제 춘향전 윤세평 춘향전 다른견해 춘향전 문학적 성공요인 춘향전 소개 춘향전 분석 춘향전 고찰 춘향전 소고
  • 영화 사상 처음으로 칸느 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했으나 수상은 못했다이후 신소설 나 같은 시기 창극에서도 재창작 되었다. 사정은 현대에 이르러도 별반 달라지지 않는다. 소설뿐 아니라 드라마와 영화, 연극, 뮤지컬, 오페라, 마당극, 만화. 코미디의 소재에 이르기까지 문화예술의 전 영역을 망라하고 있기 때문이다.작품에 대하여 작품은 여주인공 춘향과 남주인공 이몽룡 사이의 사랑선 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인간관계를통하여 이조

  • 공포영화에서의 공포요소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 영화에서 목이나 몸에 칼로 상처를 낼 때 피부의 겉에 부착 시켜 사용한다. 그리하여 공포영화의 사실성을 높여주고, 관객들의 시각을 더욱 자극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컴퓨터 그래픽: 우리가 흔희 CG(Computer Graphics)라고 부르는 컴퓨터 그래픽은 컴퓨터를 사용해 영상을 만들어내는 모든 기술을 통칭한다. 영화 저장의 고전적 수단인 필름 대신에 컴퓨터에 저장된 디지털 화상을 이용해 작업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21C 공포영화에서 많이 쓰이고 있

  • Modern times Gold rush 영화 감상문
  • 영화가 나왔다는 사실이 믿겨지지 않는다. 지금으로부터 약 70~80년 전의 사회현실임에도 불구하고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 사회상과 멀리 있어 보이지 않는다. 그러고 보면 인류가 겪는 문제들은 어느 시대에서나 공통된 점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먼저 를 살펴보면 황금을 쫓아 헤매는 인간의 모습을 그리고 있으며, 그러한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양의 인간의 욕구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그 욕구

  • 고전적 내러티브 형식과 결혼은 미친 짓이다 시나리오 분석
  • 영화는 조건을 더 중시하는 현재의 결혼 세태를 꼬집고 사랑이 더욱 우선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조건의 빈자리는 서로 살아가면서 채워 갈 수 있다는 여지를 남기면서.준영이 사진첩을 보면서 느꼈을 것 같은 감정이 주제가 아닐까?7. 작품에 나타난 고전적 내러티브의 특징- 준영과 연희의 성격과 심리적 원인으로 전체적인 스토리가 전개된다.- 그들은 같은 감성적 욕망을 공유한다.(사랑이라는 감성을 결혼으로 마무리 할 수 없다는)-

  • 프랑스 고전주의 고전주의 개념과 시대배경 보들레르 작가의 생애 빅토르 위고의 생애 빅토르 위고의 작품세계 알베르 카뮈와 부조리 카뮈의 생애
  • 프랑스 문화와 영상 -프랑스 문학1-1 고전주의 개념과 시대배경1-2 코르네유1-3 『르 시드 Le Cid』 영화1-4 몰리에르1-5 라신1-6 고전주의 극문학의 특징과 의의1 프랑스 고전주의 Le Grand siècle2 보들레르2-1 작가의 생애2-2 미술 비평 및 번역 작업2-3 악의 꽃 – 독자에게악의 꽃 – 교감2-4 보들레르의 작품 세계 및 문학사적 의의3 빅토르 위고3-1 빅토르 위고에 대하여3-2 빅토르 위고의 생애3-3 빅토르 위고의 작품세계3-4 마치며4 알베르 카뮈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