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카지노 국적별 고객 성향에 따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카지노 산업의 흐름
2. 본 연구의 목적

Ⅱ. 우리나라 카지노 방문객의 각 나라별 일반적 성향

Ⅲ. 우리나라 외국인 전용 카지노 산업의 현황

Ⅳ. 조사방법 및 결과

Ⅵ. 결 론
본문내용
【 서 론 】
카지노는 법률적으로 전용 영업장을 갖추고 주사위, 트럼프, 슬롯머신 등 특정한 기구 등을 이용하여 우연의 결과에 따라 특정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고 다른 참가자들에게 손실을 주는 행위 등을 하는 업으로 정해져 있다. (관광 진흥법 제3조 1항) 카지노는 가장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들 중 한 분야이며, 서구 여러 나라에서는 한때 부도덕적 행위라고 치부되던 카지노의 부정적인 이미지가 이제는 단순한 겜블링 산업에서 가족단위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전환되고 있다. 또한 카지노는 관광지역, 호텔 내 위치하여 게임, 오락, 유흥 제공 등을 제공함으로서 관광객의 체제기간 연장시킴으로서 관광객 지출을 기대하고 있다.
카지노 산업의 합법화를 추진하고 있는 나라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환차익 세금수입, 일자리 창출, 지역 주민 소득 증대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최근 미국의 한 연구는 기존의 카지노 시설만으로도 2005년 170억 7천만 불의 연방 세금 수입은 물론 30억불 정도의 지방세 수입을 올릴 수 있다고 하며, 또한 카지노의 직접 고용효과는 약 70만 명에 도달할 것이라고 하였다.
일찍이 한국정부는 사회 문화적 측면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우려하여 내국인의 카지노를 엄격하게 법적으로 금지 시켜 왔다. 그러나 사양산업인 석탄산업의 대체 산업으로서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 정선에 내국인이 출입할 수 있는 카지노를 허가하여 2000년 10월 개장하였다.
한편, 외국인 관광객 또는 국내에 살고 있는 외국인을 위한 카지노는 1994년 8월 관광촉진법이 발효된 후, 관광산업의 핵심부문으로 인식 되었다. 인천 올림프스 카지노가 1967년 8월에 처음으로 영업을 시작한 이래, 12개의 카지노 호텔이 연속적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개장 되었다. 그래서 현재 13개의 카지노 호텔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하여 영업을 하고 있으며 이들 호텔들은 카지노 업장을 임대해 주거나 또는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00년 한해 외국인 고객의 수는 약 63만 6천명에 이르며, 약 3억 달러의 매출액을 올린 것으로 보고 되어지고 있다. 이들 13개의 카지노 호텔 중에서 서울의 워커힐 카지노는 시설, 종업원 숫자, 이용객 수 및 매출액 측면에서 가장 큰 카지노 호텔인데, 2000년 주요 국가별 이용 고객 분포는 일본인 (70%), 중국인(10%), 재외한국인(10%), 서구인(5%), 스리랑카,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등 다른 소수국가인(5%) 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부산지역 카지노업체의 비교 분석과 대한민국 카지노 산업의 발전 방향
  • 카지노 산업의 발전 방향목차 1.序論1-1. 보고서의 목적1-2. 카지노 산업의 개요1-3. 카지노 게임 소개1-4. 카지노 종업원의 직급 명칭과 업무 1-5. 세계 카지노 산업 현황1-6. 한국 카지노산업의 현황2.本論2-1.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점 카지노 사업장 소개2-2. 세븐럭 카지노 롯데호텔 부산점 사업장 소개2-3. 주제별 비교분석 ① 입지조건② 시설과 동선③ 고객 분석④ 고객 서비스⑤ 경영전략⑥ VIP마케팅⑦ 일반고객 마케팅⑧ 카지노의 경제적 효

  • [카지노산업]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현황과 장단점 및 마케팅전략
  • 카지노 산업의 현황1) 카지노 업체의 현황2) 카지노사업자 관광진흥개발기금 부과 현황3) 연도별 외래객 대비 카지노이용객 현황4) 연도별 관광외화수입 대비 카지노 매출액5) 2012년도 국적별 카지노입장객 현황6) 카지노업체 게임 시설현황7. 국내 카지노 마케팅 전략1) 카지노 마케팅의 특성2) 카지노 마케팅 믹스3) 국내 카지노 마케팅 전략참고자료1카지노산업이란?카지노 산업은 인적 자원에 의해 전달되는 대 고객 서비스 질이 주를 이루고

  • [대중문화의 이해] 도박(카지노) 문화의 세계
  • 카지노는 우리 국민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시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경험적으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찬사에서부터 ‘인산의 정신을 황폐화시키는 정신병’이라는 비난까지 양극의 평가를 받고 있는 카지노산업이 우리에게 어떠한 모습으로 다가올 것인지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카지노게임에 대한 필자들의 철학적 태도는 카지노게임이 그 어떤 게임보다 도박성향이 강하고, 그로인해 사회적으로 각종 부작용이 야기되고 있지만, 이

  • [여가문화] 카지노 산업
  • - 目 次 -Ⅰ. 序論 Ⅱ. 本論 1. 국내 카지노 업장 수 2. 종사자 수 / 연간 매출액 3. 제공하는 서비스 3-1. 서비스 상품 3-2. 마케팅 관련 4. 고객분석 4-1. 인구통계학적 특성4-2. 고객유형 4-3. 카지노 선택의 중요도 및 만족도 4-4. 이용동기에 대한 속성분석 4-5. 국적별 이용객 현황 5. 긍정적인 영향 5-1. 사회에 미치는 영향 5-2. 개인에 미치는 영향 6. 부정적인 영향 6-1. 사회에 미치는 영향 6-2. 개인에 미치는 영향 7. 강원랜드 사례분석 7-1. 제공하는

  • [해양관광경영] 부산지역 카지노업체의 비교 분석과 대한민국 카지노 산업의 발전 방향(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카지노와 세븐럭카지노 부산 롯데호텔점 비교를 중심으로)
  • 카지노 산업의 발전 방향목차 1.序論1-1. 보고서의 목적1-2. 카지노 산업의 개요1-3. 카지노 게임 소개1-4. 카지노 종업원의 직급 명칭과 업무 1-5. 세계 카지노 산업 현황1-6. 한국 카지노산업의 현황2.本論2-1.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점 카지노 사업장 소개2-2. 세븐럭 카지노 롯데호텔 부산점 사업장 소개2-3. 주제별 비교분석 ① 입지조건② 시설과 동선③ 고객 분석④ 고객 서비스⑤ 경영전략⑥ VIP마케팅⑦ 일반고객 마케팅⑧ 카지노의 경제적 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