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여성과문학-영화 `마요네즈`를 본후 여성의 모성애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작가와 감독
(독일언어문학과, 이해영 / 식품공학과, 곽은주)
2. 마요네즈의 의미
(경영학부, 민지애)
3. 마요네즈 줄거리
(중문과, 김혜진)
4. 마요네즈 등장인물
(경영학부, 유 솔)
5. 영화와 책 비교
(경제학부, 배선미)
6. 우리나라의 모성애의 보편적 인식과 마요네즈에서의 모성애
(국문과, 김애순 / 신방과, 김은숙 / 경영학부, 유 솔)
7. 인상 깊었던 대사
(경영학부, 민지애 / 독일언어문학과, 이해영)
8. 조원 느낌
본문내용
제목: 마요네즈 (1998)
감독: 윤인호
출현: 최진실, 김혜자, 김성경, 원미원, 권은아
기타: 1999-02-13 개봉 / 15세 이상 / 103분 / 드라마

⊙ 작가와 감독
☞ 윤인호 감독

명지대 영문과 졸업. 유현목, 선우완, 송영수 감독의 연출부를 거쳐 UCLA 영화관계자 재교육과정을 통해 할리우드에서 인턴연출부를 했고 <바리케이드>(1996)로 데뷔했다. 조그만 세탁공장을 무대로 한국인노동자와 동남아시아 불법체류자를 등장시킨 이 영화는 아버지와 아들, 한국인과 아들, 한국인과 동남아시아인, 공장사장과 노동자, 남자와 여자 사이의 편견과 장애를 솔직히 드러낸다. 윤인호 감독의 재능이 빛나는 대목은 그가 <바리케이드>를 인위적으로 허무는 대신 문제를 있는 그대로 인정한다는 점이다. 저 예산 영화지만 용기와 진지함이 설득력을 발휘한 작품. 두 번째 영화 <마요네즈>(1999)는 전해성의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것으로 김혜자, 최진실이 모녀로 나온다. 모녀가 사는 공간에 카메라를 들이대고 둘이 대화하는 모습에 집중한 이 영화는 다소 연극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김혜자의 연기가 시선을 떼지 못하게 만든다. 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어머니가 자애로움의 상징인 김혜자를 통해 새로 태어난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대단한것 같습니다.
  • mgh3***
    (2015.07.17 19:31:18)
회원 추천자료
  • [일본대중문화] 일본의 식문화
  • アシノモト-일본의 식문화2007년 4월 17, 19일 발표목차일본 음식 문화의 특징가정식식도락특별식패스트푸드와 편의점외식일본 음식 문화의 특징불어불문학과 20040224신유미감상 및 후기♡ 한 학기 수업을 마치며.발표 수업이라는 것에 대해서 언제나 부담감을 많이 갖고 있었다. 앞에 나가 남들에게 뭔가를 설명한다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졌고 또 그 준비과정에 있어서 항상 부담감을 느꼈던 것 같다. 일문과 수업을 듣는 것은 이번이 처음

  • [고전문학] 궁중문학작품 감상과 활용
  • 본 하여 세조 5년에 간행하면서 그 간행 경위를 밝힌 세조 친제의 화려한 국문 문장이다. 보다 훨씬 길게 부연된 문장이다. ④ 내훈서(內訓序)이 글은 덕종비(德宗妃)요, 성종의 모후(母后)인 소혜왕후 한씨가 부녀자의 예의 범 절을 바르게 교육시키고자 을 성종 6년에 인간(印刊)하여 그 찬술 동기를 자 세히 밝힌 것이다. 현전 작품 중에서는 우리 나라 최초의 여성 국문 문장이라는 점에 서 큰 의의를 찾을 수 있다. 내훈 1권

  • 프로이트의 나르시시즘을 통해 본 `로미오와 줄리엣`
  • 를 자아로 돌리게 된다. 따라서 자아는 파괴 욕구를 자기 자신에게 느끼게 되고 결국 자살이라는 파멸의 길을 택하게 된다. 하지만 리비도의 방향을 잃은 자아에게 있어 자살은 결코 파멸의 길이라고 볼 수만은 없다. 견딜 수 없이 무거운 욕망의 좌절감, 상실감으로부터 벗어나 죽음으로 가는 길은 자아가 쉴 수 있는 편안한 안식처이자 귀향길로서, 최후의 자아 존중의 본능이다. 박설혜 외 56명 공저, , 서울대학교 인쇄소, 2005, pp.92-93.

  • [영화감상문, 영화감상]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
  •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1. 나쁜 영화 감상문1. 장선우 감독195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고고인류학과 졸업했다. 본명은 장만철이다. 소설가 황석영의 소개로 1981년 이장호 감독 연출부에서 일했다. 1986년 MBC 드라마작가로 활동했고 MBC의 베스트셀러극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86년 서울예수에서 99년 거짓말까지 영화감독으로서 지금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장선우는 먹고살려고 영화를 택했다고 서슴없이 말하며 항상 파격적이고 새로운 시

  • [감상문] jude(쥬드)감상문
  • 때문에 그를 피했을것이다. 하지만 사랑 이란 것은 정말 어쩔수 없는 것인가 보다. 그런 사실을 예측하고도 망설이다가도 결국 그를 받아들이니 말이다. 아무리 냉철하고 이성적인 사람 역시 사랑이란 감정에는 어쩔 도리가 없는거 같다. 내가 생각하기에 비극적 결말은 독자나 관객에게 동정심을 얻어내기는 하지만 너무 지루하다거나 아쉬움을 남겨주거나 아니면 그밥에 그나물이라는 듯 식상함을 안겨주는거 같기도 하다. (영미수필)jude감상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