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신용카드 사용에 따른 소비 생활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요
서론(들어가며)
본론.
Ⅰ. 신용카드의 정의와 도입
Ⅱ. 신용카드의 분류기준에 따른 유형
거래구조별, 이용가능지역별, 대금결제방법별, 발행기관별, 정보매체기능별 분류
Ⅲ. 신용카드의 장/단점
Ⅳ. 신용카드 사용 시 유의사항
Ⅴ. 신용카드의 올바른 사용법
Ⅵ. 신용카드의 부적절한 사용법
Ⅶ. 대학생의 신용카드 보유/사용현황
대학생의 신용불량/연체 현황
Ⅷ. 대학생 신용카드 사용의 문제점
의식적 문제, 법/제도적 문제
Ⅸ. 대학생 신용카드 문제의 개선 방안
교육을 통한 의식개혁, 법/제도적 개선
Ⅹ. 대학생 신용카드 사용에 대한 결론
결론(마무리하며)
부록
Ⅰ. 신용불량
Ⅱ. 신용불량 구제책
Ⅲ. 소득공제와 영수증 복권제도
Ⅳ. 현금영수증
- 본문내용
-
요즘 대학생의 대부분은 자신의 신용을 바탕으로 한 신용카드라 불리는 것을 지갑 속 깊은 곳에 고이고이 모셔두고 있다. 더 나아가 이러한 학생의 일부는 자신의 능력과 신용한도 망각한 체, 그 끝이 어딘지도 알 수 없는 신용카드를 가지고 무차별 적으로 사용하고서 갚지도 못하고 어둠을 벗삼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무지와 몰이해로부터 기인한 신용불량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주고 앞으로 신용불량자로 자라나게 될 수많은 대학생들에게 과연 신용카드가 단점만을 가진 필요악의 존재인지, 아님 그 쓰임에 따라서 필요악이 아닌 필수요소가 될 수 있는지를 알아봄으로써 신용카드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더 나아가 더 큰 신용사회를 이룰 수 있도록 해야겠다.
p.s) 앞으로 지하철역 혹은 기차역 주변을 배회하게 될지도 모르는 당신은 지금 이 순간을 놓치지 마라... 바로 1년 뒤 지하철역에서 내가 당신을 만나게 될지도 모르니까. 절대 당신은 아닐거 란 생각은 지금 당장 분리수거 해버리고 똑바로 이해하고 신용카드를 지배하는 당신이 되기를 바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