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분석) STP, 수단-목적 모델, MECCAS 모델을 적용하여 분석해 본 [엘라스틴 VS 팬틴의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 상황 분석
2. STP 분석
3. 수단-목적 모델 적용 분석
4. MECCAS 모델 적용
- 본문내용
-
1 시장 상황 분석
프리미엄(premium)샴푸 시장의 형성
프리미엄 샴푸란??
모발 세정이나 손상 모발 보호에 그치던 기존 샴푸보다 20~30% 정도 가격이 비싸면서 머릿결을 더욱 건강하게 살려주는 고급샴푸
------> 현재 전체 샴푸 시장의 약 70% 규모
프리미엄 샴푸의 관여도(도표 설명 부분입니다.)
1 시장 상황 분석
1위 : 엘라스틴 (약 17.1%)
2위 : 팬틴 (약 13.4%)
3위: 케라시스 (약 12.6%)
샴푸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설문
귀하께서는 TV나 신문 등의 광고매체를
통한 샴푸광고가 샴푸선택에 얼마나 영향
을 미친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상당히 ② 어느 정도 ③ 보통이다 ④ 별로 ⑤ 전혀 미치지 않는다. (도표로 결과 값을 이쁘게 나타냈습니다.)
귀하가 현재 쓰시는 샴푸를
선택한 이유는?
① 가격 ② 품질(취향에 맞아서) ③ 광고 때문에 ④ 치료목적
(도표로 결과 값을 이쁘게 나타냈습니다.)
2 팬틴의 STP 분석
SEGMENTATION
비듬, 두피 중시 층/ 기본 기능 중시 층
다양한 제품 라인
- 여러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라인이 다양했다
Hair care에 대한 관심 증가
-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clean분만이 아닌, care에 대한 관심이 증가
모발 중시 층 시장 발견
TARGETING
15~34세의 여성 층을 주 타겟
(conditioner의 경우 18~29세)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발에 대한 강한
욕구를 고객으로 하여금 대리 충족
손상된 모발의 회복에 대한 지대한 관
심을 증대시키는 전략에 집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