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성형관광 소비자 구매과정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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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1) 소비자 태도
2) 시장의 성격
3) 시간의 변화에 따른 소비상황의 변화
4) 성형관광에 미치는 준거집단의 영향
5) 상황 요인
6) 성형 관광의 SWOT 분석
7) 성형 관광 소비자 구매 결정 모델
8) 성형 관광의 구매 전/후의 태도 변화

III. 결론

본문내용
1) Demographic
① 성별 : 여성
동․서양을 막론하고 미를 추구하는 것은 여성의 기본 성향이기 때문에 성형 관광은 여성들이 주요 층을 이루고 있다.

② 세대 : 여대생, 직장인 등 20 ~ 30대 젊은 여성층이 주
▷ 중국
산아 제한 정책 실시 이후에 출생한 70년대 중반이후~ 80년대生의 청소년, 성인들은 어렸을 때부터 가정 내 모든 의사 결정의 핵심에 놓였던 ‘소황제’로서 개성과 독립성, 개인적인 성향이 강하고 소비 성향이나 라이프 스타일 등이 기존 세대보다 훨씬 선진화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들은 ‘신신인류’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부모와 함께 살며 생활비는 최소한 줄이는 반면 대부분을 패션과 여행, 사교 등에 지출하고 있다. 또한 이들이 주요 소비주도 계층으로 부상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문화 및 상품이 양산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한국의 대중문화가 크게 어필하고 있다. 한류의 적극적인 수용계층인 이들은 한국 연예인에 대한 모방 심리 또한 커 성형 관광의 주요 고객이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외모가 취업에 도움을 준다는 믿음도 젊은 여성들이 성형 관광을 하는 하나의 이유이다.
40대 후반의 장년층의 여성들도 젊음을 되찾기 위해 성형 관광을 함으로서 점차 증가 추세에 있다.
참고문헌
소비자행동론: 이해와 마케팅에의 전략적 활용/ 임종원 등저


http://www.isaps.org/statistics%202000.asp
http://www.mimo21.com/notic_cal/cal_view.asp?
http://blog.naver.com/flashbox.do?Redirect=Log&logNo=10000289380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OD&office_id=003&article_id=0000024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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