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성형관광 소비자 구매과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소비자 태도
2) 시장의 성격
3) 시간의 변화에 따른 소비상황의 변화
4) 성형관광에 미치는 준거집단의 영향
5) 상황 요인
6) 성형 관광의 SWOT 분석
7) 성형 관광 소비자 구매 결정 모델
8) 성형 관광의 구매 전/후의 태도 변화
III. 결론
- 본문내용
-
1) Demographic
① 성별 : 여성
동․서양을 막론하고 미를 추구하는 것은 여성의 기본 성향이기 때문에 성형 관광은 여성들이 주요 층을 이루고 있다.
② 세대 : 여대생, 직장인 등 20 ~ 30대 젊은 여성층이 주
▷ 중국
산아 제한 정책 실시 이후에 출생한 70년대 중반이후~ 80년대生의 청소년, 성인들은 어렸을 때부터 가정 내 모든 의사 결정의 핵심에 놓였던 ‘소황제’로서 개성과 독립성, 개인적인 성향이 강하고 소비 성향이나 라이프 스타일 등이 기존 세대보다 훨씬 선진화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들은 ‘신신인류’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부모와 함께 살며 생활비는 최소한 줄이는 반면 대부분을 패션과 여행, 사교 등에 지출하고 있다. 또한 이들이 주요 소비주도 계층으로 부상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문화 및 상품이 양산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한국의 대중문화가 크게 어필하고 있다. 한류의 적극적인 수용계층인 이들은 한국 연예인에 대한 모방 심리 또한 커 성형 관광의 주요 고객이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외모가 취업에 도움을 준다는 믿음도 젊은 여성들이 성형 관광을 하는 하나의 이유이다.
40대 후반의 장년층의 여성들도 젊음을 되찾기 위해 성형 관광을 함으로서 점차 증가 추세에 있다.
- 참고문헌
-
소비자행동론: 이해와 마케팅에의 전략적 활용/ 임종원 등저
http://www.isaps.org/statistics%202000.asp
http://www.mimo21.com/notic_cal/cal_view.asp?
http://blog.naver.com/flashbox.do?Redirect=Log&logNo=10000289380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OD&office_id=003&article_id=0000024191
http://blog.naver.com/egungang.do?Redirect=Log&logNo=80002536968
http://blog.naver.com/ramiuss.do?Redirect=Log&logNo=100002726289
자료평가
- 좋네요
- gsas***
(2008.06.18 14:59: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