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개성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성의 본질
1) 개성의 의의
2) 개성의 특징

2. 개성이론
1) 특성이론
2) 정신분석이론
3) 신프로이드이론
4) 자기개념이론

3. 개성변수와 마케팅전략
1) 개성과 상표선호
2) 개성과 신제품수용
3) 개성과 점포선택
4) 개성과 광고·매체전략

4. 결 론
본문내용
1. 특성이론

따뜻하고 정열적이고 활기에 넘치며 재능이 많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관심이 있는 일이라면 어떤 일이든지 척척 해낸다.

어려운 일이라도 해결을 잘하며 항상 남을 도와줄 태세를 가지고 있다.

자기 능력을 과시한 나머지 미리 준비하기보다 즉흥적으로 덤비는 경 우가 많다.

자기가 원하는 일이라면 어떠한 이유라도 갖다 붙이며 부단히 새로운 것을 찾아 나선다


개성을 5가지 유형으로 구분함

1. 외향성 : 사교적∙수다적∙단정적 어투
2. 동조성 : 착함, 협조적, 남을 신뢰함
3. 양심의식 : 높은 책임감, 신뢰성, 인내력, 강한 성취욕
4. 감정적 안정성 : 긍정적∙부정적 측면에 따라 큰 차이
5. 경험에 대한 개방성: 환상적, 지적, 예술적


소비자가 개인적 차이를 측정할 수단과 방법 제시 →
개성연구(개성변수, 소비자 행동)의 기초가 됨

개성목록 개발 : CPI와 EPPS 개발 → 특성유형 비교 가능

ex) Ford와 Chevolet의 구매자 개성특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개인적 영향요인(개성 - 이론)
  • 소비자 행동론개인적 영향요인개성 - 이론개성의 본질개성 이론개성 변수와 마케팅 전략개성contents개성의 의의개성의 특징특성이론정신분석이론신 프로이드 이론자기개념이론Q & A개인의 사고와 결정에 따른 행동을 결정짓는 ‘내면의 심리적 특성’개성의 의의개 성개성의 특징개인적 차이를 반영한다. 그러나 유사한 형태의 개성 - 시장세분화개성은 일관성과 지속성을 지닌다.개성은 변화한다.개성의 특징개 성특성이론(Trait-F

  • 소비자행동론_1 개성의 3가지 특성을 설명하고, 각각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2 라이프스타일의 마케팅 적용에 대해 사례를 제시하시오
  • 소비자행동론1. 개성의 3가지 특성을 설명하고, 각각의 사례를 제시하시오.2. 라이프스타일의 마케팅 적용에 대해 사례를 제시하시오.차 례1.서론2.본론(1) 개성의 특성(2) 라이프 스타일 마케팅3.결론1. 서론개성이란, 개인이 가지는 내적인 속성이다. 환경적인 상황에 있어서 대응하고자 하는 경우에, 일관적으로 반응하는 것을 말한다. 혹은 개인의 기본적, 일반적 행동양식을 결정하게 하는 주요한 동인이다. 그러한 점에서 외적 표출이라는 특

  • [소비자행동론]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개성과 라이프스타일목 차1. 개 성2. 라이프스타일1. 개 성1개성의 의미소비자 행동• 개인이 주위세계(the surrounding world)에 대해 보이는 반응• 환경적 자극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고(consistent) 지속적인(enduring) 반응을 가져오는 개인의 심리적 특성(psychological characteristics)1. 개 성소비자 행동2개성이론1) 심리분석이론(Freud에 의해 창시)• 인간의 개성시스템은 id, ego, superego로 구성되어 있음- id : 식욕, 성욕과 같은 원초적이고 충동적 욕구(

  • [소비자행동론]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측정 및 마케팅적 시사점
  • 개성가치라이프스타일성공적인 시장세분화 전략에 사용!“ 소비자의 심리적 과정이나 특성을 나타냄” LIFE STYLE개성(Personality)가치(Value)개인마다 갖는 독특한 삶의 양식 환경적 자극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반응을 가져오는 개인의 심리적 특성 문화, 집단 또는 개인의 바람직하다고 생각 하는 관습, 행동 규범과 원칙들 01 Psychographics이란?이러한 요소들은 구매로 이어질 수도 있다!02 라이프스타일 측정방법AIO분석 방법Activit

  • 소비자행동론 REPORT
  • 소비자행동론 REPORT목차1. 소비자지각-공포소구법을 사용한 광고사례(Allianz 보험)-식역하지각을 사용한 광고사례(absolut vodca)2. 소비자학습-심상효과 광고사례(KCC 숲으로)-포지셔닝을 통한 식별화 광고사례(삼성 세탁기, 츄파츕스)3. 소비자동기-접근-회피 갈등 광고사례(오뚜기 컵누들, 코카콜라)4.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광고사례(스카이, 체어맨H)5.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지식기능 광고사례(CJ 산들애)공포소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