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정치와 조사방법(설문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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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설문의 목적
2. 설문 방법과 대상
3. 가설

Ⅱ 본론
1. 조사한 개인들의 개별사항
2. 가설 A
3. 가설 B
4. 가설 C
5. 가설 D

Ⅲ 결론
◎ 네 가지 가설의 결과
◎ 설문지 조사와 분석의 의의
본문내용
3. 가설
A. 객관식 문제가 주관식 뒤에 나오면, 객관적 지표에 대한 정답률이 높아진다. (사람들은 객관적인 질문을 먼저 했을 때, 난해한 문제가 많으면, 미리 실망하여 주관식에 대한 정답률이 낮아지지만, 주관적인 질문을 먼저 했을 땐, 객관적 지표에 대해 더욱 신경 쓸 것이므로 정답률이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
B. 100점 척도의 중간점수의 채택률이 증가할수록, 5점 척도의 모름에 대한 채택률이 증가할 것이다. (사람들은 모르는 것일 있을 경우 설문의 응답에서 중립을 채택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런 현상이 발생할 것이다.)
C. 큐잉 메시지가 있으면, 구체적인 답변에서의 편향적인 응답률이 높아질 것이다.
(큐잉 메시지가 있으면, 자신이 겪어왔던 경험의 논리적인 근거가 되어 주므로, 더 편향적인 결과로 나타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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