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지음악의 특색과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II.본론.............2~9

1. 라운지 음악의 유래

2. 라운지 음악의 특징
2.1 공통된 라운지 음악의 특징
2.2 다른 음악과의 비교
2.2.1 재즈와의 비교
2.2.2.월드뮤직과의 비교
2.2.3 뉴에이지음악과의 비교
2.3 우리나라 라운지 음악의 특징

3. 라운지 음악 정의


III.결론...........10



IV. 참고문헌..........11

본문내용
1. 라운지 음악의 유래
외국(특히 서유럽) 라운지 음악은 호텔이나 바 라운지에서 틀었던 음악으로 초기에는 라운지라는 장소의 공간적 의미가 짙었다. 따라서 호텔이나 바 라운지에 흐르는 Jazz나 클래식 등의 음악을 초기 라운지 음악이라 말할 수 있는데, 이들은 배경음악 주목적이 음악 감상에 있지 않고 환경의 일부로 제공되는 음악
의 의미로 쉽게 듣고 즐기는 음악이었다. 이런 라운지 음악은 1950,60년대에 유행한 장르로, 후기 스윙 1930년대 베니 굿맨 악단이 그들이 연주하는 음악을 스윙음악이라고 한 데서 나온 말이다. 그들은 이 스윙음악으로 인기를 모아 스윙이라고 하면 곧 재즈를 가리킬 정도로 유명해졌다.
과 빅 밴드 뮤직 BIG BAND는 열명 혹은 그 이상의 뮤지션으로 구성된 재즈그룹으로 표현된다.
일반적으로는 적어도3개의 트럼펫, 2개 이상의 트럼본, 4개 이상의 섹소폰과 피아노, 기타, 베이
스, 드럼의 조화로운 연주가 리듬섹션을 담당하는 것으로 특징을 잡는다
의 풍성한 소리를 변형시킨 이지 리스닝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
계열의 음악, 제 3세계의 토속 리듬을 차용하고 스페이스-에이지 팝 미래지향적이고 또한 미지의 세계인 우주를 향한 이미지속에서 만들어진 음악
의 미래 지향적인 사운드를 도입했다. 이때까지의 라운지 음악은 새로운 음악 장르로써 단지 듣기 쉬운 배경음악으로 연주한 음악이었을 뿐, 라운지 음악이라는 장르로서의 특색은 뚜렷하지 않았다.
현재 유행하고 라운지 음악은 1990년대 후반 경 이탈리아,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 등의 유럽에서 먼저 유행하기 시작되었다. 그중 1990년 프랑스에 ‘Buddha Bar’라는 식당에서 틀었던 음악이 많은 인기를 끌어 컴필레이션 여러 가수의 히트곡을 한꺼번에 '모은'(compile) 편집 앨범
형태로 앨범이 제작되었다. 이때부터 ‘라운지 음악’이라는 장르적 특색이 라운지라는 공간이외에도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이지 리스닝 계열의 음악인 월드 뮤직 월드 뮤직은 일반적으로 앵글로 아메리칸의 음악 - 즉 미국의 록큰롤과 팝 음악, 컨트리 음악 그리고 흑인 음악인 재즈 - 을 제외한 전세계 모든 음악
을 가미하여 전자 음악의 음원을 첨가한 형태로 발전해왔다. 프랑스의 ‘Buddha Bar, Hotel costes’등이 대표적인 앨범들이다. 현재에는 전통적인 음악 장르 구분에 따르면 라운지 음악은 일렉트로니카 전자 음악을 총칭하는 의미이기도 하고, 댄스적인 느낌을 자제하고 팝 그리고 락, 힙합등 다른 스타일의 음악을 전자적인 기술로 만든 고유의 장르를 뜻하기도 함
에 포함된다. 신현준, 양재영, 김지훈, 이형호 <<입닥치고 춤이나 춰>>, 한나래, 1998, p
하지만 강력한 비트의 사운드가 아닌 철저한 감상용 배경 음악이다.
참고문헌
1. 신현준, 양재영, 김지훈, 이형호, <<입닥치고 춤이나 춰>>, 한나래, 1998
2. 양현수, <<뉴에이지, 영혼의 음악>>, 아침이슬, 2002
3. 로이셔커, <<대중음악사전>>, 한나래, 1999
4. 신현준,<<월드뮤직속으로>>, 웅진닷컴, 2003
5. 무라카미하루키, <<째즈 에세이>>, 열림원, 1998
6. 이노경, <<째즈캣>>, 돋을새김, 2003
7. 이영미, <<흥남부두의 금순이는 어디로 갔을까>>, 황금가지,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많은 정보 얻어갑니다.
  • ggom***
    (2006.06.04 14:39:18)
회원 추천자료
  • [귀족마케팅]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분석
  • 정의해 보았다. 경쟁적으로 가격을 붙이게 된다경쟁자들을 넘어서는 프리미엄의 달성고차원의 지각된 가치를 배달한다즉 경쟁사와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가격을 설정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경쟁할 대상에 대한 정의 가있어야 하며, 그 가격으로 충분히 경쟁하며 이익을 남길 수 있어야 한다. 가격의 경쟁력이 갖추어 졌다면, 이제는 경쟁자들을 충분히 뛰어 넘을 수 있는 그 무엇을 만들어내야 한다. 즉 리츠-칼튼이 가진 프리미엄 적

  • [사회학] 세계화와 민족주의, 그리고 한국
  • 음악, 미술이 전 세계적으로 전파되어 전 지구적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이 세계화의 영향이라면, 민족주의는 이러한 ‘문화의 전파’를 자신의 고유한 정체성과 결부시켜 주체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력이며, 이것은 나아가 문화의 다양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메카니즘이 된다. 이는 곧 개인에게 자아 정체성을 제공하고, 다양성을 보존케 하는 토대가 되는 것이다. 요컨대 우리의 관점에서 본 ‘열린 민족주의’라는 것은, 세계화의 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웨스틴 조선 호텔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음악 연주 또는 꽃다발 제공 등 기억에 남는 일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즉 이벤트와 주 고객층을 유지하는 마케팅 방법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고객층의 다변화에 힘써야 할 것이다.세 번째, 홈페이지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야한다.웨스틴조선호텔의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온라인 마케팅부문에 있어서 자료가 열악한 뿐만 아니라, 외식산업 자체의 홈페이지의 구축이 되어있지 않다. 나인스 게이트 뿐만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 업체들은 다른 패밀리

  • [호텔경영학] 카지노 경영 마케팅 및 활성화 방안
  • 음악이 선보임무 료화산쇼Volcano Show미라지 호텔화산이 터지면서 용암이 분출하는 장면을 묘사한 쇼무 료공중퍼레이드 쇼리오호텔삼바축제처럼 공중에서 기구로 퍼레이드를 펼치는 쇼무 료“O 쇼 (물쇼)벨라지오 호텔서커스의 최고 쇼라 불리는 물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유 료 “Le Reveshow윈 호텔서커스를 중심으로 각종 특수효과로 미스테리하고 극적인 연출기법사용유 료Mystere트레저 아일랜드 호텔사람을 동물화하여 보여주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정의 투숙기간이라도 파리에서 분위기와 서비스로 가장 퍼스널라이즈된 포(4) 스타 호텔로서의 명성을 재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낭만적인도시 파리를 여행하기 위해서 몇 가지 필요한 조건이 있다. 멋진 연인, 잘 짜여진 미술관 관람 스케줄,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 요리를 맛보는 것, 보는 것만으로도 화려한 유명 부띠끄들을 둘러보며 쇼핑하는 것, 그리고 평생 잊지 못할 아름다운 호텔에서의 머무름이다. 그 중 특별히 한가지만 선택하라면 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