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문과)프랑스의 텔레비전 방송사와 영화산업 사이의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송통신대 불어불문과 프랑스 연극과 영화 B형과제입니다. 프랑스 영화산업의 현황과 투자구조 분석을 통해 프랑스 영화산업이 텔레비전 방송사와 연계되어 조직적으로 운영되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프랑스 영화산업의 현황
2.프랑스 영화산업과 텔레비전 방송사와의 관계
3.프랑스 영화산업에 대한 텔레비전 방송사의 투자구조 분석
4.프랑스 영화산업에 대한 텔레비전 방송사의 지원사례
Ⅲ.결론
참고자료 및 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프랑스에서도 1960년대에 접어들면서 TV는 영화산업에 치명타를 입히는 암적인 존재로 치부되었으며 대중이라는 단일한 소비자를 사이에 두고 영화와 치열한 격전을 벌였다. TV수상기의 보급이 미국만큼 빠른 속도로 이뤄지지는 않았지만 주5일제 근무의 정착과 겹치면서 극장관객의 급격한 감소는 불가피한 현실이 되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영화와 TV는 동반자적 관계를 형성하게 되는데 미국과 다른 점은 이러한 밀월 관계가 산업 내부의 자연스런 흐름을 통해서라기보다는 정부의 정책과 제도화의 틀을 통해서라는 사실이다.
이러한 관계의 형성으로 인해 헐리우드 영화에 의해 침체되었던 프랑스 영화산업이 활개를 띠게 되었다. 이 자료에서는 이러한 프랑스 영화산업과 텔레비전 방송사들과의 관계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한다.
Ⅱ.본론
1.프랑스 영화산업의 현황
2000년을 전후로 프랑스 영화계에는 전혀 예상치 못했던 현상이 나타난다. 미국영화의 파상적인 물량공세에도 불구하고 프랑스 영화 산업이 엄청난 호조를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수치상으로만 따져 봐도 그렇다. 예를 들어 프랑스 극장들이 2001년에 판매한 영화 티켓은 총 1억 8천 300만장으로 전년 대비 10%나 성장했으며, 이는 1984년 이래 최고 수준이었다. 더욱 중요한 것은 1980년대 중반이후 27%까지 떨어졌던 프랑스 영화 시장 점유율이 2001년부터 다시 40%로 넘어선 사실이며, 2001년부터 2002년 여름까지 1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은 프랑스 영화가 26편이나 되었고 프랑스 영화를 본 관객의
- 참고문헌
-
뱅상 피넬, 2000, 『프랑스 영화』, 서울: 창해
․김호영 ,2003, 『프랑스 영화의 이해』, 서울:연극과 인간
․장 피에르 장콜라, 2003, 『프랑스 영화사』,서울: 東文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
- [음악감상문]피아노 5중주곡 A장조 <숭어>
- 운동과건강 레포트(개별화 교육프로그램) 나의 상태 체크 및 운동 목표설정 및 그에 따른 세부 계획들
- [음악] 그레고리안성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