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과 광고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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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감정 소구 vs 이성 소구
감정 소구의 종류
선정 이유
온정성 광고의 유형
삼성전자 캠페인
어째서 온정성 광고 인가?
온정성 광고의 실시 이유
온정성광고가 성공하기 위한 조건
논의 및 한계점
본문내용
이성 소구
-상표에 대한 정보를 제공
-제품의 강점을 강조
-상표 간 기술격차가 큰 경우 주로 사용

감정 소구
-상표를 표현하는 상징물 이용
-소비자의 이성보다는 감정 겨냥
-상표 간 기술격차가 작은 경우 주로 사용

온정성 광고 : 따뜻한 느낌을 유발하는 광고

“사랑,가족,우정 관계를 대리적으로 경험함으로써 발생하는 것으로서, 생리적 각성을 수반하는 긍정적이면서 그리 강하지 않은 확산적인 정서”를 말한다.
-Aaker,1986-




감정 반응 -> 광고 태도 -> 상표 태도

향수, 사랑, 따뜻함 등의 온정성을 호소하는 광고가 감정을 유발하면 상표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
-개인의 일화적 기억과 연관되어 인출하기가 용이함
-소비자와 친숙성이 높아 광고 실패에 대한 위험이 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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