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문화]대학생의 음주와 대인커뮤니케이션의 관계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5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기존연구
1. 대학생들의 음주 실태
2. 음주와 대인 커뮤니케이션과의 관계에 대한 이론적 배경
3. 연구문제
4. 연구방법
1. 연구 대상 및 시기
2. 측정방법
5. 결과
1. 빈도 및 평균값
2. 연구문제 검증
3. 기타 연구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1. 서 론
우리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대학생에게는 음주를 허용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신학기 초에 대학가 앞에서 벌어지는 추태들을 직접 경험한다면 대학생들의 음주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미국에서 대학생들의 음주 허용도에 관한 연구를 보면, 일반 사람들이 대학생의 음주에 대해 얼마나 허용할 것 같냐는 질문에 42%가 그럴 것이라고 응답했으나 그들이 취하는 것에 대하여 자신이 허용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오직 9%만이 그렇다고 응답한 연구 결과를 보더라도 대학생들의 음주에 대한 사회적 허용도가 과장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대학이 장래을 위한 지식을 쌓고 좋은 학업 성적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그들과 어울려 술을 마시며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도 대학 생활의 중요한 일부분이라고 여겨져 왔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Adler, A., Social Interest. (NY: Putnam, 1939).
Alva, S.A., "Self-reported alcohol use of college fraternity and sorority members," Journal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39, 1, 1998 : pp. 3-10.
Baer, J.S., A. Stacy, & M. Larimer, "Biases in the perception of drinking norms among college students," Journal of Studies on Alcohol, 52, 6, 1991 : pp. 580-586.
Barnett, L.A., J.M. Far, A.L. Mauss, & J.A. Miller, "Changing perception of peer norms as a drinking reduction program for college students," Journal of Alcohol and Drug Education, 42, 2, 1997 : pp. 39-62.
Binswanger, L., Being-in-the-World: Selected Papers of Ludwig Binswanger. (NY: Basic Books, 1965).
자료평가
- 네이버 검색창에 이거 치면 500원에 팔더라구요...;; 완전 속았음...ㅠ.ㅠ
- jia1***
(2005.12.01 14:38: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 개인상담 사례
- 우리나라 자원봉사센터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사회적 지지가 국제결혼 이주여성의 문화적응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학사] [종교음악] 교회음악이 신앙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및 고찰] 사회복지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및 고찰
- [A+]논문 연구계획서 작성방법 예시 사례(논문 프로포절 작성법의 예)상담심리 논문 연구 계획서 프로포잘(proposal)통과 작성요령 사례 자료 양식
- [환경규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 규제개혁 추진방안에 관한 연구
- [학사] [사회복지] 노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졸업][국제정치외교] 일본의 외교정책 중심으로 살펴본 미일동맹 강화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광고 배경 음악이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이론적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